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농업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2.
반응형

농업 관련주는 국제 곡물 가격 상승 시 부각이 되는 종목 군으로 곡물 가격이 상승하는 요인으로는 지구 온난화 등 기상 이변으로 인한 공급 감소, 유가 급등으로 인한 생산 및 유통비용 증가 등이 있습니다.

 

농업 관련주는 곡물을 이용한 대체에너지 원료로의 수요 증가 곡물 가격 상승이 일반 물가 상승으로 확산되는 애그플레이션 우려감이 심리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농기계 기업 티와이엠이 정보통신기술(ICT)과 텔레매틱스 기술을 이용한 자율주행 농기계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농업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업 관련주 정리

 

1. 골든센츄리 - 농업 관련주

 

골든센츄리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14년 케이만에 설립되었으며, 3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지주회사이며, 실질적인 영업회사는 중국 내에 있는 양주 금세기와 낙양 금세기이며, 트랙터용 휠의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낙양금세기는 14년에 설립되어 트랙터용 타이어의 생산을 주 사업으로 영위해왔으며 19년 12월 임차하였던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영업을 종료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골든센츄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2% 증가, 영업이익은 7.4% 증가, 당기순이익은 0.2% 증가하였습니다. 

 

- 세계 농기계시장의 수요 규모는 연평균 5% 내외 정도의 성장을 지속해 오고 있고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 중입니다. 

 

 

2. 경농 - 농업 관련주

 

경농 주가차트

[기업내용]

동사는 1957년 농약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현재 동오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며,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영향을 받습니다.

 

-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 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있음.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경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은 1.6% 증가, 당기순이익은 0.3%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원가절감, 친환경 신제품의 개발, 기술혁신과 신시장 개척 등의 공격적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3. 이지홀딩스 - 농업 관련주

 

이지홀딩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20년 5월 1일 지주회사 전환을 위해 인적 분할하였으며, 분할 전인 2020년 5월 1일(분할 기준일)까지 배합사료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현재에도 양돈, 산란, 육계, 오리, 축우산업에 지대한 공헌을 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개혁정신으로 사료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 사료산업은 과학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각종원료를 저장, 분쇄, 혼합, 계량, 가공하는 공정을 거쳐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이지홀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이익은 57.5% 증가, 당기순이익은 62.3% 감소하였습니다. 

 

- 주요 소비처 변화에 맞추어 급식, 홈쇼핑, 온라인 판매 등 경로 다변화하고 있으며 안정적 가격과 생산성 유지를 위하여 훈제 등 가공품 판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4. 조비 - 농업 관련주

 

조비 주가차트

[기업내용]

-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로서 280여 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가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 목적의 사업이며,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제 경쟁력이 약하며, 원자재 가격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조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23.5% 감소, 당기순이익은 15.9% 감소하였습니다. 

 

- 지속가능한 농업 개념이 도입되면서 사회적, 경제적 측면의 농업뿐만 아니라 환경보전적 측면의 농업이 강조되고 있으며, 또한 비료판매의 자유화로 국내외의 전면적인 경쟁체제로 전환되어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집니다. 

 

5. 이지바이오 - 농업 관련주

 

이지바이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동물용 약품,배합사료, 기능성 식품의 제품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20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6월 5일 코스닥 시장에 재상장하였습니다. 

 

- 사료첨가제 부문에서 동사는 항생제 대체체로 사용되는 미생물제, 추출제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의 또 다른 주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원가 절감형 첨가제인 효소제는 2019년 기준 1.32조 원의 사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이지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82.9% 증가, 영업이익은 127.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3.2%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큰 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판관비 및 인건비 부담이 가중됐지만 매출 증가 효과가 커 영업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6. 팜스토리 - 농업 관련주

 

팜스토리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1년 04월 17일 서일산업(주)로 설립되어 1996년 06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돈가의 변동폭이 크고 변수 요인이 많아 시장 예측이 어렵다는 점이 늘 변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단기적으로는 가격 경쟁력에 밀려 위기를 겪을 것으로 보이지만,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 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 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팜스토리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은 23.4% 감소, 당기순이익은 106.6%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은 여전히 지속됐으며 판관비와 인건비 부담도 여전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하며 수익성 악화되었습니다.  

 

 

7. 농우바이오 - 농업 관련주

 

농우바이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0년 6월 종자 육종 및 육성 연구에 대한 제반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수원시에 본사를 두고 경기도 여주군 등에 육종연구소와 지점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원은 고추, 수박, 무, 배추 등 각종 종자매출이며, 원예 및 수도용 상토사업도 영위 중이며, 국내 김제와 중국, 미국, 인도 등에 종자연구 및 생산과 판매를 영위하는 연결대상 종속회사 8개사를 보유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농우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증가, 영업이익은 32.2% 감소, 당기순이익은 23.8% 감소하였습니다. 

 

- 전년 동기 대비 미주에서의 종자 매출이 감소하였으나 그 외 지역에서 다 증가하고, 상토 매출도 늘어 전체 매출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8. 아시아종묘 - 농업 관련주

 

아시아종묘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4년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작물 재배자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2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다양한 유전자원을 수집해 고품질의 품종 육성을 지향하고 있으며,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 배추 등 기능성 품종 개발에 몰두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아시아종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199.8% 증가, 당기순이익은 24.2% 감소하였습니다. 

 

- 주요 매출원은 단호박, 양배추, 무, 양파, 청경채, 고추 등 각종 종자매출이며, 당기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 크게 개선되었으며, 종묘업계의 경쟁력은 내병성, 다수확 품종 종자에 대한 연구개발 실적입니다. 


지금까지 농업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희소금속] 희귀금속 관련주 7종목

세계 각국이 희귀 금속 확보를 위해 전쟁을 벌이고 있으며, 전자제품과 친환경설비의 핵심 재료로 쓰이는 희귀 금속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데 생산량은 한정돼 있다 보니 이를 둘러싼 경쟁과 갈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오프닝] 엔터 관련주 8종목  (0) 2021.10.22
[위드코로나] 여행, 항공 관련주 9종목  (1) 2021.10.22
비료 관련주 8종목  (0) 2021.10.21
고체연료 관련주 8종목  (0) 2021.10.21
친환경에너지 관련주 9종목  (0) 2021.10.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