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수소충전소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4.
반응형

GS칼텍스가 수소 생산과 충전소를 중심으로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한국가스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스공사의 LNG 인수기지 내 유휴부지에 2024년 완공 목표로 연산 1만 t 규모의 액화수소 플랜트를 짓기로 했다고 합니다.

 

상당수 정유사는 수소에서 미래를 찾고 있으며, 정유시설에서 발생하는 ‘부생수소’는 물론 기존 시설, 수송 인프라 등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적 정유사들은 살아남으려면 변할 수밖에 없다고 여기고 사업의 무게중심을 ‘미래’로 옮기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충전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충전소 관련주 정리

1. 에스트래픽 - 수소충전소 관련주

 

에스트래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3년 1월 25일 설립되었으며 교통(도로/철도) 관련 SI(System Integration)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관리를 주요 영위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인 요금수납 시스템(TCS), 하이패스시스템(ETCS), 교통카드정산을 위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시스템을 설치 구현하여 도로 이용자들에게 스마트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스트래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카드사업의 수익 극대화를 위하여 신규 교통카드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교통카드를 보급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 동사의 임직원은 과거 한국최초의 고속철도 KTX 경부선 신호연동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경부고속철도 1단계 사업수행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2010년, 2016년 후속 프로젝트를 수주해오고 있습니다. 

 

 

2. 이엠코리아 - 수소충전소 관련주

 

이엠코리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3년 3월 20일 공장기계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공작기계 완성품 및 부품을 제작하여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에 OEM 형식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으로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 보링머신(TBM)을 제작하는 TBM 부문이 있으며, 자회사로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엠코리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1% 감소하였으며, 매출이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이 급증하며 영업이익이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국내 시장점유율 1, 2위를 다투고 있는 현대위아와 두산 공작 기계간의 시장점유율을 근거하여 약 13%의 국내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3. 엔케이 - 수소충전소 관련주

 

엔케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84년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고정식 소화장치 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부문이 있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 건조에 소요되는 선체 의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입니다. 

 

- 전방산업인 조선업의 경기에 큰 영향을 받음. 환경 규제 및 안전 규정 강화에 따라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의 선박 교체 수요도 지속적인 창출이 예상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엔케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 감소, 영업손실은 17.8% 감소, 당기순손실은 38% 감소하였으며, 매출 감소와 판관비 급증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개선에 힘입어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모두 소폭 줄어들었습니다.  

 

- 당사는 소화장치의 용기용 파이프를 수입에 의존했으나 현재는 품질 및 경제적 경쟁력이 높은 공급처에 대한구입선 다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계획생산시스템 체계를 갖추고 적정시기에 최적의 원자재 수급이 가능하도록 운용 중입니다.

 

 

4. 효성중공업 - 수소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으며, 동사의 전력기자재 및 산업설비 경쟁력을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수소충전소 사업의 성장 가능성도 높게 전망됩니다.

 

- 초고압 변압기와 차단기 제품의 경우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효성중공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감소, 영업이익은 420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을 전년 대비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 확대에 성공하였습니다. 

 

-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5억원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2021년 국내 한전 및 민관수 시장의 유지와 전력 부문 신규사업 수주 확대 등에 따라 중공업 부문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세종공업 - 수소충전소 관련주

 

세종공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습니다. 

 

- 주요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 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였으며,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 5 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 5 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세종공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고, 고정비의 동반 상승에도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자회사 세종이브이를 통해 현대모비스에 수소연료전지차의 스택용 금속분리판 출고를 하였으며, 친환경 및 자율주행 분야 등에서 미래형 자동차 기술력을 앞세워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6. 모토닉 - 수소충전소 관련주

 

모토닉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4년 3월 7일 자동차용 기화기 제조,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캬뷰레타 및 Diecasting을 생산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그 후 생산제품이 LPI System, EGR Valve, CVVL 등으로 다양화되었습니다. 

 

- 자동차산업은 한 국가의 경제력과 기술수준의 잣대가 될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 고도화와 경제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국가 중추 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모토닉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86.9% 증가, 당기순이익은 21% 증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했으며, 지속적인 손익 관리로 매출액 증가율을 크게 웃도는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OEM방식으로 납품하고 있어 안정적인 시장구조를 확보하고 있으나, 향후 자동차산업의 추이와 국내 자동차 기업의 생산량에 따라 매출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7. 디케이락 - 수소충전소 관련주

 

디케이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1년 설립된 계장용 Fittings&Valves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2010년 1월 대광닛불에서 디케이락으로 상호 변경하였으며, 전방산업에 사용되는 제품인 자체 브랜드 DK-Lok을 300여 개 거래처에 공급함. 전체 매출의 64%는 수출입니다.

 

- 생산제품은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디케이락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4% 증가, 영업이익은 0.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9%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별 락다운(Lock down) 영향으로 위축되었던 수요가 점차 회복 중입니다. 

 

- 21년부터 반도체 관련 매출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북미 지역 등의 실적이 정상화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8. 제이엔케이히터 - 수소충전소 관련주

 

제이엔케이히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FH(산업용 가열로) 부문과 수소사업부문으로 특화되어 있으며, 산업용 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가스공사 등과 협력해 수소산업 관련 국책과제 등을 수행하며 수소 추출기를 개발하고, 자체적으로 개질 방식의 수소 추출기를 개발 및 상용화하여 공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이엔케이히터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9% 감소, 영업이익은 91.2% 감소, 당기순이익은 24% 증가하였으며, 상암 수소스테이션 준공을 완료하며 현지 공급방식 수소충전소 공급을 시작하였으며, 정부 정책 기반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 2021년은 코로나 사태 극복 기대감으로 투자가 2020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수주 대형 프로젝트 수행 및 신규수주를 위한 노력중입니다.


지금까지 수소충전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 8종목

반도체 장비업계가 물류대란에 발목을 잡혔다고 합니다. 부품 조달 차질로 장비 생산 및 출하가 쉽지 않은 상황이며, 글로벌 톱 3 반도체 장비업체는 일제히 공급망 붕괴로 인한 타격을 입었습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전자 가위 관련주 7종목  (0) 2021.11.25
마이크로 LED 관련주 8종목  (0) 2021.11.25
해상풍력 관련주 7종목  (0) 2021.11.24
디지털화폐 관련주 7종목  (0) 2021.11.24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1.1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