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오미크론] 코로나 백신 관련주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29.
반응형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기존 비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자와 비교했을 때 약 50개 부분에서 변이가 확인됐으며, 특히 인체와 결합하는 부위인 스파이크(S) 유전자 단백질에서 30개 이상의 변이가 확인됐다고 합니다.

 

세계 보건기구(WHO)가 보고 이틀 만에 '우려 변이'로 지정하고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이 입국 제한 등 방역 조처를 강화하고 있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됐는지를 확인하는 데엔 다소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방역 당국은 이를 단축할 분석법을 개발 중인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백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 정리

 

1. 유바이오로직스 - 코로나 백신 관련주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10년 3월 설립되었으며 2017년 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주요 제품은 콜레라 백신 치료제(유비콜)과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있으며, 국내 중소 바이오업체들의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0년 6월 우수한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의 가치투자 및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POP바이오텍사에 36억 원을 출자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유바이오로직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4% 증가, 영업손실은 136.5% 증가, 당기순손실은 533.7% 증가하였으며, 2022년 하반기부터 동사의 콜레라 백신 공급량 늘어날 예정으로 매출 성장 기대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라 콜레라 예방 캠페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못해 주력인 유비콜 판매량이 급감. 제2공장 증설에 따른 판관비 증가로 영업손실 증대되었습니다.

 

 

2. 셀리드 - 코로나 백신 관련주

 

셀리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연구중심의 항암면역치료백신 및 COVID-19 예방백신 개발 전문 바이오벤처기업으로서 2006년 12월 11일 서울특별시에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CeliVax 원천기술을 이용한 BVAC 파이프라인 제품의 개발 및 임상연구를 통해 면역항암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동사는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기반 예방백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활용하여 COVID-19 예방백신을 개발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셀리드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손실은 174.2% 증가, 당기순손실은 302.3%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와 인건비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어나며 적자폭이 오히려 확대되었습니다. 

 

- 동사가 개발 중인 면역치료백신은 제품에 적용되는 항원을 교체함으로써, 항원을 발현하는 모든 암종으로 적응증을 확대하는 것이 가능하며, BVAC-B는 임상 1상 시험 결과 위암 환자에 안전성을 확인하였습니다.

 

 

3. 진원생명과학 - 코로나 백신 관련주

 

진원생명과학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설립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당반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진원생명과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5% 증가, 영업손실은 28.9% 증가, 당기순손실은 41% 증가하였으며, 제약 사업과 패브릭 사업 모두 적자를 시현 중이며, 제약분야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코로나19 백신 연구 및 임상비용 등 판관비 증가로 영업손실 증가하였습니다. 

 

- 2020년 4월에 미국 FDA에 코로나19 감염 방지 코 스프레이 치료제인 GLS-1200의 2상 임상시험을 승인받고 현재 임상시험 진행 중입니다.

 

 

4. 아이진 - 코로나 백신 관련주

 

아이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설립되었으며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서 2013년 코넥스시장에 상장,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 중이며,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17년부터 바이오 IT 시스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부터는 의약품 도매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개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손실은 36.6% 증가, 당기순손실은 93.7% 감소하였으며, 독자적인 면역보조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EG-HPV에는 CIA06 면역보조제가 포함된 형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향후 AERAS* Gate 1 진입을 위한 기초 데이터를 확보하여 전임상 및 임상 단계를 비영리 생명공학 그룹인 AERAS로부터 국제적인 지원을 받아 결핵 백신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5. 바이오리더스 - 코로나 백신 관련주

 

바이오리더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바이오신약 기술인 MucoMax™ ,  HumaMax™ 기술에 대한 세계적 원천특허 및 용도특허로 1999년 12월 설립되어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유산균을 활용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면역치료 바이오신약을 개발 중이며, 건강기능식품사업과 화장품 사업으로도 사업분야를 확장 중이며, 매출은 상품(의약품) 78.48%, 제품(화장품) 10.85%, 제품(건강기능식품) 8.24%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바이오리더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6% 증가, 영업손실은 19.8% 감소, 당기순손실은 39.7% 증가하였으며, 매출액은 상승했지만 지속적인 신약 연구 개발에 따른 비용을 감당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 이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적자 지속되며, 또한 부채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이스라엘 와이즈만 연구소에서 P53(암 억제 유전자) 재활성화 기술을 이전받고, 글로벌 임상 1상 진입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6. 압타머사이언스 - 코로나 백신 관련주

 

압타머사이언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1년 4월에 포항공대에서 spin-off 한 연구개발 기반 바이오기업으로 압타머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며, 코로나19 중증도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압타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AlloMAp과 BiFAp 2개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당뇨 등 대사질환과 암질환 분야에서 first-in-class 신약을 개발, 글로벌 제약사에게 라이센싱 하거나 regional player와 공동 개발하여 수익 창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압타머사이언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3.7% 증가, 영업손실은 0% 감소, 당기순손실은 5.7% 감소하였으며, 폐암 조기진단 키트를 개발 완료하여 국내에서 상업적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중국 현지 등에서 임상 시험 진행단계에 있습니다. 

 

- 신종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기존 항체 치료제의 문제점 (CRS/ADE 등) 해결 및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7. SK바이오사이언스 - 코로나 백신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 조스터'를 2017년 12월 출시하여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 46% 를 확보하고 있으며,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 셀 플루', '스카이 셀 플루 4가', '스카이 조스터', '스카이 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백신 사업 인프라 구축과 R&D에 투자해왔고, 2012년에는 경북 안동에 세계 최고 수준의 백신 공장 L하우스를 완공하였습니다. 

 

- COVID-19에 따른 백신 위탁 생산 및  COVID-19 백신 'GBP510'은  2021년 8월 식약처로부터 제3상 임상시험계획(IND)의 승인받아 임상실험 중입니다.

 

 

8. 제넥신 - 코로나 백신 관련주

 

제넥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설립된 신약 연구개발 기업으로, 항체융합단백질 제조 및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 제약사에 이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09년 9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주식거래가 개시되었으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CDMO 서비스 기업인 에스엘포젠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사는 Hybrid Fc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항암면역 치료제, 차세대 단백질 신약, 신규 DNA백신 신약 연구개발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넥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제넨바이오에 GX-P1/GX-P10에 대한 기술이전 및 연구용역 매출 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외형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 코로나19의 예방백신의 임상 제1/2a상이 승인되었으며, 자궁경부암 백신 GX-188E에 대한 임상 2상, 암 및 림프구 감소증 치료제인 GX-I7 (하이 루킨)에 대한 임상 결과가 양호합니다.

 

 

9. 녹십자 - 코로나 백신 관련주

 

녹십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비롯해 전문의약품, OTC 제제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사로, 1969년 설립되어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사업 품목은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이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요 거래처는 종합병원, 의원, 시약 도매상, 약국, 적십자 등이며, 동사는 핵심사업으로서 혈액제제, 백신제제, 유전자 재조합 제제의 대형 수출품목 육성과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녹십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26.1% 감소, 당기순이익은 231% 증가하였으며,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규모의 경제 실현, 원가 절감 등을 통해 수익성 회복에 집중하고 있으며, 동사 혈액제제는 2021년 2월 면역글로불린 10% IVIG 미국 허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백신제제는 독감백신과 수두백신의 수출이 증가 중입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백신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율주행 카메라 관련주 8종목

자율주행에 현대차는 카메라뿐 아니라 빛과 전파를 활용한 다양한 센서를 기반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카메라만으로 해결한다는 입장입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카메라만 남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