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온라인 게임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3.
반응형

스마트폰 게임 시장이 급격히 활성화됨에 따라 201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대부분의 신작 온라인 게임은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게임은 인터넷과 같은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진행되는 게임으로, 사용자가 상품의 권한을 인증받아야 사용할 수 있는 게임을 말합니다.


온라인게임 관련주 정리

1.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관련주

 

카카오게임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신규 게임을 자체 개발하기 위한 자회사로 ㈜엑스엘게임즈, ㈜프렌즈게임즈, ㈜엔글, ㈜손노리, ㈜라이프 엠엠오, ㈜애드 페이지 등이 존재하며, 국내 No.1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한편 대규모 카카오톡 유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카카오게임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9% 증가, 영업이익은 17.5% 감소, 당기순이익은 33.1% 감소하였으며, 2020년 12월 ㈜크래프톤이 개발한 MMORPG '엘리온'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21년 하반기에 북미/유럽 출시 계획하고 있습니다. 

 

- 자체 개발작 MMORPG '달빛조각사'는 지난해 대만, 홍콩, 마카오로 지역을 확장한데 이어 2021년 5월에는 일본, 북미 유럽, 동남아 지역에 추가로 출시하였습니다.

 

 

2. 넥슨지티 - 온라인 게임 관련주

 

넥슨지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 업체이며, 주요 게임으로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FPS)과 모바일 게임 A.x.E(MMORPG)가 있고, 매출은 서든어택을 비롯한 온라인 게임 97.22%, A.x.E. 를 비롯한 모바일 게임 2.78%로 구성됩니다. 

 

- 매출은 모두 내수에서 발생하며, 종속회사 ㈜중앙판교개발을 통해 부동산 임대 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성남시 판교의 판교 테크노밸리 건설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2012년부터 임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넥슨지티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7% 증가, 영업이익은 35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66.9% 증가하였으며, 게임을 즐기려는 수요가 이어지며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한 가운데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는 두 자릿수 감소율을 기록하였습니다. 

 

- 여기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으며, 코로나19 확산세가 잡히고 PC방 매출이 회복되면 실적이 추가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관련주

 

크래프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7년 3월 26일에 설립되어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PC,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작성기준일 현재 계열회사는 총 22개사(비상장)이며, 라이징 윙스, 블루홀스튜디오, 스콜, 레드사하라 스튜디오, 비트윈 어스 등  국내 5개사, 해외 17개사이며, 2021년 8월 10일 KOSPI 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크래프톤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감소, 영업이익은 33% 감소, 당기순이익은 31.6%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테라', '배틀그라운드' 등 다수의 글로벌 게임 IP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2월 펍지, 펍지 랩스 및 펍지 웍스를 합병하는 등 기업 지배구조 개편을 단행하였으며, 지배구조 개편을 통해 게임의 출시를 위한 마케팅 계획의 추진, 서비스 운영 전략의 집행 등의 역할을 수행하여 경쟁력 있는 결과가 기대됩니다.

 

 

4. 위메이드 - 온라인 게임 관련주

 

위메이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으며, '미르의 전설 2', '미르의 전설 3', '창천', '이카루스', '미르 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입니다. 

 

-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하였으며, 소송에서 90% 이상 승소 판결을 받아냄.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위메이드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62.6% 증가하였으며, 주요 게임 기업이 2021년 상반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것과 달리 위메이드는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2020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미르 4가 실적 개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2021년 하반기 신작 '미르 M'을 론칭할 예정으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5. 넷마블 - 온라인 게임 관련주

 

넷마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였습니다.

 

- 동사의 연결실체가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 '세븐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 등이 있으며, MMORPG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넷마블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31.1% 감소, 당기순이익은 20.9%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미국 소재 자회사 Kabam, Inc. 는 2020년 1월 31일 캐나다 소재 Katorio Software Inc. 설립 출자를 완료하였습니다. 

 

- 동사는 국내외 개발사(국내 8개, 해외 2개, 자회사 기준) 게임 개발 회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다변화된 IP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6. NHN - 온라인 게임 관련주

 

NHN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3년 8월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사업과 간편 결제 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 스토리 등의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다변화된 모바일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결제 및 광고 40.96%, 게임 32.86%, 기타(콘텐츠 수익 등)  26.19%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NHN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이익은 3.2% 감소, 당기순이익은 1.5% 증가하였으며, 모바일 게임 사업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을 위해 '글로벌 원빌드' 형태의 게임을 출시하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온라인 티켓 예매 서비스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7. 네오위즈 - 온라인 게임 관련주

 

네오위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유통), 게임 포털 '피망' 운영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함유료 아이템 판매, 광고, 서비스 대행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였습니다. 

 

- 게임 포털 '피망'이 동사 주요 서비스임. 매출은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90.8%, 광고, 제품, 서비스대행 7%, 사옥 임대를 제공하는 임대사업 2.2%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오위즈랩 등 13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네오위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감소, 영업이익은 40.8% 감소, 당기순이익은 2% 증가하였으며, 웹보드 게임 비수기, 기존 게임 하향 안정화 등이 매출 감소 원인으로 분석되며, 신작 'P의 거짓' 서비스 시작을 앞두고 있어 실적 개선 가능성은 있습니다. 

 

- 내년 웹보드 게임 규제 일몰이 예정돼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요소이며, 2021년 8월 선보인 블레스 언리쉬드 장기 흥행 여부가 실적 개선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8.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관련주

 

엔씨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연결실체가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 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 '세븐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 등이 있으며, MMORPG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엔씨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31.1% 감소, 당기순이익은 20.9%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미국 소재 자회사 Kabam, Inc. 는 2020년 1월 31일 캐나다 소재 Katorio Software Inc. 설립 출자를 완료하였습니다. 

 

- 동사는 국내외 개발사(국내 8개, 해외 2개, 자회사 기준) 게임 개발 회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다변화된 IP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온라인 게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웨어러블은 여러 가지 착용하는 방법에 적합한 모양으로의 입는 법이 가능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며, 웨어러빌리티라는 현실로 입을 수 있는 패션이라고 하는 현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부응한 세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G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플랫폼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재택근무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