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1.
반응형

애플은 제한적인 자율주행차 모델과 사람의 조작이 필요 없는 완전 자율주행차 모델을 동시에 염두해 두고 진행해 왔으며, 국내 증시에서는 애플이 출시할 자율주행차, 이른바 '애플카' 관련주의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2025년 자율주행차 애플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소식에 국내 증시에서 전기차 및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기대감에 부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애플은 개발 일정을 당겨 2025년 자율주행차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고 하는데 오늘은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정리

 

1. LG전자 -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LG전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 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LG전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34.4% 증가, 당기순이익은 43.8% 감소하였고, 각종 지원금 및 자산 가격 상승 등으로 소비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층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 H&A(가전)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재 확산된 일부 지역에서 수요가 주춤하였으나,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비중이 높은 선진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LG이노텍 -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LG이노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이며, 동사의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LG이노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8% 증가, 영업이익은 11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2.3% 증가하였으며, 광학솔루션 사업부, 기판소재 사업부, 전장부품 사업부, 기타 부문 모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며 전체 실적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실적 지속 성장을 위해 산업별 소재, 부품 전 영역에 걸친 토탈 솔루션 제공을 제안해 cross-sell 확대하는 전략을 펼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3. 현우산업 -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현우산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며, PCB 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해외 공급사(중화권) 및 국내(두산전자 등)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 연결회사의 대표 주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으로 국내외 경제 상황과 함께 주매출처인 LG계열의 발주량 물량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현우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353.7% 증가하였으며, 자동차, 전장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적극적인 영업 판매활동 지속하고 있습니다.  

 

- 수요업체의 높은 품질 수준의 요구와 지속적으로 신기술  PCB 제작에 필요한 설비투자를 통하여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 중이며, 최근 중국 업체들의 기술력 향상으로 기술 격차가 좁혀지고 있어 신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4. 대성파인텍 -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대성파인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4년 2분기까지 자동차 부품용 Fine Blanking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85.97%, 신재생에너지사업부 14.03%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성파인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1% 증가, 영업이익은 3704.2% 증가, 당기순이익은 50.7% 증가하였으며, 향후에는 주력 제품인 Fine Blanking 부품의 수출 비중이 점차 증가할 전망입니다.

 

- 심야전기보일러의 경우 신규 전력 공급이 불가능하고 심야 히트펌프 보조금이 없어지는 2021년부터 교체 수요 이외의 사업은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업체별 사업의 비중이 축소되면 경쟁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신성델타테크 -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총 11개사를 계열회사로 가지고 있으며, 동사의 제품 및 상품의 판매 방법은 내수판매, 수출 판매, 해외 현지 판매가 있습니다.

 

-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 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 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 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신성델타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6% 증가, 영업이익은 312.9% 증가, 당기순이익은 364.7%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대와 원가율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주력제품인 Drum Tub Assy 등의 판매 확대를 통해 LG전자 세탁기 신제품에 대한 제품 수주 및 기존 제품에 대한 공급 비율 확대 등을 통해 판매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6. 현대차 -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차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 수소 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현대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은 143.6%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2% 증가하였으며, G80, GV80 등 신차 효과로 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비교적 크게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기저효과로 해외시장의 경우 또한 판매량이 증가한 상황입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으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으로 바탕으로 실적 회복 및 브랜드 가치 상승하고 있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7. 기아 -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기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 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 대전 판매, 아시아차 판매 등 4개사를 통합하였고,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 대 규모입니다. 

 

- 전체 매출액의 약 40% 내외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및 유럽시장 등 해외에서의 판매비중은 60%를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6% 증가, 영업이익은 334.8% 증가, 당기순이익은 506.2% 증가하였으며, 북중미 및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의 매출 증가와 더불어 내수 선전으로 외형 비교적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 및 비용 축소로  수익성 또한 크게 확대된 모습이며, 올해는 쏘렌토 및 카니발 등의 견조한 판매 확대와 함께 K8, 전기차 EV6 등의 신차 출시 등으로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8. 엠씨넥스 -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

 

엠씨넥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초소형 카메라모듈 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등 각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매출액과 수익률의 지속적인 신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2012년 7월 25일 기업공개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했으며, 2021년 7월 6일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했으며, 광학식 In-Display Type은 카메라 기술을 이용한 방식으로 동사의 카메라를 통해 변화하는 기술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엠씨넥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감소, 영업이익은 81.9% 감소, 당기순이익은 47.4% 감소하였으며, CCM산업은  2007년 이후 95%대를 유지하고 있으나, 영상통화가 가능한 3G 단말기 및 스마트폰 출시로 서브 카메라 장착에 의한 듀얼 카메라 채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현재 모바일 시장은 지문인식이 프리미엄폰을 넘어 보급화 되고 있는 추세로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카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장현실 XR 관련주 8종목

확장현실(XR)은 교육은 물론 헬스케어,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확장현실(XR)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대용량의 실시간 3D 영상을 표시하기 위한 고성능 컴퓨팅 파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니켈 양극재 관련주 8종목  (0) 2021.11.22
딥러닝 관련주 7종목  (0) 2021.11.21
양자컴퓨터 관련주, 테마주 6종목  (0) 2021.11.21
LCD BLU 관련주 4종목  (0) 2021.11.21
블루오리진 관련주 8종목  (0) 2021.1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