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딥러닝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1.
반응형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을 넘어 학습능력과 활용상 한계를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AI 기술개발을 추진하는 게  목표로 정부가 차세대 AI(인공지능) 기술 확보를 목적으로 내년부터 5년간 3018억 원을 투입한다고 합니다.

 

딥러닝은 음성 인식, 영상 분류, 사물 감지, 콘텐츠 설명 등 인간과 유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컴퓨터를 교육하는 머신 러닝 기술의 일종입니다. 

 

딥러닝은 데이터에 대한 기본 매개변수를 설정하고 처리 계층을 사용하여 패턴을 인식함으로써 스스로 학습하도록 컴퓨터를 교육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딥러닝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딥러닝 관련주 정리

 

1. 휴림로봇 - 딥러닝 관련주

 

휴림로봇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11월 29일에 법인 전환 형태로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5일 로봇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019년 1분기 신규 연결된 '(주)인 웍스 로봇'을 포함하여 4개 사가 있습니다. 

 

-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휴림로봇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3% 증가, 영업손실은 43.6% 감소, 당기순손실은 769.9% 증가하였으며, 직각좌표 로봇 등 제조업 로봇은 물론 스마트한 퍼스널 로봇 '테미' 등 서비스 로봇 내수 매출 증가로 외형 성장하였습니다. 

 

- 단 계속사업손실 반영으로 당기순손실은 크게 늘어났으며, 동사의 로봇 '테미’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오픈 플랫폼으로 실질적인 상용화가 가능한 서비스 로봇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네패스 - 딥러닝 관련주

 

네패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전자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2월 27일에 설립된 이후, 1999년 12월 1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는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하고 있으며, 동사의 사업분야는 패키징 및 테스트의 반도체 사업과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에 사용되는 전자재료 사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네패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손실은 3267.3% 증가, 당기순손실은 41% 증가하였으며, 2배 가까이 뛴 판관비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하고, 당기순이익도 급감하였습니다. 

 

- 국내 반도체 산업 기반이 메모리에서 비메모리 영역까지 새로운 확장을 시작하며 첨단 후공정 파운드리 국내 단독 공급자인 동사는 시장 성장을 그대로 반영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알체라 - 딥러닝 관련주

 

알체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안면인식 기반의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바일 뱅킹에 적용하고, 공공기관 등에서  출입과 출퇴근까지 관리할 수 있는 모델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상상황 감지 기술 분야에서는 AI로 연기의 확산 패턴인식 기술을 개발하여 원거리에서도 산불 감시가 가능하며, 사람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알체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8% 증가, 영업손실은 75.9% 증가, 당기순손실은 137.8% 증가하였으며, 인건비, 임차료, 지급수수료, 광고선전비 등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상승하며 영업손실 악화되었습니다.

 

- AI 기술개발 핵심요소 중 하나인 양질의 BIG DATA 제작용 Platform/Tool을 개발하여 영상인식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학습된 DATA는 고객사에게 딥러닝 학습을 목적으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4. 링네트 - 딥러닝 관련주

 

링네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Storage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시장은 LAN, WAN 그리고 인터넷이 점차 하나의 개념으로 통일되어 가고 있으며, 동사는 노후화 및 망분리 등에 소요되는 네트워크 통합 유지관리 서비스 분야에 걸쳐도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링네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2% 증가, 영업이익은 118.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3% 증가하였으며, 올해는 기존 NI사업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서비스 매출을 실현하는 게 목표입니다. 

 

- 클라우드 전환 관련 인프라 변경 사업이 확대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의 업무 역할이 확대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업무 환경 구축에 대한 사업도 꾸준하게 확대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5. 이스트소프트 - 딥러닝 관련주

 

이스트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소프트웨어 사업, 보안사업, 포털사업, 게임사업/커머스/금융 등, 기타 인공지능(AI) 기반 신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알툴즈'를 필두로 다양한 분야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판매하고 있으며 3,000만 명 이상의 개인 사용자와 정부 기관, 교육기관,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 중이며, '인공지능 기술 컨설팅',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팀업’, 인공지능 시각 기술을 활용한 카메라 앱 '피크닉' 등을 제공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스트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202.5% 증가, 당기순이익은 160.7%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확대 및 이자비용의 감소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큰 폭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요 검색 DB 업체와 제휴를 통해 검색 서비스 및 상품을 다양화하였으며, 줌인터넷은 웹사이트 첫 화면이나 각 서비스 섹션의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상품인 디스플레이 광고(DA) 판매를 수익도 창출하고 있습니다.

 

 

6. 뷰노 - 딥러닝 관련주

 

뷰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4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의료용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며, 동사의 제품은 의료영상 영역, 병리 영역, 생체신호 영역, 의료 음성 영역 등 크게 4가지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동사는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 현장에서 의료영상·생체신호 등에 근거한 의료진의 진단행위를 보조하여 정확도를 제고하고, 새로운 진단 및 예측 기술·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뷰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손실은 115.3% 증가, 당기순손실은 149.6% 증가하였으며, 의료영상과 병리 분야에서는 총 8개의 제품이 국내 및 유럽 인허가와 일본 인허가를 득하였습니다. 

 

- Pay-per-Use 방식의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정착하였으며, VUNO Med-BoneAge 제품의 경우 90%의 고객이 클라우드 기반의 월과금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7. 라온피플 - 딥러닝 관련주

 

라온피플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카메라 모듈 검사기 및 AI 머신 비전 솔루션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AI 카메라 모듈 검사 솔루션은 Tact Time을 줄이고 정확도를 증가시키는 Built-in ISP(이미지 성능을 향상하는 엔진)를 채택하였습니다. 

 

-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 영상 처리 및 컴퓨터 비전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산업용에서 컨슈머용까지 애플리케이션 사업 영역을 확대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라온피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3% 증가, 영업손실은 1.2% 증가, 당기순손실은 9% 증가하였으며, 비대면(Untact) 산업이 부상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AI 기술을 적용 및 확장해 가며, 성공적인 구축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AI산업을 위시한 4차 산업의 개화가 진행되고 국가가 디지털 뉴딜 정책을 확대하면 AI머신 비전 솔루션 및 AI스마트비전 솔루션 사업분야에서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딥러닝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테마주 6종목

양자 컴퓨터는 양자 중첩의 지수적인 정보 표현, 양자 얽힘을 이용한 병렬 연산과 같은 양자역학적인 물리현상을 활용하여 계산을 수행하는 기계이다. 양자 전산기라고도 합니다. 양자 정보 통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팍스로비드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하이니켈 양극재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8종목  (0) 2021.11.21
양자컴퓨터 관련주, 테마주 6종목  (0) 2021.11.21
LCD BLU 관련주 4종목  (0) 2021.1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