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8.
반응형

 

최근 미국의 은행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BOA)가 가상화폐 시장 참여를 발표했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긍정적인 발언을 하고 있어 가상화폐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반년여 만에 다시 5만 5000달러(약 6500만 원)를 돌파하며, 이틀 연속 상승세를 나타내며, 관련주가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도 가상화폐를 금지할 계획이 없다고 밝히면서 가상화폐 거래를 금지한 중국에 달리 미국에서는 가상화폐 거래를 금지하지 않을 것이란 안도감이 가격 상승세로 이어졌다고 풀이되고 있습니다.

 

엘살바도르에 이어 남미 최대 경제국인 브라질이 비트코인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상화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정리

 

갤럭시아머니트리

가상화폐 관련주인 이유는?

- 비트코인 결제 전문기업 코인플러그와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 계약 체결, 2014년 9월 코인플러그와 함께 비트코인 전용 선불카드 출시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015년 9월 국내 최초 비트코인 현금 출금 서비스 개시하였으며, 모바일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 내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47.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가상자산 서비스를 선보이고 NFT 사업을 추진하는 등 신규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어 실적 개선 가능성은 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가상화폐 관련주인 이유는?

-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폐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버투얼마이닝을 중속 회사로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데브르구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의류 제조와 유통, 의류 디자인을 하는 업체이며, 'SNOWPEAK'라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8% 증가, 영업손실은 34.1% 감소, 당기순손실은 39.8% 감소. 

 

- 데브그루 선전에 힘입어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등 주요 비용이 큰 폭으로 늘었음에도 영업손실폭이 개선됨. 하지만 흑자전환은 하지 못 하였습니다.

 

 

 

한빛소프트

가상화폐 관련주인 이유는?

- 18년 4월 동사의 글로벌 게임 자산 거래 블록체인 플랫폼 '브릴라이트' ICO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했으며, 18년 10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 포렉스에 상장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습니다

 

한빛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게임 서비스와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모두 매출이 증가하며 전체 매출이 늘었으며, 최근 각광받는 메타버스 요소를 동사 주력 게임인 오디션에 접목하는 등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

가상화폐 관련주인 이유는?

-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 코리아와 빗썸 홀딩스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비덴트의 전환사채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 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아이오케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손실은 231.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 및 신규사업으로 시즌제 콘텐츠 제작 추진 중, 콘텐츠 다변화를 통해 규모의 성장, 실적 향상과 더불어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어

가상화폐 관련주인 이유는?

- 중속 회사 클라우드 파트너스 대부가 전자화폐 및 가상화폐 사업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주 영업목적을 2002년 11월에 LED Package 제조 및 판매로 전환하였습니다. 

 

클라우드에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6.5% 감소.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는 늘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가상화폐 관련주인 이유는?

- 펀드 간접투자 방식으로 투자하고 있는 두나무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08년 설립된 동사는 중소기업 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실적
- 조합관리보수와 지분법 이익은 늘었으나, 투자주식 저분익과 성과보수가 줄어들어 상반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함. 

 

- 2020년 6월 기업은행 등의 출자로 1,230억 원 규모의 엑시트 제2호 펀드, 12월에는 국민연금 등의 출자로 1,193억 원 규모의 M&A 성장 조합을 결성하였습니다.

 

 

 

ES큐브

가상화폐 관련주인 이유는?

- 라이브 핀테크 지분 100%를 보유 중인 라이브 파이낸셜 지분 9.3% 보유 중이고 18년 11월 라이브 핀테크가 정액제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맥스의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100% 자회사인 중국 텐트 제조공장에서 생산한 레저 및 기능성 텐트를 일본, 북미, 유럽 등의 세계 빅바이어에게 수출하는 텐트사업을 수행 중입니다. 

 

ES큐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1% 증가, 영업이익은 276.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는 텐트 관련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철저한 품질관리 및 상품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가상화폐 관련주인 이유는?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은 7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8% 증가.

 

- 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에도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 그러나 타 IT 기업 대비 낮은 영업이익률은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NAVER

가상화폐 관련주인 이유는?

- 자회사 라인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론트를 운영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 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NAVER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1%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4669.6% 증가. 

 

-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수요의 증가, 비대면 트렌드 가속화로 전년 동기 대비 서치 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등 주요 부문 실적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국과 달리 미국에서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긍정적인 발언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상화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령화 관련주 테마주 9종목

고령화 사회는 65세 이상 인구가 총인구를 차지하는 비율이 7% 이상을 말하며, 2025년에는 전체 인구의 20%에 이르는 초고령화 사회로 돌입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어 사회 경제적 대책이 당면 과제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료 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09
창투사 관련주 수혜주 9종목  (0) 2021.10.09
OTT관련주 수혜주 8종목  (0) 2021.10.08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 9종목  (0) 2021.10.08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8 종목  (0) 2021.10.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