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택근무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3.
반응형

재택근무는 근로자가 사업장이 아니라 본인의 집이나 그 주변에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정보 통신 기기를 활용하여 공간의 제약 없이 근무를 하는 노동형태입니다.

 

특히 원격 업무에 익숙한 IT·통신 업체들은 여전히 재택근무를 유지하거나, 공유 사무실을 빌려 인력 분산을 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종식 뒤에도 재택근무제를 계속 활용하겠다는 기업이 75%나 된다는 조사 결과도 나왔습니다.

 

재택과 같은 유연 근무가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고 업무 효율도 높인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재택근무 관련주 정리

 

1. 이씨에스 - 재택근무 관련주

 

이씨에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2007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 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 통합, 가상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씨에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5% 증가, 영업이익은 26.2%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하였으며, 사업분야는 전문 특수화된 분야로서 제품을 판매하는 영업과는 차별화되어 있으며 다년간의 기술영업에 의한 컨설팅 능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 구축형 SI 사업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 중입니다.

 

 

2. 소프트캠프 - 재택근무 관련주

 

소프트캠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을 향한 "소프트웨어 베이스캠프"의 준말로 1999년에 설립한 정보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이며, 기업용 문서암호화 솔루션인 문서DRM 등을 시작으로, 영역 DRM,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으로 사이버 보안시장을 리딩 중입니다. 

 

- 2020년 11월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 SHIELDrive를 필두로 클라우드를 공통분모로 하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소프트캠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주 고객사인 금융지주사 및 대기업의 사세 확장으로 동사 보안제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국내와 유사한 보안 시장 흐름을 보이는 일본 시장에 진출하여 문서보안 시장에서 상당한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였고, 본격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CDR 시장에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알서포트 - 재택근무 관련주

 

알서포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0년 7월 20일 설립되어 2013년 12월 20일을 합병기일로 하여 알서포트(주)와 합병하였으며, 상호를 알서포트(주)로 변경하였습니다. 

 

- 동사와 종속회사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알서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15.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코로나 사태로 인한 비대면 산업의 급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현재 Cash cow 역할을 하고 있는 B2B 분야에 대한 사업을 강화하고, 동시에 B2C 사업을 확대하여 사업적인 안정성과 성장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 링네트 - 재택근무 관련주

 

링네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Storage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시장은 LAN, WAN 그리고 인터넷이 점차 하나의 개념으로 통일되어 가고 있으며, 동사는 노후화 및 망분리 등에 소요되는 네트워크 통합 유지관리 서비스 분야에 걸쳐도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링네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2% 증가, 영업이익은 118.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3% 증가하였으며, 올해는 기존 NI사업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서비스 매출을 실현하는 게 목표입니다. 

 

- 클라우드 전환 관련 인프라 변경 사업이 확대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의 업무 역할이 확대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업무 환경 구축에 대한 사업도 꾸준하게 확대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5. 파수 - 재택근무 관련주

 

파수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10월 삼성SDS 사내 벤처포트로 출발, 2000년 6월 분사하며 설립된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로서 데이터 보안,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보안 분야는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사업 역량 집중을 위해서 2018년 5월 단순ㆍ물적분할을 통해 (주)스패로우를 설립하여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주력제품은 데이터 보안이며 2021년 1분기 누적 기준 전체 매출에서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독보적 위치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파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증가, 영업손실은 32.7% 감소, 당기순손실은 42.1% 감소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DRM 기술을 상용화하고 국내 기업용 DRM 시장을 개척하였습니다. 

 

- 국내 최다 레퍼런스를 갖춘 동사는 경쟁력 높은 기술력과 서비스로 국내 시장에서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손익구조 개선과 사업 확장 및 해외사업 진출을 통한 성장동력 현실화가 시급한 상황입니다.

 

 

6. 효성ITX - 재택근무 관련주

 

효성ITX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컨택센터 서비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5월 설립하였으며, 2007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서 정하는 기업집단(효성그룹)의 계열사로 대기업에 해당합니다.

 

- 동사의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당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 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 지원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효성ITX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18.7% 증가, 당기순이익은 7.6% 증가하였으며, 전방위 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의 기술요소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Mobile, Cloud 등을 활용한 지능형 컨택센터 솔루션을 개발, 구축 중입니다. 

 

- 동사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관련 솔루션의 통합 제공을 통해 고객사와 함께 Win-Win 할 수 있도록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주력 중입니다.

 

 

7. 더존비즈온 - 재택근무 관련주

 

더존비즈온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7년 08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0월 2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는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경쟁력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더존비즈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12% 증가, 당기순이익은 35.9% 증가하였으며, 매출액이 증가하며 원가부담이 커졌으나 판관비 절감에 성공, 영업이익 증가율도 매출액 증가율과 유사한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 향후 4~5년에 걸쳐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 개발자 커뮤니티가 3배로 증가하고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수도 10배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8. NHN - 재택근무 관련주

 

NHN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3년 8월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사업과 간편 결제 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크루세이더 퀘스트, 킹덤 스토리 등의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다변화된 모바일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결제 및 광고 40.96%, 게임 32.86%, 기타(콘텐츠 수익 등)  26.19%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NHN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이익은 3.2% 감소, 당기순이익은 1.5%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모바일 게임 사업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을 위해 '글로벌 원빌드' 형태의 게임을 출시하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온라인 티켓 예매 서비스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이니켈 양극재 관련주 8종목

국내 3사의 하이니켈 배터리가 적용된 전기차는 2021년 말부터 잇따라 출시하고 있으며, BMW는 삼성SDI 젠5를 장착한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iX를 2021년 12월 내놓을 계획입니다. 하이니켈 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랫폼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온라인 게임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팍스로비드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