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by 재테크하는J 2021. 8. 11.
반응형

오늘은 수소 연료탱크 제조기업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2021년 9월 3일 유가증권시장 입성이 확정되었으며, 공모예정금액은 최대 3737억원 예상되며,  시가총액은 9,333억 ~ 1조 2,455억원이라고 합니다.

 

일진하이솔루스의 희망공모가는 25,700원 ~ 34,300원으로  2021년 8월 19일 ~ 20일 수요예측을 거쳐 23일 공모가를 확정한다고 합니다. 개인 청약은 8월 24~25일이며 주관사는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 - 수소 연료탱크 제조

- 일진하이솔루스는 미세먼지 저감장치 등으로 대표되는 환경 사업과 수소·CNG 탱크 및 모듈로 대표되는 수소 사업을 영위 중인 미래 지향적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기술로 수소 연료탱크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수소탱크는 비금속 라이너에 탄소섬유 복합소재를 감아서 700바의 높은 압력에도 견딜 수 있는 기술집약적 제품.

 

출처: 일진하이솔루스 홈페이지

 

현대차의 수소차인 넥쏘에 연료탱크를 독점 공급하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삼성중공업과도 업무 협약을 체결해 수소 선박을 공동 개발하고 있음.

 

- 특히 노후 디젤차 매연저감장치 부착사업을 선도함으로써 대기질 환경 개선에 기여해 왔고, 수소전기차용 연료탱크 양산을 세계최초, 세계최대 실햄함으로써 글로벌 수소경제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의 기술력

-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연료탱크가 수소연료전지차(FCEV) 글로벌 점유율 1위 기업에 채택·적용됨으로써 기술력을 이미 인정 받고 있으며, 고객사의 수소연료전지차 생산 확대 계획에 발맞춰 꾸준한 성장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일진하이솔루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기술로 수소 연료탱크를 제조하고 있으며, 일본 도요타와 함께 수소연료탱크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어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출처: 일진하이솔루스 홈페이지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저장 장치 기술력은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고 수소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하는 독보적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

-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탱크는 초경량 복합소재 기술을 적용하여 높은 안정성과 경량화를 구현했으며, 특히 법규 인증을 위한 테스트 및 고유의 가혹 테스트를 통해 차별적 성능과 안전성을 갖추었습니다.

 

- 수소탱크 뿐 아니라 최적의 저장 시스템도 제공 가능하며, 승용차, 상용차 외에도 지게차, 선박, 열차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실적

 

- 일진하이솔루스는 성장 잠재력이 큰 수소산업에서 돋보이는 기술력으로 지난해 매출 1,135억원으로 전년대비 28.2%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도 150억원으로 전년대비 25.4% 증가한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 일진하이솔루스는 2018년 매출액 285억원에서 2019년 매출액 885억원으로 큰 폭의 증가를 하였으며, 2020년에도 1,135억원으로 매출이 크게 증가 하였습니다.

 

-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하게 증가하는 기업은 상당히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진하이솔루스가 여기에 해당하는 기업이라 앞으로도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일진하이솔루스는 노후 경유차로부터 발생하는 미세먼지 및 배출가스 관리를 위한 정부 정책이 체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만큼 환경 사업부문은 안정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수행 중 이라고 합니다.

 

- 수소에너지, 수소산업 적용분야가 확대되면서 수소의 운송·보관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안전성과 경제성을 갖춘 동사의 수소저장용기 수요 확대가 기대되어 일진하이솔루스의 실적 전망이 밝아 보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청약 일정

희망공모가  25,700 ~34,300원
공모 청약일 2021년 8월 24~25일
상장일 2021년 9월 3일(예정)
배정일 2021년 8월 27일
주관사 삼성,미래에셋증권

 

 

 

오늘은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일정 및 기업내용까지 간단히 알아봤는데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을 통해 기후변화까지 대응하는 기업이라 더 관심이 가네요.

 

일진하이솔루스 이번 공모를 통해서 조달한 대부분의 자금을 시설투자 및 운영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성공한 공모를 통해서 글로벌 수소경제를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