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해상풍력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4.
반응형

인천시가 2025년 완전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타 지역에 비해 시장 잠재량이 우수한 태양광과 해양풍력 등의 신재생에너지 공급 확대에 주력해야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태양광과 해상풍력, 바이오, 폐기물, 연료전지, 조류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공급원 중 환경적인 측면에서는 해상풍력, 경제적 측면에서는 태양광이 보급 우선순위 에너지원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해상풍력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우선순위에서 환경적측면에서 높은 가중치를 받았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상풍력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상풍력 관련주 정리

 

 

1. 씨에스윈드 - 해상풍력 관련주

 

씨에스윈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해상풍력을 주력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해상풍력타워 하부구조물 사업도 새롭게 진출을 준비 중입니다. 

 

-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씨에스윈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47.8% 증가, 당기순이익은 89.1% 증가하였으며, 시장의 성장에 대응한 생산설비 증설, 신규 고객사 추가, 수주 증가 등으로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Vestas, SGRE, GE 등 주요 글로벌 풍력발전기 업체와의 전략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 중입니다.

 

 

2. 두산중공업 - 해상풍력 관련주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되었으며,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두산중공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를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은 대폭으로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중이며,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3. 한전기술 - 해상풍력 관련주

 

한전기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업체로서 원자력발전소의 설계, 수화력 발전소의 설계, 발전설비 O/M, 플랜트 건설사업 및 PM/C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자로계통 설계와 원전 종합설계를 모두 수행하고 있으며, 2020년 03월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 경영 부문 및 CSR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2020년 04월 엔지니어링협회 해외개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전기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감소, 영업이익은 69.6% 감소, 당기순이익은 22.9%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가 축소되었으나 여전히 부진한 실적입니다. 

 

- 순이익은 연구소 용역 수주로 일회성 수익 반영되며 흑자.  국내 및 해외 신규 원전 수주는 없는 상황이며, 신규 바이오매스 매출액 반영 시기 지연, 가동원전 계통 설계 용역 감소하며 실적 악화되었습니다.

 

 

4. 유니슨 - 해상풍력 관련주

 

유니슨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84년 9월  설립. 1993년  11월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타워 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함.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유니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지난해 10월 수주한 60.2㎿규모의 경북 봉화군 오미산 풍력발전단지 매출이 반영되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 최근 코오롱글로벌이 추진하는 태백 가덕산 풍력 2단계에 226억 원 규모의 4㎿급 풍력터빈을 공급하기로 했으며, 전남 영광 약수와 전북 군산 앞바다에 설치되는 해상풍력터빈도 수주하였습니다.

 

 

5. 동국S&C - 해상풍력 관련주

 

동국S&C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9년 08월 31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물 사업으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기존 및 신규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며, 또한 해상풍력 및  기타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미래지향적인 제품별 대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전기 중 ㈜비금 풍력발전은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해 보유지분 전량(20,000주)을 매각함 에 따라 (20.09.03) 관계기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동국S&C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2% 증가, 영업이익은 10.5% 증가, 당기순이익은 7%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해상풍력용 Wind Tower 및 중대형 해상구조물 등 신규사업 진출을 준비 중이며,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부문별 매출액은 제21기 반기말 연결기준 197,542백만 원을 기록하였으며, 부문별 매출 비중은 신재생에너지 부문 28.6%, 건설부문 16.4%, 철강부문 55.0%로 집계되었습니다. 

 

 

6. 삼강엠앤티 - 해상풍력 관련주

 

삼강엠엔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8월 삼강 특수 공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 8월 1일 코스닥 상장, 2017년 방산업체(함정분야)로 지정되었으며, 동사의 고성공장은 약 13만 평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선박용 블록 제작 공장입니다.  

 

- 메가블록을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동사의 플랜트 사업부문은 플랜트 구조용 후육강관을 자체 제작하는 일관생산체계로 경쟁사 대비 원가 및 생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강엠앤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6% 감소, 영업이익은 27% 감소, 당기순이익은 43.4% 감소하였으며, 후육강관 사업과 플랜트 사업 호조에도 불구하고 수리개조 수출 시잔 부진, 조선 사업이 내수시장에서 부진하며 매출이 전년 대비 줄어들었습니다.  

 

- 조선시장은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따른 친환경 선박 발주와 친환경 선박 개조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플랜트 사업은 '한국판 뉴딜'을 통해 많은 투자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7. 씨에스베어링 - 해상풍력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사업은 풍력용 베어링 제조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1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 Vestas, Siemens-Gamesa 등 글로벌 주요 풍력 터빈 기업으로 고객사를 확대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씨에스베어링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5% 증가, 영업이익은 34.4% 감소, 당기순이익은 30.2%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원가 경쟁력이 좋은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비중을 늘리고 있으며, 추가적인 생산 설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 풍력발전기 제조사 중 하나인 히타치(HITACHI) 사의 풍력발전기용 피치 & 요 초도품(Pitch & Yaw Prototype)을 직접 설계, 생산 및 납품을 완료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해상풍력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딥러닝 관련주 7종목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을 넘어 학습능력과 활용상 한계를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AI 기술개발을 추진하는 게 목표로 정부가 차세대 AI(인공지능) 기술 확보를 목적으로 내년부터 5년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크로 LED 관련주 8종목  (0) 2021.11.25
수소충전소 관련주 8종목  (0) 2021.11.24
디지털화폐 관련주 7종목  (0) 2021.11.24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1.11.24
반도체 장비 관련주 8종목  (0) 2021.1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