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오미크론 백신] 모더나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9.
반응형

미국의 백신 제조업체인 모더나의 최고 의료 책임자가 새로운 변이 ‘오미크론’에 최적화된 코로나19 백신이 연초에는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고 CNBC가 28일 보도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더나 최고 의료 책임자는 CNBC와 인터뷰에서 “연초에는 오미크론 변이에 최적화된 백신을 대량으로 시장에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미크론은 델타 변이보다 전염성이 최소 2배 이상 강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정리

 

1. 에이비프로바이오 -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하고 있습니다. 

 

- IT부품산업과 자동차 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이며,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상호 변경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이비프로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8% 증가, 영업손실은 3.1% 증가, 당기순손실은 70.3%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19년 미국 Abpro Corporation사의 신약개발 및 사업화 권리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여 바이오 신약개발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 현재 100여 개 이상의 이중 또는 다중 항체 플랫폼이 개발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30여 건이 넘는 이중표적 항체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서 연구되고 있어 향후 성장 기대하고 있습니다.

 

 

2. 파미셀 -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 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으며,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파미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3.2% 증가, 당기순이익은 6.1% 증가하였으며, 주요 사업인 케미컬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나, 원가율 상승 여파로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하여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의 수요 증가세가 확산됨에 따라 동사의 뉴클레오시드 매출 확대에 우호적인 시장환경 조성되었습니다.

 

 

3. 신풍제약 - 모더나 관련주

 

신풍제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2년 6월 5일 의약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0년 1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 동사는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신풍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 감소, 영업이익은 99.8% 감소, 당기순이익은 47.9%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신약개발 또는 기업 간의 제휴 및 인수합병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춰나가는 동시에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로 매출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엔투텍 - 모더나 관련주

 

엔투텍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공정용 진공밸브 제조에서 엔터테인먼트, 마스크 OEM, 백신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는 회사이며,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 장비 부품 사업부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LED 응원봉 및 MD상품 사업부문, 마스크 제조 사업부문이 있습니다. 

 

- 매출 구성은 진공밸브 28%, 반도체 장비 부품 31.66%, 엔터테인먼트 22.33%, LED, 발광 제품 외 17.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엔투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 영향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와 종속회사 매출 감소하였으며, 선급금에 대한 대손상각비, 유형자산손상차손 계상으로 당기순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기존 주요 사업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의 공정 장비 부품인 진공 Chamber와 특수 진공 밸브의 매출액이 감소하며 외형이 축소되었으며, 이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마스크 사업, 백신사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 바이넥스 - 모더나 관련주

 

바이넥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57년 12월에 설립되어 2000년 4월 바이넥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01년 7월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거래가 개시되었습니다. 

 

- 동사의 사업영역은 케미컬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과 바이오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부문(CDMO)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동사는 국내 대부분의 제약기업 및 바이오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바이넥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감소, 영업이익은 44.5% 감소, 당기순이익은 41.5% 증가하였으며, 초기 생산비용 절감과 운영ㆍ관리 이슈로 제약회사들의 CMO 업체에 대한 위탁 수요 증가에 따라 세계 CMO 시장 규모도 점진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 전체 제약시장의 약 3%인 2017년 97억 달러에서 2023년 481억 달러로 매년 약 24.6%의 대규모 성장을 통해 전체 제약시장의 약 11%를 점유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6. 에스티팜 - 모더나 관련주

 

에스티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8년 8월 18일 유켐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10년 9월 30일 삼천리제약을 흡수 합병하면서 상호를 에스티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동사는 근간이 되는 원료의약품 CDMO사업 분야를 확장하여, 신규사업 영역으로서 새로운 치료제 분야인 핵산치료제로 진출하였으며, 현재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내의 올리고 뉴클레오타이드(oligonucleotide) 제조 CDMO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스티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3% 증가, 영업손실은 88.4%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2018년 6월 올리고 전용 공장을 완공한 데이어 2020년 8월에는 307억 원 규모의 1차 추가 증설을 단행했습니다.

 

- 동사는 축적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올리고 API의 출발물질인 Amidites에서 최종 API까지 신약에 필요한 원료를 원스탑으로 공급 가능한 세계 유일의 올리고 API CDMO입니다.

 

 

7. 안트로젠 - 모더나 관련주

 

안트로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3월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바이오 의약품의 일종인 세포치료제 중 다양한 조직의 세포로 분화하는 능력을 가진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희귀 질환인 크론성 누공 질환에 대한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인 큐피스템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시판 중이며, 주요 파이프라인으로는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제(미국 임상 2상), 이영양성 수포성 표피박리증 치료제(일본 임상 3상 진행 중)가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안트로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손실은 46.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줄기세포치료제 큐피템과 독점적인 레모둘린의 매출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영업손실은 감소하였습니다. 

 

- 크론성누공치료제 큐피스템과 독점적인 레모둘린의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탈모치료제와 기능성 화장품 등 판매 증가로 줄기세포 분야 매출이 증가 추세로 실적 개선 기대되고 있습니다.

 

 

8. 소마젠 - 모더나 관련주

 

소마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국 내에서 해당 분야의 인지도와 점유율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 유전체 분석은 연구 대학, 각종 관련 컨소시엄, 제약회사, 의사, 최근 들어서는 개인들까지도 모두 대상으로 하고 있는 사업 분야이며, 근래 5년간 대형 과제들을 성공리에 진행하면서 미국 내 NGS 서비스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소마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7% 증가, 영업손실은 26.6% 감소, 당기순손실은 49.3% 증가하였으며, 신규사업인 DTC 및 마이크로바이옴 유전체 분석 서비스 추진에 따른 신규 인력 채용, 연구개발 투자 등으로 고정비 증가하였습니다. 

 

- 신규사업인 코로나19 진단 서비스는 2020년 10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협업을 통해 2021년 4월부터 코로나19 변이 분석 서비스도 제공 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8종목

자율주행에 현대차는 카메라뿐 아니라 빛과 전파를 활용한 다양한 센서를 기반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카메라만으로 해결한다는 입장입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카메라만 남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