본문 바로가기
주식

비료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1.
반응형

중국 국가개발개혁위원회가 최근 안정적인 비료 공급과 가격이 농업 생산 및 식량 보장을 위해 필요하다고 밝힌 만큼 점검 강화는 사실상 수출 제한 조치로 해석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비료 관련주의 흐름이 좋았는데 중국 정부가 비료 수출을 제한하려는 움직임이 있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비료 수출 제한 조치는 국내 비료 관련주 업체에 호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비료 관련주 8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료 관련주 8 종목 정리

 

 

1. 남해화학 - 비료 관련주

 

남해화학 주가차트

[기업내용]

- 주요 사업 부문으로는 비료 화학 사업 부문, 유류제품 사업이 있으며, 신사업으로 나노실리카 사업 및 반도체용 암모니아수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 화학산업은 비료, 사료, 식품, 의약품을 비롯한 각종 산업의 중간 원료로 공급되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비교적 민감하며, 전방 수요산업의 경기 동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남해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4% 증가, 영업이익은 50.5% 감소, 당기순이익은 48.9% 감소하였습니다. 

 

- 비료는 농업생산에 필수적인 영농자재이므로 경기에 비탄력적인 특성을 보이며, 안정된 시장 기반을 가지고 있음. 동사는 상반기에는 내수 위주의 공급을, 하반기에는 수출 위주의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2. 대유 - 비료 관련주

 

대유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비료 및 농약 제조 판매를 기반으로 의약외품 제조, 수입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사업인 비료부문은 용도, 성분, 생산방법 등에 따라서 여러 가지 종류로 분류되며, 비료관리법은 크게 보통 비료와 부산물비료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대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8.5% 증가, 당기순이익은 12% 감소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최첨단 자동화 시설을 갖춘 비료 신공장 건립을 추진 중입니다. 

 

 

3. 조비 - 비료 관련주

 

조비 주가차트

[기업내용]

-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 전문 메이커로서 280여 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가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 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 목적의 사업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조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23.5% 감소, 당기순이익은 15.9% 감소하였습니다. 

 

- 지속 가능한 농업 개념이 도입되면서 사회적, 경제적 측면의 농업뿐만 아니라 환경보전적 측면의 농업이 강조되고 있으며, 또한 비료판매의 자유화로 국내외의 전면적인 경쟁체제로 전환되어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4. 효성오앤비 - 비료 관련주

 

효성오앤비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농협 계통 유기질비료 납품 부문 선두 업체로, 주요 제품은 유기질비료인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유기복합(펠렛), 부숙 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이 있습니다. 

 

- 비료의 대부분의 판매는 농협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비료 가격 또한 매년 농협과 공급 가격을 체결하여 소비자인 농업인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효성오앤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은 22.1% 감소, 당기순이익은 49.2%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고, 정부가 유기질비료 전량에 대해 보조금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돼 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5. 롯데정밀화학 - 비료 관련주

 

롯데정밀화학 주가차트

 

[기업내용]

-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 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티 케미컬 사업 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롯데 정밀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3% 증가하였습니다. 

 

- 케미컬사업부문의 가성소다, ECH, 암모니아 등의 국제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며 양호한 수준의 외형을 달성하였고, 그린소재 부문 또한 양호한 성장세를 시현하였습니다. 

 

 

6. 태경비케이 - 비료 관련주

 

태경비케이 주가차트

[기업내용]

동사는 1980년 1월 설립되었으며 1991년 3월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석회제품은 주로 철강, 건축자재, 환경오염 방지 업계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석회 사업 부문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동사 데이터 기준 2021년 석회 시장 점유율 2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건설 및 조선업계 등 철강 산업은 국내 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계속적인 환경규제에 따른 환경오염 방지 사업 확장에 밀접하게 관련한 사업입니다.

 

출처:키움증권

 

[태경비케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 증가, 영업이익은 100.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5%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소재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비전을 내세운 태경그룹의 그린 뉴딜 신소재 개발에 발맞춰 친환경 비료 사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원천소재 수직계열화, 수출 확대로 매출이 상승하였습니다. 

 

 

7. 우진비앤지 - 비료 관련주

 

우진비앤지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5년 12월 17일에 과학 축산을 설립하였으며 2008년 5월 2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동물약품 및 미생물 제제(동물약품, 인체 원료의약, 미생물 농자재)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1980년대부터 친환경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꾸준히 진행하여 왔으며 친환경 대체의약품과 면역 증강제 및 미생물 첨가제 등 바이오제품을 연구개발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우진비앤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6.5%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동물백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 지역의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조하에 새로운 백신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8. 체시스 - 비료 관련주

 

체시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의 부속품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8월 3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8월 11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승인을 받아 증권시장에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지배회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자동차 부품인 REAR-AXLE, CROSS-MEMBER, CRADLE, ARM, OIL-PAN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체시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감소, 영업손실은 46.8% 감소 전방산업 침체로 매출 감소세는 지속되고 있으며, 원가 절감으로 영업손실 적자폭은 축소되었습니다

 

- 기술투자에 매진하여 CATIA를 도입하고 자동차의 주행 상태를 모의실험하여 제품의 성능 확인이 가능한 다축 Suspension 내구시험기를 가동 중이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디자인 수출 등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비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암모니아 관련주 8종목

일반적으로 자극적인 냄새를 가진 독성물질로 알려진 암모니아가 최근 발표된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에서 무탄소 신전원과 이를 위한 연료로 핵심 발전 기술의 하나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민관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드코로나] 여행, 항공 관련주 9종목  (1) 2021.10.22
농업 관련주 8종목  (0) 2021.10.22
고체연료 관련주 8종목  (0) 2021.10.21
친환경에너지 관련주 9종목  (0) 2021.10.21
암모니아 관련주 8종목  (0) 2021.10.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