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스타링크 관련주 대장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2.
반응형

스페이스 X의 위성인터넷 프로젝트인 스타링크는 고도 550∼1200km의 지구 저궤도에 무게 227kg의 소형 군집 위성 약 1만 2000개를 순차적으로 띄워 지구 전체에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타링크는 5월까지 1638개의 위성을 쏘아 올리는 1단계 계획을 완료했으며, 2027년까지 지구 저궤도(300~1,000㎞)및 초저궤도(300㎞ 이하)에 소형 통신위성 1만2,000기 이상을 띄운다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앞으로 위성인터넷 프로젝트로 성장이 기대가 되는 스타링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쎄트렉아이

- 동사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었습니다.

 

-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 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잇습니다.

 

 

쎄트렉아이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감소, 영업이익은 61.4% 감소, 당기순이익은 58.9% 감소. 

 

- 동사는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면서 영상 공급 플랫폼 개발과 신사업을 다각도로 검토할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켄코아에로스페이스

- 동사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 조립사업, 항공 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항공기 동체 분야 Turn-key 수주를 통한 Global Premier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표로 사업부문 전개 중입니다.

 

 

켄코아에로스페이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6.3% 감소. 

 

- COVID-19의 여파가 오래된 항공기의 교체를 촉진시키고 있으며 신형 항공기의 효율적인 연비 및 운항거리 증대 등이 이러한 교체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비츠로테크

- 동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 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 비츠로셀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입니다.

 

 

비츠로테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0.5% 증가, 당기순이익은 34.2% 증가. 

 

- 우주항공산업에서는 품질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동사는 AS/EN 9100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핵융합사업에 있어서 초고온의 플라스마로부터 토카막 내부의 장치를 보호하는 PFC 제작 등을 수행하고 잇습니다. 

 

 

 

한국항공우주

-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1% 감소, 영업이익은 87.3% 감소, 당기순이익은 83.7% 감소. 

 

- 최근 개발된 주력 수출제품들은 최신 기술과 장비를 적용하여 타사 제품 대비 기술적으로 경쟁우위를 지님. 글로벌 시장에서 적절한 마케팅 능력만 수반되면 목표 시장 선점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인텔리안테크

- 이동체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4년 2월 5일 설립되었으며 2016년 10월 18일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하였습니다. 

 

- 제품별로는 위성 통신용 VSAT안테나 제품, FBB 안테나 제품, 위성방송 수신 안테나 제품, 지상용 송수신 안테나 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인텔리안테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 감소, 영업손실은 16% 감소, 당기순손실은 87.4% 감소. 

 

- 글로벌 IT 기업을 중심으로 대규모 투자가 일어나며, 저궤도 위성 기반의 저궤도 통신 서비스 관련 지상장비(저궤도 위성통신용 안테나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AP위성

- 주요 목적사업은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 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 주요 고객인 THURAYA 역시 위성휴대폰은 2003년 10월 THURAYA 2세대 위성휴대폰 개발/생산/공급 계약 이래 현재까지 동사로부터만 받고 있습니다.

 

 

AP위성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9% 감소. 

 

- 현재의 위성휴대폰 가격도 300~500달러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기술력 있는 미국 소재 대기업의 비용구조를 고려해 볼 때 월등한 가격경쟁력이 있으며, 향후 유럽 및 멕시코 시장에서도 우위가 기대됩니다.

 

 

 

한양디지텍

- 인적분할과 동시에 코스닥시장 직상장함. PC와 통신장비에 사용되는 반도체 메모리 모듈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VoIP 장비(인터넷 전화기, VoIP 어댑터, 무선 AP 등)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중국에 메모리 모듈 생산을 위해, 2007년 한양 반도체(오강) 유한공사를 설립 및 기존 국내 생산하던 물량을 외주생산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한양디지텍 실적

- PC 및 통신장비의 기억장치 등에 사용되는 메모리 모듈의 생산기 전 이전 이후 생산 안정화와 판매 증가로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의 2.2배 수준으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회사 규모와 재무구조상 국내와 해외의 생산거점 확보를 동시에 추진하기에 한계가 있어 지난해 이사회에서 결의한  평택 제조시설용지 양수 계획을 철회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에 1 Gbps(기가 비피에스)급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타링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궤도 위성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저궤도 위성은 위성을 이용한 이동통신 서비스를 위해 기존의 정지궤도 위성과 다른 방식으로 발사, 운용되는 위성으로 낮은 고도에 위성을 수십 개 또는 수백 개씩 쏘아 올려 지구 전 영역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