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수소 충전소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8.
반응형

환경부는 내년에 2050 탄소중립 이행기반 마련 및 그린 뉴딜 사업 본격화를 시작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생활환경개선에 재정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내년에 수소차와 전기차 등 무공해차 보급 및 인프라 확충에 올해보다 81% 늘어난 2조 8280억 원이 투입되며, 환경부는 2022년도 예산 및 기금운용계획이 국회 본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2030년 무공해차 450만대 보급목표 달성을 위해 내년에 수소차 2만 8000대, 전기차 20만 7000대를 보급하고 충전인프라 확충에도 총력을 다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수소 충전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소 충전소 관련주 정리

 

1. 두산퓨얼셀 - 수소 충전소 관련주

 

두산퓨얼셀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매출 비중은 최근 사업연도를 기준으로 기자재 공급 86% 및 장기유지보수서비스 14%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이며, 미래 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두산퓨얼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이익은 82.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수소경제의 이상적 발전소 모델을 실현하였고, NG/LPG Duel Fuel 모델을 사업화하였습니다.

 

- 동사가 제작ㆍ공급하는 연료전지는 전기 및 열효율을 포함하는 복합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분산 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 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2. 일진다이아 - 수소 충전소 관련주

 

일진다이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4년 12월 기존 일진다이아몬드㈜의 다이아몬드사업부에서 분할 신설되었으며,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독일 등 해외 PCB 드릴 제작업체에 제품을 공급 중에 있습니다.  

 

- 2006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추진했던 마이크로 드릴용 초경합금 소재는 2008년에 극소경 드릴용 신규 소재가 고객으로부터 인증을 받기 시작하면서 향후에도 매출 증대와 수익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일진다이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54.7% 증가, 당기순이익은 61.1% 증가하였으며, 다이아몬드 와이어와 시추용 PDC 등의 제품의 개발 및 판매 확대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 국내외적인 경기침체의 심화, 불안정한 환율의 영향, 업체 간 지속적인 가격 인하에도 불구 Premium 고객에 대한 영업활동 강화, 신시장 개척 확대, 새로운 Application의 확대 등으로 인한 매출 증대 중입니다. 

 

 

3. 효성중공업 -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으며, 동사의 전력기자재 및 산업설비 경쟁력을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수소충전소 사업의 성장 가능성도 높게 전망되고 있습니다. 

 

- 초고압 변압기와 차단기 제품의 경우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효성중공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감소, 영업이익은 420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을 전년 대비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 확대에 성공하였습니다. 

 

-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5억원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2021년 국내 한전 및 민관수 시장의 유지와 전력 부문 신규사업 수주 확대 등에 따라 중공업 부문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 미코 - 수소 충전소 관련주

 

미코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7월 1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15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반도체 제조 공정용 국내 장비회사의 OEM 확대로 장비회사들의 맞춤형 부품 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품 국산화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동사는 종속회사 10개사를 포함하여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미코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2% 증가, 영업이익은 69.3% 증가, 당기순이익은 267.8%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기존의 업체와 비교해 가격경쟁력과 품질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하여 해외시장을 공략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 미세 오염물의 제어 관리와,기술경쟁력 증가를 위해 새로운 개념의 세정 기술을 통한 세정 단가를 절감하여 고객의 세정수요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5. 제이엔케이히터 - 수소 충전소 관련주

 

제이엔케이히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FH(산업용 가열로) 부문과 수소사업부문으로 특화되어 있으며, 산업용 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가스공사 등과 협력해 수소산업 관련 국책과제 등을 수행하며 수소 추출기를 개발하고, 자체적으로 개질 방식의 수소 추출기를 개발 및 상용화하여 공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이엔케이히터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9% 감소, 영업이익은 91.2% 감소, 당기순이익은 24% 증가하였으며, 상암 수소스테이션 준공을 완료하며 현지 공급방식 수소충전소 공급을 시작하였으며, 정부 정책 기반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2021년은 코로나 사태 극복 기대감으로 투자가 2020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수주 대형 프로젝트 수행 및 신규수주를 위한 노력중입니다.

 

 

6. 디케이락 - 수소 충전소 관련주

 

디케이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1년 설립된 계장용 Fittings&Valves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2010년 1월 대광 닛불에서 디케이락으로 상호 변경하였으며, 동사는 전방산업에 사용되는 제품인 자체 브랜드 DK-Lok을 300여 개 거래처에 공급하며, 전체 매출의 64%는 수출입니다.

 

- 생산제품은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디케이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4% 증가, 영업이익은 0.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9%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별 락다운(Lock down) 영향으로 위축되었던 수요가 점차 회복 중입니다. 

 

- 21년부터 반도체 관련 매출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북미 지역 등의 실적이 정상화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7. 이엠코리아 - 수소 충전소 관련주 

 

이엠코리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3년 3월 20일 공장기계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공작기계 완성품 및 부품을 제작하여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에 OEM 형식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으로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 보링머신(TBM)을 제작하는 TBM 부문이 있으며, 자회사로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엠코리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1% 감소하였으며, 매출이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이 급증하며 영업이익이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국내 시장점유율 1, 2위를 다투고 있는 현대위아와 두산 공작 기계간의 시장점유율을 근거하여 약 13%의 국내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8. 세종공업 - 수소 충전소 관련주

 

세종공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습니다. 

 

-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 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 5 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 5 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세종공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고, 고정비의 동반 상승에도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자회사 세종이브이를 통해 현대모비스에 수소연료전지차의 스택용 금속분리판 출고를 하였고, 친환경 및 자율주행 분야 등에서 미래형 자동차 기술력을 앞세워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9. 상아프론테크 - 수소 충전소 관련주  

 

상아프론테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6년 3월에 상아 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상아프론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 증가, 영업이익은 52.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5% 증가하였으며, 전반적인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법인세 비용 부담 가중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매출원가와 판관비 부담 역시 커졌지만 매출 증가 폭이 워

낙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수소 충전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10종목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SFA반도체, 아이에이, 세원, 칩스앤미디어, 텔레칩스, 해성디에스, 유니퀘스트, 코아시아 등이 있습니다. 최근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