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안철수 관련주 TOP 8

by 재테크하는J 2022. 1. 6.
반응형

대선 후보 중 도덕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고르라는 질문에서도 안철수 후보는 35%로 가장 큰 지지를 받아 주목을 받았으며, 안 후보의 지지율은 12%로, 전주보다 두 배로 상승했다고 합니다.

 

알앤써치가 매일경제·MBN의 의뢰를 받고 지난 4~5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0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야권 후보 단일화 시 누구를 지지하겠느냐’는 질문에 43.5%가 안철수 후보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경쟁에서도 지지율과 경쟁력 모두에서 윤 후보를 앞섰으며, 야권 단일후보로 나설 경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오차범위 밖으로 앞서는 여론조사 결과가 6일 나오기도 했는데요.

 

출처: 네이버뉴스

대선후보 호감도 조사에서도 처음 조사 대상에 오른 안 후보가 42%로 가장 높았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안철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까뮤이앤씨 - 안철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 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 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2021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128위를 기록하였으며, 건설산업은 경기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산업이며 정부 정책이 산업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입니다.

 

까뮤이앤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기존 수주 감소에 따른 매출액 소폭 감소가 이어졌고, 판매비와 관리비는 오히려 증가하며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동사는 2020년 쿠팡물류센터 건설프로젝트를 비롯해 2021년에도 현대건설 공사, 이천 물류센터 공사 등 활발한 수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써니전자 - 안철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6년 싸니전기공업주식회사로 설립해 1999년 써니전자(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공업용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는 통신기기 및 부품을 제조해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수정진동자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주요 고객사이고, 통신사업부는 기간통신망 운용회사 등이 고객사이며, 주요 원부자재는 주로 수입을 통해 조달하는데 일본 의존도가 70~90% 됩니다.

 

써니전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감소, 영업이익은 27.6% 감소, 당기순이익은 25.9% 감소하였으며,  국내 부문은 고객사 생산법인 해외이전 가속화로 정보통신 분야 수요가 상당 부분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신규 고객사 발굴을 통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임. 해외 부문 역시 고객사 확대를 도모하고 있으며, 초소형 부품 수요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경박단소형 신제품 개발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출처: 네이버

 

3. 안랩 - 안철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5년 3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입니다.

 

- 계열회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수많은 제조업체가 산재해 있어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안랩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증가, 영업이익은 2.2% 감소, 당기순이익은 129.4% 증가하였으며,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판관비의 증가폭이 커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으나 금융수익이 크게 증가하며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2021년 타사 협력, 연구, 투자를 포함한 얼라이언스를 확대하고 관련 산업 전문성을 개선해 제품과 서비스 기반의 OT 보안 오퍼링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출처: 네이버

 

4. 오픈베이스 - 안철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9월 설립되었으며,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 빅데이터, AI, 디지털 뉴딜, 원격근무 등의 흐름은 클라우드 생태계의 확장을 가속화하였으며, 향후 국내의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은 클라우드 전환 속도를 가속화시킬 전망입니다.

 

오픈베이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판관비 및 각종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IPS/MISP 사업자, 통신사업자, Portal, IDC 등 유/무선 인터넷 기반의 기업군과 SKT, KT 등 ADSL 사업자, 증권사, 은행 등 일반 기업군 그리고, 공공기관 등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5. 한국정보공학 - 안철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0년 1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 6일 KOSDAQ시장에 상장됨. 화이텍인베스트먼트, 네모커머스, 알엑스바이크, 솔데스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 동사는 한국HPE, HPI, 한국 Lenovo, MS Surface Hub 총판으로서 공급자의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 및 안정적인 소매유통처의 확보로 인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주요 취급품목은 컴퓨터, 서버, 스토리지 등 전산장비입니다.

 

한국정보공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와 더불어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절감 노력이 더해져 영업 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한국 HPE, HPI, 한국 Lenovo, MS Surface Hub 총판으로서 안정적인 소매유통처의 확보로 인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물품의 공급선을 다변화하려는 노력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6. TS트릴리온 - 안철수 관련주

[기업내용]

- 탈모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헤어케어, 피부관리 등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3대 홈쇼핑사에서 제공한 2019년 이미용 히트상품 분석자료에서 탈모샴푸 부문과 일반 샴푸 부문에서 TS샴푸가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 지속적인 R&D 및 제품 라인 확장, 글로벌 광고 및 마케팅 집행,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며, 2020년 12월 30일 스펙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TS트릴리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지속적으로 광고선전비가 지출되고 있는데 반해, 탈모 샴푸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매출과 수익성 모두 악화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 R&D 및 제품 라인의 확장을 통해 채널 확보를 하여 사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디지털 마케팅 영역을 넓혀 중화권 등의 해외 영업도 확장할 예정입니다.

 

출처: 네이버

7. 다믈멀티미디어 - 안철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멀티미디어 반도체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12월 1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7월 26일에 코스닥 상장 승인을 받아 회사의 주식이 2007년 10월 19일에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고부가가치 시장인 Optical IC와 Multimedia Interface IC, AP IC 등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을 목표로 중점 개발 및 판매 중입니다.

 

다믈멀티미디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6.8% 증가, 영업이익은 42300%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고부가가치 신규사업 발굴을 위하여 차량용 반도체와 관련된 제품을 중점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또한 사업부문 다양화 전략에 따라 중국, 일본 등 해외 비중을 높이고 있으며, 2021년은 세계경제의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동사의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호실적을 시현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8. 광진실업 - 안철수 관련주

[기업내용]

- 1969년 설립된 동사는 철강제품 제조 판매업, 철강제품 도매업, 수출입업, 오토바이 판매와 수리를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봉강, 스텐레스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며 가격은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동사의 전방산업은 설비투자, 기계부문 및 자동차 부분으로 매출의 영향을 받습니다. 

 

- 철강 가격의 안정화 등으로 불확실성이 감소되면 내부 제조 경쟁력 강화로 수익성을 높이고, 부실자산 최소화로 재무 건전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광진실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5.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정밀 기계산업 부품에 대한 꾸준한 설비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인 특수형상 봉강 비중확대와 경쟁력 우위를 유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 국내 대형 이륜차 시장은 지속 성장 중으로, 당분간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매년 신규 모델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안철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율주행 반도체 관련주 6종목

앤씨앤 자회사 넥스트칩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2'에 참가해 차량용 반도체를 선보인다. 또 자율주행 반도체와 이미지 영상 처리(ISP) 기술도 공개했습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 관련주 8종목  (0) 2022.01.07
흑연 관련주 8종목  (0) 2022.01.06
드론택시 관련주 5종목  (0) 2022.01.06
배터리 소재 관련주 8종목  (0) 2022.01.05
5G 관련주 7종목  (0) 2022.0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