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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의류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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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가치에 눈을 돌린 패션계가 의류 재고를 재평가하고 있는데 팔리지 않아 짐이 되던 재고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려고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연간 폐기되는 의류는 수십 톤에 이르고 있는데 악성 재고를 활용해 친환경 패션을 선보이는 사례가 하나둘 등장하고 있다는데요.

의류 업체들은 친환경 제품 라인을 점차 확대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의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그리티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언더웨어, 애슬레저 및 스포츠웨어 등 다양한 패션 제품을 기획,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및 중국 판매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크로커다일, 갭 등의 언더웨어 라이선스를 운영 중이며, 신규사업으로 2019년 바디&홈웨어 온라인 플랫폼 ‘준 앤 줄라이’를 오픈하였고, 2020년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 '위뜨'를 론칭하여 운영 중입니다.

 

그리티 주가 차트

 

[그리티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의  홈쇼핑 사업은 기존 TV홈쇼핑 채널 외에 신규 유통채널인 T-커머스에도 진출하여 유통망을 확장 진행 중입니다.

 

- 동사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 유통채널별 판매특성과 한국 및 중국의 소비자 기호에 부합하는 제품 기획과 디자인을 상시 진행함으로써 R&D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한섬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기업은 여성의류를 제조해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백화점과 아울렛, 직영점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과 자사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함. 한섬생해(상무)유한공사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TIME, MINE, 랑방컬렉션, SYSTEM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이며, 온라인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등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선 주가 차트

 

[한섬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52.4% 증가, 당기순이익은 40.9%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소비심리가 회복되며 매출이 증가하였고, 매출원가 등 주요 비용이 증가했으나 매출 증가폭이 이를 웃돌며 영업이익이 개선되었습니다.

 

- 향후 국내 여성복 시장은 명확한 타겟층을 대상으로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차별화된 브랜드, 또는 인지도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휠라홀딩스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였고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변경되었으며,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 휠라홀딩스와 국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법인 휠라코리아로 분할되었습니다.

 

- 현재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 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휠라홀딩스 주가 차트

 

[휠라홀딩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8% 증가, 영업이익은 71.3% 증가, 당기순이익은 72.2% 증가하였으며, 착장 형태의 간소화 등에 힘입은 가심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 확대로 패션시장에서는 이에 적합한 변화를 지속 중입니다.

 

- 2021년의 패션 시장은 COVID-19로 인한 여파로 자택 근무 등으로 사회적으로 실내 활동을 권장하는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편하고 가벼운 옷차림을 추구하는 추세입니다. 

 

출처: 네이버

 

4. 신세계인터내셔날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신세계 그룹 내 종합 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고 있습니다.

 

- 해외 력셔리 및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 부문에서도 사업을 전개 중이며, RMANI, CELINE, DIPTYQUE 등이 동사가 유통하는 주요 브랜드임. 매출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73.2%, 코스메틱 26.8%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 차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증가, 영업이익은 278% 증가, 당기순이익은 99.9% 증가하였으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하였고, 비용이 늘었음에도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패션사업은 일반적으로 겨울 제품의 단가가 타 계절제품의 단가보다 높기 때문에 S/S 보다는 F/W 의 매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며, 그중에서도 3/4분기보다는 4/4분기의 매출이 상대적으로 큰 경향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영원무역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2009년 7월 (주)영원무역 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 생산 및 수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특수 패딩 및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판매 정상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방글라데시 KEPZ 공단 내에 여러 신규 공장을 설립하여 스포츠 의류소재 경편(Warp) 니트 생산, 스웨터 의류 생산 개시 및 여러 바이어를 위한 제품 개발 디자인센터를 준비 중입니다.

 

영원무역 주가 차트

 

[영원무역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51% 증가, 당기순이익은 57.6%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고기능성 원단 및 Down 제품의 특화와 무봉제 접착(CWS) 등의 차별화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 다수 경쟁자의 참여로 인해 지속적인 경쟁우위의 위상이 도전받고 있기에 방글라데시와 베트남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생산성 확대를 통해 경쟁우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에스제이그룹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8년 3월 설립되었으며, 의류 및 잡화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8년 캉골 모자 독점 수입 판매를 시작으로 2011년 캉골 브랜드 마스터 라이선스를 획득하였습니다.

 

- 2018년 종속회사 에스제이 키즈에서 캉골 키즈를 론칭하여 주요 백화점에서 유아동 모자, 가방, 의류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2018년 관계회사 에스제이 글로벌 아이앤씨를 흡수 합병하여 현재는 동사에서 헬렌카민스키 수입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스제이그룹 주가 차트

 

[에스제이그룹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7% 증가, 영업이익은 64.7% 증가, 당기순이익은 48.2% 증가하였으며, 연결기준 매출액은 수년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외형이 증대하였습니다.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모든 사업분야에서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면세점 매출이 감소하였으며, 백화점 및 복합쇼핑몰의 매출은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7. 코웰패션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 사업은 전자사업(전자부품)과 패션사업으로 분류되었으며, 전자사업은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을, 패션사업은 내의류, 양말, 잡화 등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자부품 제조, 판매업체 영성 필코전자 유한공사, 전자부품 제조, 판매업체 영성필코전자유한공사, 화장품 업체 씨에프씨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전자사업부 10.34%, 패션사업부 89.6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웰패션 주가 차트

 

[코웰패션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은 12.9% 증가, 당기순이익은 2.5% 감소하였으며,  코스메틱 사업 확장과 라인업 강화로 의류 품목군 외의 성장동력도 갖춰 나가고 있습니다.

 

- 동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필름 콘덴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구동 및 제어용으로 채택되고 있어 미래 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의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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