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수소 충전소 관련주 수혜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9.
반응형

글로벌 수소시장이 2050년 3000조의 부가가치와 대규모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글로벌 기업들의 수소 전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국내 기업들도 액화수소부터 수소자동차 핵심부품, 수소 충전소까지 진출이 줄을 잇고 있다

 

수소충전소는 수소 전기차에 수소를 재 보충하는 곳으로 수소충전소에 적용되는 주요 설비의 부품은 국내, 외 인증을 받은 것을 사용하고 되며, 중앙곱급방식충전소와 현장 공급방식 충전소를 나뉘고 있습니다.

 

정부 산하 수소경제위원회는 국내 수소 시장이 2050년 연간 70조 원 규모로 성장한다고 관측하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은 수소시장이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충전소 관련주 정리

 

하이록코리아

수소 충전소 관련주 이유는?

- 하이록코리아는 수소충전소 고압밸브 및 피팅을 제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 주 생산제품은 유압용 밸브, 초정밀 피팅, 모듈 및 기타 관련 제품으로써 Fluid & Control System 산업에서의 필수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이록코리아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이익은 14.3% 감소, 당기순이익은 25.4% 감소. 

 

- 밸브 및 피팅 적용분야의 첨단화, 정밀화로 부가가치 높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 시장규모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동사는 1970년대 이후 축척된 기술력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능력이 있습니다.

 

 

 

에코바이오

수소 충전소 관련주 이유는?

에코바이오는 세계 최초로 매립가스를 활용하여 수소생산설비를 갖춘 서울 상암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되는 신성장 사업입니다. 

 

에코바이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감소, 영업이익은 65.6% 감소, 당기순이익은 3.2% 증가. 

 

- 폐기물 처리의 전 과정에 걸쳐 핵심 역량을 구축하여 국내 신규 사업과 해외 매립가스, 바이오 가스 및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사업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디케이락

수소 충전소 관련주 이유는?

- 디케이락은 국내 2위 계장용 피팅밸브 생산업체로 수소차 인프라의 핵심부품인 수소 충전소용 초고압 밸브 국산화 개발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생산제품은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디케이락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62.9% 감소, 당기순이익은 14.6% 감소. 

 

- 21년부터 반도체 관련 매출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북미 지역 등의 실적이 정상화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수소 충전소 관련주 이유는?

- 제이엔케이히터는 수소충전소의 저장장치와 수소 추출기 생산업체로 수소충전소 구축 및 운영을 영위하는 하이넷의 지분 투자사로도 참여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신규사업으로 석유대체에너지 설비와 관련하여 석유대체 제품의 핵심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구성된 합성가스(Syngas)를 제조하는 설비 연구 진행 중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상암 수소스테이션 준공을 완료하며 현지 공급방식 수소충전소 공급을 시작하였으며, 정부 정책 기반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효성중공업

수소 충전소 관련주 이유는?

- 효성중공업은 수소가스 압축 패키지와 수소충전기, 수소가스 냉각시스템 등을 대부분 국산화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초고압 변압기와 차단기 제품의 경우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전력사업부문은 반세기 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수소 충전소 관련주 이유는?

- 효성첨단소재는 수소차 CNG 충전용기에 사용되는 탄소섬유를 국내 유일하게 생산 판매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효성첨단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192.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0.6% 증가. 

 

- 동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취득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자재 부문의 탄섬, ALKEX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풍국주정

수소 충전소 관련주 이유는?

- 풍국주정은 에스디지와 선도산업을 통해 산업용 가스 및 수소가스 제조, 에스디지는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해 SK케미컬과 대성, 에스오일등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현재 주정과 탄산가스, 건조 주정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효성, SK어드밴스드, 대한유화공업, 롯데BP로부터 수소 원료가스를 공급받아 양질의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합니다. 

 

풍국주정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감소, 영업이익은 47.7% 증가, 당기순이익은 36.2% 증가.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매출원가 절감 노력과 함께 판관비, 인건비 등에서도 비용 절감에 성공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수소시장의 성장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 수소 충전소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 저장탱크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수소 저장탱크 관련주는 현대차, SK, 포스코, 한화, 효성 등 5개 그룹 주도로 2030년까지 수소 생산, 유통·저장, 활용 등 수소경제 전 분야에 43조 4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한 바 있어 수소 경제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