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3. 1.
반응형

신재생에너지는 신에너지와 재생에너지를 합쳐 부르는 말이며, 기존의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거나 햇빛, 물, 강수, 생물유기체 등을 포함하여 재생이 가능한 에너지로 변환시켜 이용하는 에너지를 말한다고 합니다.

 

초기투자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지만 화석에너지의 고갈 문제와 환경문제에 대한 중요성이 언급되면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재생에너지에는 태양광, 태양열, 바이오, 풍력, 수력 등이 있고, 신에너지에는 연료전지, 수소에너지 등이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뉴인텍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축전기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목적으로 1977년 6월 법인 설립하였으며 1997년 2월 발행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콘덴서(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용 부품)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자동차, 태양광발선소용)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콘덴서 산업은 사람들의 삶과 연관이 있어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뉴인텍 주가 차트

 

[뉴인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 증가, 영업이익은 4.2% 감소, 당기순이익은 33.3% 증가하였으며,  외형 성장 달성에 성공하였고, 비용도 비슷한 비율로 증가하며 가시적인 영업이익 증가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 친환경차의 판매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각국 정부의 CO2 및 연비규제로 인한 수요 증가 및 기술개발로 인해 소비자 기호에 맞게 대중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한화솔루션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 화성 공업을 전신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월 한화케미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통합하며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 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1년 4월 경영효율 제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유통 서비스)와 한화 도시개발(부동산 개발 사업)을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차트

 

[한화솔루션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23.7% 증가, 당기순이익은 99.1% 증가하였으며,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태양광 부문이 전년동기 대비 적자 전환하였으나 원료 부문의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태양광 부문은 신재생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어 태양광 소재 /신기술 연구개발과 외형 성장이 기대됩니다.

 

출처: 네이버

 

3. 대성파인텍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2014년 2분기까지 자동차 부품용 Fine Blanking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82.62%, 신재생에너지사업부 17.38%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성파인텍 주가 차트

 

[대성파인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5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 감소하였습니다.

 

- 심야전기보일러의 경우 신규 전력 공급이 불가능하고 심야 히트펌프 보조금이 없어지는 2021년부터 교체 수요 이외의 사업은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업체별 사업의 비중이 축소되면 경쟁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에는 주력 제품인 Fine Blanking 부품의 수출 비중이 점차 증가할 전망입니다.

 

출처: 네이버

 

4. 씨에스윈드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최근 해상풍력을 주력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해상풍력타워 하부구조물 사업도 새롭게 진출을 준비 중이며,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씨에스윈드 주가 차트

 

[씨에스윈드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0.7% 증가, 당기순이익은 28.1% 증가하였으며, 시장의 성장에 대응한 생산설비 증설, 신규 고객사 추가, 수주 증가 등으로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Vestas, SGRE, GE 등 주요 글로벌 풍력발전기 업체와의 전략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5. 씨에스베어링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사업은 풍력용 베어링 제조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1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 Vestas, Siemens-Gamesa 등 글로벌 주요 풍력 터빈 기업으로 고객사를 확대 중에 있습니다. 

 

씨에스베어링 주가 차트

 

[씨에스베어링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증가, 영업이익은 41.4% 감소, 당기순이익은 32%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원가 경쟁력이 좋은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비중을 늘리고 있으며, 추가적인 생산 설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 풍력발전기 제조사 중 하나인 히타치(HITACHI) 사의 풍력발전기용 피치 & 요 초도품(Pitch & Yaw Prototype)을 직접 설계, 생산 및 납품을 완료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신성이엔지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1977년도에 신성 기업사로 설립. 2008년도에는 인적 분할해 주식회사 신성이엔지 및 신성에프에이를 신규로 설립하였으며, 2009년도에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신성이엔지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이 감소함과 동시에 판매비와 관리비는 소폭 증가하여 수익성이 악화, 결국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고정비 성격이 강한 급여 등이 항목 때문으로 풀이됨. 클린환경 사업부문의 경우, 주요 고객사의 이차전지 관련 생산시설이 헝가리, 폴란드 등 동유럽에 건설됨에 따라 이차전지 드라이룸 해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OCI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OCI로 변경하였으며,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식 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 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 2018년 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OCI 주가 차트

 

[OCI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함. 특히 베이식 케미컬, 카본 케미컬의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원부 원료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생산공정의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양을 줄이기 위한 개선 활동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I 관련주 TOP7

카카오 엔터프라이즈가 기업용 AI상담서비스를 출시했는데 AI가 개별 고객의 요청을 이해하고 응답하는 구조로 기업별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는 STT(음성인식), TTS(음성합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장부품 관련주 7종목  (0) 2022.03.02
[원전] 원자력 관련주 7종목  (0) 2022.03.01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7종목  (0) 2022.02.28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7종목  (0) 2022.02.27
LNG선박 관련주 7종목  (0) 2022.0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