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대선] 이재명 관련주 8종목 정리

by 재테크하는J 2021. 11. 3.
반응형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더불어 민주당 제20대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누적 득표율 50.29%를 기록해 결선 투표 없이 승리하여 민주당의 제20대 대선 후보가 되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최고 강점으로는 정치인으로서 신뢰도의 기본이자 핵심인 공약 이행률이 매우 높다는 것인데, 민선 6기의 경우에는 총 287개 공약 중 270개를 실행하여 공약 이행률이 무려 94.1%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재명 후보도 공약이행률을 본인의 최대 장점으로 생각하고 20대 대선 경선에서도 높은 공약 이행률을 바탕으로 하여 성실하고 정직한 정치인의 이미지를 주기 위해 본인의 슬로건으로 '이재명은 합니다!'를 선정했습니다.

 

출처: 네이버 인물

 


이재명 관련주 정리

 

1. 에이텍티앤 - 이재명 관련주

 

에이텍티앤 주가차트

[기업내용]

- 교통카드솔루션 개발, 제조 및 기타 무선통신장비의 개발, 제조가 동사 주요 사업이며, 금융자동화기기 제조사 에이텍 에이피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교통카드 솔루션 부문은 서울시설공단, 알톤스포츠, CJ CGV가 주요 고객사입니다. 

 

- 티머니의 국내에 설치한 모든 버스, 택시, 충전단말기 유지보수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매출은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 23%, 금융자동화 사업 77%로 구성됩니다.

 

출처:키움증권

[에이텍티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감소, 영업이익은 7.5% 증가, 당기순이익은 26.2% 증가하였으며,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은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나 금융자동화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부진했습니다. 

 

- 이로 인해 전체 매출이 감소하였지만,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이 일제히 감소하며 영업이익은 개선됐습니다.

 

 

2. 에이텍 - 이재명 관련주 

 

에이텍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 금융 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2021년 1분기 전체 공공기관용 PC 조달시장에서 15.4%의 시장 점유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에이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2.2% 감소, 영업이익은 70.1% 감소, 당기순이익은 47.5% 감소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했지만 매출원가와 법인세비용 역시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대기업과의 경쟁구도 보다는 고객의 needs에 맞는 제품을 개발, 생산하여 틈새시장 개척에 노력하고 있고, 또한 지방 지역의 영업을 더욱 강화하는 판매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3. 프리엠스 - 이재명 관련주

 

프리엠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건설중장비용 MCU, 클러스터, Flasher Unit을 개발하여 일부 모델에 공급을 하고 있으며, 본사 공장에 "SMT Line" 생산설비를 구축하였으며 장비 개발 업체들에게도 쉽게 자사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계제어사업은 생산설비에 투자할 재원 부족으로 인해 개발된 기술을 두고도 제품화하지 못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활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프리엠스 실적]

- 전장사업부(Harness)와 기계제어사업부(MCU)의 고른 실적 호조로 외형 성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고정비 부담 완화에 따라 영업손익 및 순손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건설장비용 와이어하네스 제품은 소량 다품종(1,500여 품목)으로 생산관리에 경쟁력이 있으며 특히 신속한 개발 능력이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4. CS  - 이재명 관련주

 

CS 주가차트

[기업내용]

- 1999년 설립된 동사는 RF중계기, 광중계기 등 통신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당기말 현재 CS JAPAN 등 2개사를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통신 음영지역에서 미세한 기지국 신호를 증폭하여 재 방사하는 이동통신중계기와 휴대인터넷(WiBro) 중계기, 디지털방송통신 시스템 등을 국내외 이동통신사업자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CS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감소, 영업손실은 18.6% 증가, 당기순손실은 126.7% 증가하였으며, 주력인 이동통신 중계기 및 부품 사업 부진으로 외형이 축소되었고, 매출원가율 개선은 이뤄지지 못해 영업손실과 순손실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국내는 SK텔레콤 등 1대 통신사업자와의 거래에 집중하고, 미국향 DAS 시스템 개발과 파일러 제품 공급 등 해외 거래선 확대를 통한 성장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 신라에스지 - 이재명 관련주

 

신라에스지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7년 8월 18일에 설립하여 1995년 6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통조림 자사 제품은 "동표"로 판매하고 있으며, 어육소시지는 CJ제일제당(주)에 OEM으로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 품질과 가격에서 경쟁력이 있는 아프리카 지역의 청정수산물을 국내, 외에 유통 목적으로 소량 수입하여 시장 상황을 파악 중에 있으며, 축육 유통의 경우 계약 판매와 자체 판매를 병행하여 안정적 매출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신라에스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이익은 609.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매출원가 절감 노력과 함께 판관비 등의 부담이 줄어들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영업이익 증가와 함께 1회성 요인의 등장, 이자비용 감소 등의 영향으로 법인세 비용 부담이 소폭 늘어났음에도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6. 카스 - 이재명 관련주

 

카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3년 4월 19일 설립되어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및 동사의 계열회사는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전자저울과 기타 응용상품 관련 시장은 제조업체들이 원부자재를 조달하여 제조한 후 이를 주로 딜러를 기반으로 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전통적인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카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211.8% 증가, 당기순손실은 3439.8% 증가하였으며, 무게 감지 센서인 로드셀 매출이 호조를 보이며 외형 성장하였습니다.

 

- 원가율 개선에 힘입어 영업이익 크게 증가하였고, 향후 사업영역 다각화를 위해 의료기기 판매업을 추가하고 계량계측 분야 전문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7. 슈프리마에이치큐 - 이재명 관련주

 

슈프리마에이치큐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인적분할, 물적분할을 하였으며, 현재는 바이오인식 기술을 이용한 보안 시스템 ODM 사업과 ID솔루션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ID솔루션 사업은 국내외 공공 부분 사업에 지문인식 관련 기술 및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동사는 축적된 바이오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바이오인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슈프리마에이치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4% 증가, 영업이익은 302.4% 증가, 당기순이익은 19.7% 증가하였으며, 국내무인경비업체 ODM 사업의 매출 증가와 자회사의 유럽 및 북미 지역 등에서의 매출 노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호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 각국의 정부 주요 기관 및 출입국 심사에 바이오인식 기술을 적용하는 공공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나, 2020년 COVID-19로 인해 프로젝트의 감소로 수주 물량은 감소하였습니다.

 

 

8. 토탈소프트 - 이재명 관련주

 

토탈소프트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1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 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하였습니다. 

 

- 2021년 2분기 기준 동사 매출 76.8%를 차지하는 CATOS는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 관리에 필요한 모든 자동화 시스템을 간편하게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출처:키움증권

[토탈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이익은 24.6% 감소, 당기순이익은 22.1%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글로벌 터미널 운영사 장기적인 파트너 계약 및 관계를 형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 CATOS 등 주력 사업 부분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크레인 장비 기사 훈련용 시뮬레이션을 비롯한 E-러닝 사업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급감함에 따라 전체 외형이 축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준표 관련주 8종목

국민의힘은 11월 5일, 최종 대선 후보를 선출하는데 일반 국민 여론조사와 당원들의 투표가 절반 씩 반영됩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는 홍준표 후보 26.9%, 윤석열 후보 20.8%로 나타났습니다. 그리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나듐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1.11.03
유승민 관련주 7종목  (0) 2021.11.03
두나무 관련주 8종목  (0) 2021.11.02
MSD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1.02
리비안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