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유승민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3.
반응형

유승민 후보는 한국 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으로 근무하던 중, 1997년 외환위기 극복을 위한 계획안을 제안하였으며,  2000년 총선을 앞두고 이회창 총재의 영입 제안을 받고 한나라당에 입당하면서 정계에 입문하였습니다.

 

현재 유승민 후보에게 가장 시급한 과제는 노년 보수층에서 꽤 강하게 박힌 배신자 이미지를 극복하는 것이며, 한 자릿수의 낮은 지지율을 끌어올리는 일이라고 합니다.

 

유승민 후보의 대선 도전의 성공 여부는 지지율을 일시에 끌어올릴 결정적 모멘텀을 만들어내느냐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유승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승민 관련주 정리

 

출처: 네이버 인물

 

 

1. 대륙제관 - 유승민 관련주

 

대륙제관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6년 대륙제관 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윤활유관, 페인트관, 식용유관 등으로 대표되는 일반관과 연료관과  연료관에 부착되는 캡 등의 사출물, 각종 제관(製罐) 기계를 제작ㆍ판매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선두 전문기업입니다. 

 

- 휴대용 부탄 연료의 경우는 1994년부터 자체 브랜드로 생산하고 판매회사인 (주)맥선으로 판매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여 안정적인 기반을 형성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대륙제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27.8% 증가, 당기순이익은 44.1% 증가하였으며, 살충제 캔, 방향제 캔, 헤어스프레이 캔, 연료관 등이 포함된 에어졸관 매출 호조로 실적 개선에 성공하였습니다. 

 

- 지속적인 신기술의 개발과 새로운 용도의 개발 등을 통하여 거래선의 확보와 매출 향상을 꾀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과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시장개척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2. 대신정보통신 - 유승민 관련주

 

대신정보통신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7년 8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공공부문 IT 시장은 중소소프트웨어사업자가 자유롭게 시장에 참여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공공부문 IT시장 일감 확보를 위한 IT서비스 기업 간 경쟁은 매우 치열합니다. 

 

- IT서비스 사업은 핵심 기술력을 갖춘 전문 고급인력의 확보가 경쟁 우위를 높이는 큰 요소로 작용하나 전문인력의 공급은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출처:키움증권

[대신정보통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1% 감소, 영업손실은 53.2% 증가, 당기순손실은 45.5% 증가하였는데, 공공부문 소프트웨어 사업 중 동사가 목표로 설정한 소프트웨어 사업의 발주가 지연되었고, 사업자 간 경쟁 심화에 따라 원가율이 상승한 영향이 컸습니다.

 

- 다만 2분기부터는 동사가 목표로 하는 공공부문 소프트웨어 사업에 대한 발주와 수주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연간 실적은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삼일기업공사 - 유승민 관련주

 

삼일기업공사 주가차트

[기업내용]

- 1958년에 설립되어 시공조건이 까다로운 미국 육군 극동공병단(F.E.D) 발주 공사를 시공하고, 국가 기간산업이라 할 수 있는 초정밀 PLANT 공사를 울산공단 및 여천공단 내에 완벽 시공하여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 동사의 핵심사업분야는 GMP 시공 사업과 공장, 연구소, 병원, 외국계 기업의 발주공사 등의 건축사업이며, 2020년 기준 시공능력 평가 159위의 기업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삼일기업공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6% 감소, 영업이익은 21.5% 감소, 당기순이익은 16.6%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2021년 8월 모나미를 대상으로 화장품 공장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2021년 상반기에 투썸플레이스 음성공장 신축공사, 강원도 삼포 관광펜션 호텔 신축공사, 한화 시스템 용인연구소 내 전력 증설공사도 수주하였습니다.

 

 

4. 서한 - 유승민 관련주

 

서한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1년 대구 주택공사로 설립되어 1994년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대구를 기반으로 한 중소건설업체이며, 한국 토지주택공사의 아파트 공사 및 국제과 학비 지니트 벨트 등의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 도로와 교량, 철도, 지하철, 환경 상수도시설 등의 모든 분야에서 47여 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사업을 성공시키며 안정적인 경영기반 확보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서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은 254.2% 증가, 당기순이익은 360.3% 증가하였으며, 2020년 485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대구 건설업계 중 최고 매출액을 기록하였습니다. 

 

- 2021년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수주 1조 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1년 8월 동부시장 정비사업 조합을 대상으로 동부시장 정비사업을 수주. 계약금액은 680억 원으로 2020년 매출액 대비 14%에 달하였습니다. 

 

 

5. SDN - 유승민 관련주

 

SDN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선외기를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태양광 에너지 관련 다수의 국책사업 및 국책과제에 참여하였으며, 국내 및 해외 태양광 시장의 진일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태양광 발전사업자와 시스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태양전지판, Inverter 등을 공급하는 태양광 사업과 어민 및 레저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선외기를 공급하는 엔진ㆍ조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SDN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감소, 영업이익은 71.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PERC(Passivated Emitter Rear Cell) 모듈인 STEEP4(SUNDAY Technology PERC 4BB)는 투자비용 감소에 따른 수익성을 높이고 있으며, 뉴딜 어촌 뉴딜 300 사업과 연계하여 마리나형 어항 건립 지원 및 알루미늄 어선 어민 지원 FRP 어선 대체 사업 지원 중입니다.

 

 

6. 영신금속 - 유승민 관련주

 

영신금속 주가차트

[기업내용]

- 1971년  볼트, 너트, 금속기계 및 공구류 제조판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자동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또한, 완성차 메이커의 내수 및 수출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볼트, 스크류, 리벳 등의 단조품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FASTENER 전문업체로서 국내외 자동차, 전자기기, 건축물 등에 약 10,000여 종의 전문 특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영신금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경량화 소재 제품 및 전동화 부품 특성에 맞는 제조공법 개발, 원가절감을 위한 제조공정 단순화 등 미래 첨단기술과 앞선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주요 모듈용 파스너 수주를 위해 전문 생산라인 구축, 해외 현지 공급체계 확대, 고객과의 원활환 커뮤니케이션 채널 강화 등을 추진 중입니다.

 

 

7. DSR - 유승민 관련주

 

DSR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5년에 설립되어 2000년 대성 제강 공업에서 DSR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13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으며, 베트남내 사업부문 및 합성섬유로프, 스테인리스 와이어, 와이어로프 등을 판매하는 미국 내 사업부문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합성섬유로프, 스테인리스 와이어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한국 내 사업부문과 와이어로프 외 철강선 및 합성섬유로프 등을 제조, 판매하는 중국 내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출처:키움증권

[DSR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34.6%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수출입 활동이 빈번하게 발생해 환율 변동 위험에 노출돼 있으며, 주로 노출되는 통화는 USD, EUR, JPY 등이 있습니다.  

 

- 동사는 제조원가에서 원재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합섬 제품의 경우 국제유가의 많은 영향을 받으며, 국제 원자재 가격이 급변할 경우 회사의 수익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승민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선] 이재명 관련주 8종목 정리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더불어 민주당 제20대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누적 득표율 50.29%를 기록해 결선 투표 없이 승리하여 민주당의 제20대 대선 후보가 되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최고 강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NK세포 관련주 7종목  (0) 2021.11.03
바나듐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1.11.03
[대선] 이재명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1.03
두나무 관련주 8종목  (0) 2021.11.02
MSD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