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2.
반응형

유럽 각국에서 몰누피라비르와 팍스로비드 등 먹는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긴급 사용 승인이 가속화될 전망이며 한편, 영국은 이달 초 전 세계 최초로 먹는 치료제 몰누피라비르를 조건부 승인한 바 있다고 합니다.

 

유럽의약품청(EMA)은 지난 미국 제약사 머크앤드컴퍼니(MSD)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를 추가적인 산소 공급이 필요 없고 중증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는 성인을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전환했던 유럽이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하면서 방역 조치 강화에 나섰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몰누피라비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정리

 

1. HK이노엔 - 물누피라비르 관련주

 

HK이노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4년 4월 씨제이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20년 2월 '씨제이헬스케어'에서 '에이치케이이노엔'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전문 의약품 부문에서는 2019년 국내 제30호 신약 '케이캡'을 출시하였으며, 2020년 11월 MSD와 백신 7종의 국내 공동 프로모션 및 유통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HB&B(Health Beverage & Beauty)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컨디션, 헛개수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HK이노엔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43.4% 감소, 당기순이익은 124.9% 증가하였으며, HB&B 부문에서는 컨디션, 헛개수가 각각 숙취해소제, RTD차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국내 30호 신약 케이캡, 안플레이드, 아킨지오 등과 같은 주요 제품들의 성장과 MSD로부터 도입한 백신 7종 제휴의 영향으로 당사는 연결 매출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하였습니다. 

 

 

2. 지씨셀(녹십자랩셀) - 물누피라비르 관련주

 

지씨셀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사업 및 수탁검사를 위한 검체 운반, 영업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2011년 설립된 바이오회사이며, 제대혈은행사업은 5개 업체가 시장의 90% 이상을 과점하고 있는 구조이며 동사는 약 3%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개발 중인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를 기술이전하였음.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암표적 항체 또는 면역관문항체와 병용하여 치료 효과가 극대화된 암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지쎄셀(녹십자랩셀)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4% 증가, 영업이익은 130.3% 증가, 당기순이익은 209.7%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Artiva 측의 기술이전 용역을 진행하는 등 신규 매출원을 확보하였으며, 난치성 질환의 극복 및 환자 맞춤형 혁신치료제 개발을 위한 규제의 완화는 시장 성장 및 수요 증가로 동사 성장의 중요한 동력원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3. 신풍제약 - 물누피라비르 관련주

 

신풍제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 동사는 경쟁력 강화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신풍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 감소, 영업이익은 99.8% 감소, 당기순이익은 47.9%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신약개발 또는 기업간의 제휴 및 인수합병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춰나가는 동시에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로 매출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대웅제약 - 물누피라비르 관련주

 

대웅제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향상, 제품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웅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증가, 영업이익은 1661.7% 증가, 당기순손실은 135.8% 증가하였으며, 해외사업부문은 8곳의 해외 지사법인이 위치한 국가를 전략 거점으로 삼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 전문의약품 부문은 식약처의 라니티딘 판매 중지에 따른 알비스 매출 공백에도 전년동기 거의 동등한 수준을 유지, 일반의약품 부문은 우루사와 임팩타민 외 여러 품목의 꾸준한 실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5. 부광약품 - 물누피라비르 관련주

 

부광약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0년 설립된 의약품, 의약외품 제조업 및 판매업과 연구개발 등 생명공학 관련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주요제품으로는 레가론, 치옥타시드, 덱시드, 훼로바, 씬지로이드, 오르필, 액시마, 아프로벨, 헥사메딘 등이 있습니다. 

 

- 동사는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출품목별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슈퍼나 대형마트 등의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부광약품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만성B형간염치료제로 개발된 항바이러스제 레보비르를 신약재창출방식을 통해 코로나19치료제로 개발 중이며, 국내 2상 임상시험이 완료되었으며, CLV-201 임상에서 바이러스를 감소시키는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6. 에이비프로바이오 - 물누피라비르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하고 있습니다. 

 

-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이며,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 변경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이비프로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8% 증가, 영업손실은 3.1% 증가, 당기순손실은 70.3% 감소하였으며, 동사는19년 미국 Abpro Corporation사의 신약개발 및 사업화 권리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여 바이오 신약개발 사업을 추진중입니다. 

 

- 현재 100여개 이상의 이중 또는 다중 항체 플랫폼이 개발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 30여건이 넘는 이중표적 항체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서 연구되고 있어 향후 성장 기대되고 있습니다.

 

 

7. 파미셀 - 물누피라비르 관련주

 

파미셀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습니다. 

 

-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파미셀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3.2% 증가, 당기순이익은 6.1% 증가하였으며, 주요 사업인 케미컬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나, 원가율 상승 여파로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하여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의 수요 증가세가 확산됨에 따라 동사의 뉴클레오시드 매출 확대에 우호적인 시장환경 조성되었습니다.

 

 

8. 엔케이맥스 - 물누피라비르 관련주

 

엔케이맥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바이오전문기업으로 주요사업부문은 면역세포치료제 사업, 면역진단키트 사업,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업, 바이오 연구용 시약 사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전혈에서의 NK세포활성도를 측정할 수 있는 면역력 측정 키트를 개발하였으며 1,000개의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건강 검진과 환자 진단에 사용되고 있으며, 2019년 4월 어린이를 위한 엔케이365키즈 제품과 개별포장을 통한 휴대성을 높인 엔케이365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엔케이맥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5% 증가, 영업손실은 9.5% 증가, 당기순손실은 35.5% 증가하였으며, 아가리쿠스 버섯은 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최근 합성신약의 성공빈도가 낮아 R&D투자 효율성이 낮아지고 있는 반면 바이오 의약품은 생물공학 기술의 발전 등으로 성공확률이 높아져 Big Pharma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금까지 몰누피라비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테마주 6종목

양자 컴퓨터는 양자 중첩의 지수적인 정보 표현, 양자 얽힘을 이용한 병렬 연산과 같은 양자역학적인 물리현상을 활용하여 계산을 수행하는 기계이다. 양자 전산기라고도 합니다. 양자 정보 통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택근무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팍스로비드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하이니켈 양극재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딥러닝 관련주 7종목  (0) 2021.1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