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고체연료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1.
반응형

 

중국의 대표적인 우주항공기업인 우주항공기술그룹(CASC) 산하 우주항공 동력 기술연구원(AASPT)이 500톤급 추진력을 갖춘 세계 최대 고체 추진 로켓 엔진 시험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고체연료는 인공적으로 연료와 더불어 산화물 따위를 섞은 후, 굳혀 고형화시킨 물건을 뜻하며, 이러한 인공 고체연료는 대부분 메탄올을 고형화 시켜 만든 것이 대다수입니다.

 

고체연료는 가볍고 부피대비 긴 연소시간과 고른 화력을 가졌으며 최근에 나오는 제품들은 불순물을 최소화하여 매연이 거의 나오지 않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최근 국방과학연구손느 75톤급 추력 고체연료 로켓 엔진의 지상 연소시험에 성공해 누리호 개량형이나 후속 모델에 고체연료 기반 엔진이 적용될 전망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체연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체연료 관련주 정리

 

1. 비츠로테크 - 고체연료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 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 비츠로셀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비츠로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25% 감소, 당기순이익은 40.6% 감소하였습니다. 

 

- 우주항공산업에서는 품질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동사는 AS/EN 9100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핵융합사업에 있어서 초고온의 플라스마로부터 토카막 내부의 장치를 보호하는 PFC 제작 등을 수행하였습니다. 

 

 

2. 한양이엔지 - 고체연료 관련주

 

한양이엔지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UHP) 특수설비 및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업을 영위 중이며, 가스, 정밀화학, 전자재료, 바이오 제약, 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내 주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로부터 기술과 신뢰를 인정받아 신규 설치에서 유지보수까지 일임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한양이엔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6% 증가, 영업이익은 7.5% 감소, 당기순이익은 19.6% 감소하였습니다.  

 

- 반도체 산업에서는 고객사의 추가 설비 투자에 따른 실적 증가로 전년대비 매출 감소폭을 최소화하였으며, 원가절감 등을 통해 수익성 강화하였습니다. 

 

- 동사는 외국 기술에 의존하던 초고순도(UHP) 배관 공사의 국산화에 성공하였으며, 설계 능력 고도화와 혁신적인 기술 확보를 위한 지속적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3. 미코 - 고체연료 관련주

 

미코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종속회사 10개사를 포함하여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습니다. 

 

- 반도체 제조 공정용 국내 장비회사의 OEM 확대로 장비회사들의 맞춤형 부품 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품 국산화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미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2% 증가, 영업이익은 69.3% 증가, 당기순이익은 267.8% 증가하였습니다.  

 

- 미세 오염물의 제어 관리와, 기술경쟁력 증가를 위해 새로운 개념의 세정 기술을 통한 세정 단가를 절감하여 고객의 세정수요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4. 한화 - 고체연료 관련주

 

한화 주가차트

[기업내용]

- 한화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화생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케미칼 등 계열사 지분 보유, 자체사업은 화약/방산/기계/무역 부문이 있습니다. 

 

- 화약부문은 발파기술사업, 발파 해체사업, 불꽃프로모션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방산부문은 정밀 유도무기를 포함한 정밀타격 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한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이익은 102.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9% 증가하였습니다. 

 

- 한화 기계부문은 한화 정밀기계 협동 로봇 사업을 양수했으며, 한화 시스템은 에어 모빌리티 사업과 위성통신 사업을 미래 신수종사업으로 선정하여 적극 추진하였습니다. 

 

 

5. 빅텍 - 고체연료 관련주

 

빅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 군용 전원 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U-BIKE)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자전시스템 방향탐지 장치는 동사의 주요 제품이며, 기존의 방향탐지 장치(SONATA)와 더불어 소형 전자전 장비(ACES -Ⅰ)를 별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빅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4.9% 증가, 영업이익은 481.7% 증가, 당기순이익은 479.2% 증가하였습니다. 

 

피아식별장비, 전원 공급장치 등 방산 사업 매출이 급증하면서 외형이 크게 성장하였고, 원가율 하락과 인건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수익성 개선에 성공하였습니다. 

 

 

6. 경동나비엔 - 고체연료 관련주

 

경동나비엔 주가차트

[기업내용]

- 생활환경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가스보일러, 기름보일러 및 가스온수기 등 국내외 제품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국내 가스보일러 시장은 도시가스 보급률 및 신규 건축물량과 매우 밀접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음. 근년에 이르러 신규 수요보다 교체 수요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출처:키움증권

[경동나비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증가, 영업이익은 67.1% 증가, 당기순이익은 172% 증가하였습니다. 

 

- 국내 콘덴싱 보일러 의무 및 중국, 미국 등 해외 각지의 보일러&온수기 수요가 증가하며 전체적으로 실적이 성장하였으며, 신규 사업인 공기청정환기시스템도 양호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7. STX중공업 - 고체연료 관련주

 

STX중공업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1년 6월 STX에서 소재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엔파코로 설립되었으며, 2009년 5월 15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동사는 선박용 디젤엔진, 발전설비, 조선 기자재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기자재 사업으로 당사는 선박용 디젤엔진 내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라이너, 터보 차저 등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선박용 선실 등 주요 선박용 기자재까지 제작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STX중공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하반기는 컨테이너선 집중 발주가 떨어져 수요가 감소할 수 있으나, LNG선이 보완하며 양호한 발주 흐름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8. 쎄트렉아이 - 고체연료 관련주

 

쎄트렉아이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었습니다

 

-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 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 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쎄트렉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22.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위성체 사업, 지상체 사업 및 자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19개의 특허와 12개의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체연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SS] 에너지저장장치 관련주 8종목 정리

ESS는 태양광, 풍력, 조력, 파력 등 신재생 에너지 또는 소규모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기가 수시로 전력망에 공급되거나 전기자동차 충전소 등에서 높은 출력으로 갑자기 전기가 소비될 때 유용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업 관련주 8종목  (0) 2021.10.22
비료 관련주 8종목  (0) 2021.10.21
친환경에너지 관련주 9종목  (0) 2021.10.21
암모니아 관련주 8종목  (0) 2021.10.21
폴디드줌 관련주 8종목  (0) 2021.10.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