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드론택시 관련주 5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1. 6.
반응형

정부가 2025년 드론택시 상용화를 앞두고 본격적인 실증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드론택시와 운영체계 개발을 위한 협의체에 현대건설, KIA, 한국도로공사 등 10곳도 추가 참여한다고 합니다.

 

2023년 진행하는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은 전남 고흥 국가종합비행성능 시험장에서 UAM 기체와 통신체계 안전성 확인, K-UAM 교통체계 통합운용 실증으로 진행된다는데요.

 

2024년 2단계 실증은 2025년 최초 상용화가 예상되는 노선을 대상으로 공항과 준도심, 도심을 연결하는 UAM 전용 하늘길에서 상용화에 준하는 시험비행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토부는 내년부터 UAM 특별법 제정, UAM 전용 하늘길 구축, 인프라 가이드라인 제시 등 UAM 상용화를 위해 필요한 보다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논의한다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드론택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매커스 - 드론택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 반도체(FPGA 반도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기술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기술 지원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업체입니다. 

 

- 종속회사로 구조조정 대상 기업에 대한 투자 및 인수업을 영위하는 매커스 인베스트먼트와 스토리지 및 서버 유통업을 영위하는 매커스 시스템즈가 있으며, 매출 구성은 비메모리 반도체 등 88.09%, 영업수익 1.3%, 스토리지 등 0.45%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커스 주가 차트

 

[매커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은 11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8.1%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주력제품인 자일링스사의 FPGA 반도체 시장 점유율을 확대되었습니다.

 

- 비메모리 반도체 매출 증가 및 이에 따른 이익이 증가하였으며, 동사와 공급계약( FPGA 반도체)을 체결하고 있는 자일링스는 전 세계 시장의 50~55%를 점유하는 FPGA 반도체의 선도업체입니다.

 

출처: 네이버

 

2. 디지탈옵틱 - 드론택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3월 14일 비구면 광학렌즈 설계 및 양산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 등에 적용되는 이미지용 광학계 시스템 등 모든 광응용시스템의 개발 및 생산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비구면 광학 렌즈 원천 설계 및 양산기술을 동시 보유한 전문회사로서 차량용 렌즈와 프로젝션 방식의  디스플레이용 광학 투사계 렌즈의 개발과 제조,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디지탈옵틱 주가 차트

 

[디지탈옵틱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1% 감소, 영업손실은 9.5% 증가, 당기순손실은 35.5%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최대주주인 ㈜노블바이오는 진단시약 분야와 생명과학 분야의 친환경적이고 혁신적인 기술개발로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최대주주 최근 총판권 계약 및 공동사업화 MOU를 체결하였으며, 코로나19 검체 채취용 수송 배지 키트 관련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매출 신장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출처: 네이버

 

3. 베셀 - 드론택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4년 6월 설립된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생산 기업으로 LCD, OLED, 터치패널용 In-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동사 장비 전방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전방 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동사 사업 초기의 LCD 분야에 한정되어있던 사업군을 OLED 및 TSP 분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여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베셀 주가 차트

 

[베셀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5% 감소, 영업손실은 516.5%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영업적자가 지속된 반면 법인세 비용 부담은 늘었고 이자 부담마저 커져 당기순손실 역시 적자 폭 확대되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 따라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은 감소했지만 인건비 부담은 오히려 늘어나면서 영업손실 역시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되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제이씨현시스템 - 드론택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업 및 인터넷 서비스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PC 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 및 기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시장 확장이 기대됩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차트

 

[제이씨현시스템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87.5% 증가, 당기순이익은 69.1%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 드론 사업은 동사의 신성장 동력으로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항공 촬영 분야를 비롯하여 농약 살포, 인명 구조, 안전관리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나무가 - 드론택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4년 10월 14일에 설립됨. 디스플레이 기반 IT기기 업체는 물론 드론, 자동차, 로봇 등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영업조직은 동사 현지 생산 공장 내 별도의 영업조직을 두어 주요 고객사의 해외법인에 대한 영업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3D 카메라 모듈은 두 개의 카메라 렌즈 또는 IR(적외선) 센서 등을 사용해 영상에 깊이 정보를 부여하는 제품으로 3D 스캔 기능을 중심으로 자율주행 및 동작인식 등의 기술과 접목하였습니다.  

 

나무가 주가 차트

 

[나무가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전체 매출의 약 99%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 주된 매출처는 삼성전자향 스마트폰 및 태블릿 카메라 모듈이며, 동사의 제품은 B2B 위주의 제품으로 그 특성에 맞추어 판매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사에서는 주요 고객사의 개발단계에서의 선행 영업을 해야 할 필요성에 맞추어 주요 고객사 별 전담 영업인력을 배치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드론 택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자력 관련주 8종목

EU 집행위는 전날 특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원자력과 천연가스 발전에 대한 투자를 환경·기후 친화적인 사업으로 분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지속 가능한 금융 녹색 분류체계' 초안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연 관련주 8종목  (0) 2022.01.06
안철수 관련주 TOP 8  (0) 2022.01.06
배터리 소재 관련주 8종목  (0) 2022.01.05
5G 관련주 7종목  (0) 2022.01.05
렌터카 관련주 4종목  (0) 2022.0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