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그린뉴딜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1. 4.
반응형

그린뉴딜은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뜻하는 말로, 현재 화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정책을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등 저탄소 경제구조로 전환하면서 고용과 투자를 늘리는 정책을 말합니다.

 

특히 그린뉴딜은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상황, 이른바 ‘포스트 코로나’의 핵심 과제로 꼽히고 있는데요.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코로나19의 팬데믹 상황은 결국 인류의 자연 파괴와 이로 인해 발생한 기후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린뉴딜은 기후변화와 경제적 문제를 아울러 해결하기 위해 제시한 정책이나 법안을 말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그린뉴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현대에너지솔루션 - 그린뉴딜 관련주

 

[기업내용]

- 2016년 12월 설립된 동사는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18년 본격적으로 인버터 및 ESS 판매를 개시하며 기존 주력으로 하던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의 매출 비중을 크게 확대하였으며, 2020년 7월 태양광 스마트 팩토리를 완공해 총 1.3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을 확보하였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차트

 

[현대에너지솔루션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4% 증가, 영업이익은 60.2% 감소, 당기순손실은 188.9% 증가하였으며, 상반기에는 음성 셀공장 가동 재개 지연 및 안정화 과정 등으로 실적 부진했으나 고출력 제품 공급 등으로 제품 단가가 상승하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 것입니다. 

 

- 지난해 증설한 신공장으로 인해 가격이 비교적 높게 형성된 제품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미국 시장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출처: 네이버

 

2. 신성이엔지 - 그린뉴딜 관련주

 

[기업내용]

- 1977년도에 신성기업사로 설립. 2008년도에는 인적 분할해 주식회사 신성이엔지 및 신성에프에이를 신규로 설립하였으며, 2009년도에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신성이엔지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이 감소함과 동시에 판매비와 관리비는 소폭 증가하여 수익성이 악화, 결국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고정비 성격이 강한 급여 등이 항목 때문으로 풀이됨. 클린환경 사업부문의 경우, 주요 고객사의 이차전지 관련 생산시설이 헝가리, 폴란드 등 동유럽에 건설됨에 따라 이차전지 드라이룸 해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누리플렉스 - 그린뉴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통신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광범위한 무선통신솔루션의 핵심기술개발과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3월 16일 설립되었으며, 직접 지배하는 계열사는 6개사가 있으며, 계열회사는 현재 비상장 회사입니다. 

 

- 동사는 AMI 기술기반의 EMS 분야(AMI-EMS)와 ESS 기반의 EMS분야(ESS-EMS), 태양광 등 에너지 자립섬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누리플렉스 주가 차트

 

[누리플렉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감소, 영업이익은 44.8% 증가, 당기순이익은 66.9% 증가하였으며, 매출액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등 주요 비용 감소로 영업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 2022년까지 도입될 저압 무선 AMI 시스템 구축사업 등 디지털 전력량계를 비롯해 무선 및 이동통신망 방식의 AMI 모뎀 공급 사업을 주력으로 추진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4. 동국S&C - 그린뉴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9년 08월 31일에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하였으며, 물 사업으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기존 및 신규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며, 또한 해상풍력 및 기타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미래지향적인 제품별 대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전기 중 ㈜남원 태양광발전을 사업성 저하로 인해 청산 절차가 2020년   06월 18일 자로 마무리됨에 따라 계열회사에서 제외하였습니다.

 

동국S&C 주가 차트

 

[동국S&C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6% 증가, 영업이익은 54.9% 증가, 당기순이익은 99% 증가하였으며, 매출의 전반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부문별 매출 비중은 신재생에너지 부문 21.1%, 건설부문 16.4%, 철강부문 62.5%로 집계되었으며, 동사는 해상풍력용 Wind Tower 및 중대형 해상구조물 등 신규사업 진출을 준비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5. 씨에스베어링 - 그린뉴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사업은 풍력용 베어링 제조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1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 Vestas, Siemens-Gamesa 등 글로벌 주요 풍력 터빈 기업으로 고객사를 확대 중에 있습니다. 

 

씨에스베어링 주가 차트

 

[씨에스베어링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증가, 영업이익은 41.4% 감소, 당기순이익은 32%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원가 경쟁력이 좋은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비중을 늘리고 있으며, 추가적인 생산 설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 풍력발전기 제조사 중 하나인 히타치(HITACHI) 사의 풍력발전기용 피치 & 요 초도품(Pitch & Yaw Prototype)을 직접 설계, 생산 및 납품을 완료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유니슨 - 그린뉴딜 관련주

[기업내용]

- 1984년 9월  설립. 1993년  11월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타워 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음.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하였으며,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유니슨 주가 차트

 

[유니슨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며 수익성이 개선,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 세계 풍력발전 시장은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며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누적 설치량 기준으로 연평균 9% 증가하는 등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입니다.

 

출처: 네이버

 

7. OCI - 그린뉴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OCI로 변경하였으며,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식 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 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 2018년 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OCI 주가 차트

 

[OCI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함. 특히 베이직케미컬, 카본케미컬의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원부 원료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생산공정의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양을 줄이기 위한 개선 활동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8. 인스코비 - 그린뉴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0년 2월 설립되어 MVNO(알뜰폰), 스마트그리드, 시계 제조 및 판매, 바이오 관련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동사의 자회사인 프리텔레콤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동통신 3사의 모든 이동통신망을 제공하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손목시계(오딘, 돌핀 등) 제조 및 유통, 바이오사업, MVNO(알뜰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스코비 주가 차트

 

[인스코비 실적]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손실 확대, 당기순이익은 496.5% 증가. 알뜰폰 가입자 수 증가 등 MVNO부문의 선전 영향으로 외형 비교적 큰 폭으로 확대된 모습. 

 

반면, 원가율이 큰 폭으로 상승한 여파로 수익성은 다시 악화된 상황. 향후 발전 가능성 측면에서는 스마트그리드 부문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그린뉴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보택시 관련주 6종목

현대자동차 그룹·앱티브가 합작법인인 자율주행 기술 기업 모셔널이 자율주행 배송을 위해 우버 테크놀로지스와 파트너 협력을 맺었다고 합니다. 모셔널은 차세대 자율주행 자동차인 현대자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5G 관련주 7종목  (0) 2022.01.05
렌터카 관련주 4종목  (0) 2022.01.05
풍력발전 관련주 8종목  (0) 2022.01.04
자율주행 반도체 관련주 6종목  (0) 2022.01.04
인공지능 로봇 관련주 7종목  (0) 2022.0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