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원전 관련주 TOP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1. 9.
반응형

최근 이집트 엘바다 원전 사업에 우리나라는 부속건물 건설의 단독 협상자로 선정돼 23조 규모의 UAE 바라카 원전 이후 무려 13년 만의 조 단위 실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집트 원전 계약을 눈앞에 두고 있고 동유럽 진출도 노리고 있는데, 녹색분류체계 선정이 변수로 떠오르고 있으며, 그동안 침체해 있던 원자력 발전 사업이 수출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는데요.

정부가 올겨울 글로벌 에너지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도 올 1분기 전기요금을 동결하며 전기 과소비를 부추겼다는 점에서 원전 의존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원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두산중공업 - 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되었으며,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하였습니다.

 

-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 중이며,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

 

[두산중공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판관비, 인건비등 주요 비용의 감소에 힘입어 영업이익 대폭 증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하였습니다.

 

-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중이며,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일진파워 - 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2014년 01월 물적분할 당시 (주)일진 플랜트였으며, 2014년 01월 07일 (주)일진에너지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동사는 축적한 기술력의 민간정비회사로 성장하였고 향후 해외 발전소 정비시장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꾸준한 연구개발 등으로 각종 면허 및 인증을 획득하여 화공기기 제작, 플랜트 경상정비, 유지보수 등을 해오다 2002년 한국 남부발전(주)하동화력 경상정비공사를 수주하여 본격적으로 사세를 확장하였습니다.  

 

일진파워 주가 차트

 

[일진파워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12.6% 증가, 당기순이익은 8.9% 증가하였으며,  2021년 5월 한국기계연구원과 수소액화플랜트 PIPING 설계용역계약 체결 등의 다양한 신규 사업에도 진출 중입니다.

 

-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이나 인건비 상승에 의한 제품의 가격 변동은 소폭이며 전반적인 석유화학 관련 제품 생산업체의 경기 변동에 따른 제품 가격의 변동폭은 커질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한전산업 - 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1990년 4월 설립된 동사는 발전설비 운전·정비 그리고 전기계기의 검침·송달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터빈 보일러 주설비 정비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업무수행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형성하였습니다.

- 석탄취급설비, 환경설비 등 연료환경설비 분야의 운전 및 정비를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부터 인도, 칠레, 태국 등에 기술인력을 파견하여 정비업무를 수행 중입니다. 

 

한전산업 주가 차트

 

[한전산업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감소, 영업이익은 25.5% 감소, 당기순이익은 32.8% 감소하였으며, 전국 각지 및 인도, 칠레, 태국 등에 기술인력을 파견하여 2021년 반기 기준으로 회사 전체 매출액의 약 91% 달성하였습니다. 

 

- 동사의 신재생에너지 및 재활용 업무와 관련된 실적은 2021년 반기 기준으로 약 147억 원, 회사 전체 매출액의 약 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서전기전 - 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8년 9월 15일 설립되었고, 주요 목적사업은 고ㆍ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조 및 판매이며,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수배전반 산업은 중전기기 산업에서 전원용 전력기기 산업에 해당합니다. 

 

-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 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 초고압/직류 등 하이엔드(high-end) 전력기기 시장으로의 시장 진입을 목표로 연구개발하여 가시적인 성과 이뤄냈습니다. 

 

서전기전 주가 차트

 

[서전기전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전년대비 매출액 증가 덕분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당기순이익 역시 흑자로 전환.  기존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국내 건설사 등의 현장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 경전철 노선 및 기존 노선 개량사업 등의 수요에도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우리기술 - 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2000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으며, 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자가 8.72%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동사는 시스템 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무선 네트워크 기술 및 DSP 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Real-timeOS) 관련 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 중입니다.

 

우리기술 주가 차트

[우리기술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감소와 더불어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등 주요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급감하였습니다.

 

- 동사는 핵심사업인 원전사업부문에서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하반기에도 원전사업뿐만 아니라 방산부문의 견조한 사업실적과 해상풍력사업의 안정적인 진행으로 실적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되소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보성파워텍 - 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0년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설립되었고,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주력 제품으로는 가스개폐기, 주상변압기, 송전철탑, 발전소, 변전소용 철구조물 등을 충북 충주공장 및 전남 나주공장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요 영업부문으로는 구조용 금속 판제품 및 공작물을 제조하는 철구조사업부문과 전기회로의 개폐, 보호장치를 제조하는 중전기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성파워텍 주가 차트

 

[보성파워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원가가 감소하였으나 판관비의 증가와 매출액의 감소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한국전력공사를 주매출처로 두고 다양한 고객의 확보를 위한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를 통한 수익성의 극대화에 역점을 두고 세계시장을 목표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만족의 품질향상과 꾸준한 연구개발에 노력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7. 비엠티 - 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8년 2월 경풍 기계 공업사로 설립하여 2000년 7월 1일 비엠티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2007년 11월 2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산업용 정밀 Fitting 및 Valve와 전기분전반 생산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산업용 Fitting 및 Valve를 주력제품으로 국내외 조선/해양플랜트, 발전(원자력), 플랜트 산업, 반도체 생산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비엠티 주가 차트

 

[비엠티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증가, 영업이익은 66% 감소, 당기순이익은 42.2%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증가했으나 원가 및 각종 비용 부담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가 참여하고 있는 산업용 배관자재 시장은 새로운 경쟁자가 나타나는 경우보다는 기존 업체들 간의 차별화된 기술력 및 납기관리가 주요 경쟁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8. SNT에너지 - 원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8년 2월 1일 구 S&TC가 인적분할 방식에 의거 존속회사인 (주) SNT홀딩스(지주회사)와 신설회사인 SNT에너지(주)(사업회사)로 각각 분할되었습니다.

 

- 동사는 OIL AND GAS플랜트, 석유화학 플랜트용 주요 설비 및 발전소와 집단 에너지시설용 주요 설비를 설계,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는 인적분할 후 2008년 2월 22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되었습니다.

 

SNT에너지 주가 차트

 

[SNT에너지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4% 감소, 영업이익은 25.5% 감소, 당기순이익은 17.5%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생산실적 및 가동률은 당기 3분기 말 현재 투입된 공사원가(연결기준) 110,273백만 원으로 전년 동기(연결기준) 대비 37,558백만 원이 감소하였습니다.

 

- 국내 최대 생산능력을 감안하면 향후 수주물량이 증가하여도 대규모의 공장 증설 등 추가적인 국내 설비에 대한 투자는 제한적일 것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원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홍준표 관련주 10종목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당내 대선 후보 경선에서 경쟁했던 홍준표 의원과 이르면 다음 주 회동할 것으로 보이며, 이준석 당 대표 등과의 갈등 국면을 극적으로 봉합한 윤 후보가 ‘원팀’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