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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음식료 밀가루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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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크라이나의 군사적 긴장감이 높아지면서 이미 지난해 12월과 지난달 국내 밀가루 가격은 각각 8.8%, 12.1% 상승했으며, 밀가루값이 더 오르면 그만큼 빵값, 라면값, 국수값 등 가공식품과 외식 물가도 줄줄이 오를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애그플레이션(농산물 가격 급등) 우려도 큰 부담이며, ‘유럽의 빵 공장’으로 불리는 우크라이나는 전 세계 밀수출의 12%를, 옥수수 수출의 16%를 차지하고 있다는데요.

오늘은 음식료 밀가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농심 - 음식료 밀가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되었으며, 1976년 상장하였으며, 계열회사의 총수는 43개사로 태경농산, 율촌화학, 농심홀딩스 등이 있으며, '감튀', '배홍동', '신라면 볶음면', '미니 짜파 링' 등 라면과 스낵 시장에서 프리미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 국내 라면시장과 스낵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 연구개발 역량, 생산 및 품질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주요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농심 주가 차트

 

[농심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은 44.4% 감소, 당기순이익은 36.7% 감소하였으며, 신규 지역 개척과 ‘辛’ 브랜드 및 프리미엄 제품을 집중 육성하고, 유럽과 동남아 지역은 효율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하여 매출 성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입니다.

 

- 국내 라면시장은 인구 구조 및 생활패턴의 변화로 인해 양적으로 저성장 추세에 있어 제품의 편리성 강화 및 고급화를 통해 질적 성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 오뚜기 - 음식료 밀가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9년 설립되었으며, 199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현재 동사를 제외하고 총 24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다양한 업소의 요구에 맞게 다품종 소량생산 체계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업소 전용 제품을 생산 및 납품하는 등 매출 신장에 힘쓰고 있습니다.

 

- 맞벌이 등 독신세대의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 및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이 낮은 제품 등을 출시하였습니다.

 

오뚜기 주가 차트

 

[오뚜기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은 17.9% 감소, 당기순이익은 4.7% 증가하였으며, 매출 성장에 기여도가 높은 영업사원들에게는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매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현재의 주문에 의한 판매와 더불어 매출활성화를 위하여 사은행사, 쿠폰 행사, 시식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삼양식품 - 음식료 밀가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1년 유지 공업과 식품 도매업을 영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면류, 스낵류, 유제품, 조미소재류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60년대 식량난 극복을 위해 1963년 9월 국내 최초로 '삼양라면'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이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화끈한 매운맛”으로서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유지중임. 미국, 러시아, 유럽을 비롯하여 중국, 동남아, 중동 등 세계 각지에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제품들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 주가 차트

 

[삼양식품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7% 감소, 영업이익은 44.9% 감소, 당기순이익은 38.1% 감소하였으며, 많은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한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해 제품 홍보, 소비자 이벤트 실시 등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입니다.

 

-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동사 대표 브랜드인 삼양라면과 불닭볶음면의 지속적인 관리와 젊은 세대 공략 이색 홍보 활동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점차 확대할 예정입니다.

 

출처: 네이버

 

4. 한탑 - 음식료 밀가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소맥분과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95년 상장하였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의료기기 제조, 보호용 테이프 제조, 부동산 투자 및 자동차 부분정비, 축산업, 창업투자, 식품제조가공업 등이 있습니다.

- 동사는 농림수산식품부 HACCP 인증을 획득하였고, 연구인력 확충 및 시험농장 운영 등 R&D 활동 강화를 통해 시장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한탑 주가 차트

 

[한탑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손실은 22% 감소, 당기순손실은 53.5% 감소하였으며, 산업의 성숙기에 따른 수요 정체로 양적인 성장 여력이 축소됨에 따라, 동사는 거래처에 대한 질적 서비스 지원을 통해 브랜드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약 4%대 수준으로 전년대비 큰 변동은 없으며 기존 거래선의 유지, 관리 및 신규 거래선의 확보 등으로 매년 안정적인 영업환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대한제분 - 음식료 밀가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53년 설립되어 제분업 및 소맥분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를 제외하고 13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 영역으로 대표 브랜드인 '곰표'밀가루와 튀김, 부침가루 등의 프리믹스 제품, 국수, 파스타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소맥분 식품부문, 사료부문, 하역 및 보관 매출 부문, 반려동물사업부문, 식음료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한제분 주가 차트

 

[대한제분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증가, 영업이익은 10.8% 감소, 당기순이익은 242.3% 증가하였으며, 치열한 영업 환경과 질병으로 인한 사료시장의 어려움 속에서 전년대비 4.8%의 판매량 증가와 16.0%의 매출액 증가를 보이며 양호한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 생산 효율성 제고 및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 경쟁력 확보, 영업 채널별 탄력적인 전략 운용 및 신규 거래처 판촉 등 실적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6. 삼양사 - 음식료 밀가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1년 삼양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크게 식품부문과 화학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급변하는 외부 상황에 따른 불확실성, 협상 타결 여부, 당사자간 약정 준수 등 여러 변수에 따라 사업화 대상과 시기가 가변적일 수 있습니다.

 

- 식품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설탕, 밀가루, 유지, 전분당 등이 있으며, 화학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ET병 용기, 터치패널용 소재 등이 있습니다.

 

삼양사 주가 차트

 

[삼양사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은 5.8% 감소, 당기순이익은 13%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소폭 증가하였으나, 주요 원자재 비용 부담과 해상운임 강세가 지속되며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코로나19 영향으로 전자제품 수요가 급증했고, 전기차, 수소차 등 차량 경량화 소재로 필요성이 확대되며 전방위적 수요가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7. CJ제일제당 - 음식료 밀가루 관련주

[기업내용]

-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고급화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차트

 

[CJ제일제당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2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9.5% 감소하였으며, 바이오 부문은 선제적인 판가 인상과 판매량 증가, 고수익 스페셜티 제품 판매를 통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 전년 기저 부담 및 원재료/운송비 상승에도 불구, 선제적 아미노산 판가 인상 및 전략적 확판을 통해 첨가제 부문 영업이익률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전체 연결 실적을 견인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음식료 밀가루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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