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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폭염 관련주 7종목 알아보자

by 재테크하는J 2022.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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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적 폭염이 이어지는 프랑스에서는 최고기온이 42.9도에 달했으며, 전례 없는 폭염에 프랑스는 야외 활동 금지령을 내렸고, 에어컨이 설치되지 않은 곳에서는 실내 행사도 금지했다고 합니다.

 

유럽과 미국은 때 이른 더위가 심각한 수준으로 프랑스 43도, 스페인은 44도까지 치솟았으며, 미국에서는 거대한 열돔이 만들어져서, 말 그대로 찜통더위가 예고됐다고 하는데요.

미국에서는 거대한 '열돔'이 형성됐는데, 뜨거운 공기로 인한 찜통 가마솥 더위가 수천만 명을 집어삼킬 거라는 예보가 나왔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폭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파세코 - 폭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브랜드인 Kerona는 심지식 난로의 세계적 브랜드로 국제 바이어들을 통한 추측으로 심지식으로는 점유율 약  35%를 차지하고 있음. 

 

- 동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되어 있는 사업 모델링을 기본으로 하며, 세계 유수의 가전 및 주방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한 OEM 공급과 B2C 사업을 통한 매출 확대에 노력하고 있음.

파세코 주가 차트

 

[파세코 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35.5%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함. 

 

- 수출부분은 당사 브랜드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내수 부분은 자사 온라인몰 및 홈쇼핑 등 B2C 채널 강화를 통해 시장 확대에 노력 중임.

 

출처: 키움증권

 

 

2. 제주맥주 - 폭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의 비전으로 밀맥주 스타일로 첫 제품을 개발하여 2017년 8월 제주 위트 에일을 출시하고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에 맞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 메인 브랜드로는 세 가지의 상시 제품(제주 위트 에일, 제주 펠롱 에일, 제 주거 멍에일)과 2020년 한정판으로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가 있으며,  메인 브랜드 제품 외에도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함.

 

제주맥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8% 증가, 영업손실은 64.9% 증가, 당기순손실은 22.5% 감소하였으며, 코로나19로 주류 소비 예측이 어려운 상황에서 35억 원을 광고선전비로 쓰는 등 마케팅에 집중하며 영업손실을 피하지 못했음. 

 

- 추후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적자 폭을 줄이고 수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는 등 장기적 성장 전략에 집중하는 추세임.

 

출처: 키움증권

 

 

3. 에쏀테크 - 폭염 관련주

[기업내용]

- 1985년 설립되어 2000년 상장하였으며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 볼밸브, 황동 분배기 등 황동 소재 부품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전방산업 경기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어 있고, 수요처 별 맞춤형 주문 제조방식의 특성을 가진 사업이며, 선진국에서는 납 중독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인체 피해에 대한 우려로 음용수관을 동합금으로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어 전망 밝음.

에쎈테크 주가 차트

 

[에쎈테크 실적]

- 2021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23.5%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 적자 전환했지만, 생산성 향상을 위한  안산 신공장을  준공하여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 안산 신공장 시설투자로 인한 차입금이 증가해 당기순손실 폭도 커졌으며, 소재에서 단조, 가공, 조립 일관된 연속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어 경쟁업체에 비해 외부 의존도가 낮음.

 

출처: 키움증권

 

 

4. 태경케미컬 - 폭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에 설립됨.

 

-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되어 있으며,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음.

 

태경케미컬 주가 차트

 

[태경케미컬 실적]

- 2021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은 57.6% 증가, 당기순이익은 41.1% 증가하였으며, 전방산업의 경기가 호전됨으로 인해 주력사업인 탄산가스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며, 원가율 또한 하락하여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개선된 모습. 

 

- 환경사업부문은 다소 부진하나 주력부문에서 긍정적 시그널이 나타나고 있고, 효율적인 내부관리를 통해 실적 개선해 나가고 있는 점 긍정적으로 평가.

 

출처: 키움증권

 

 

5. 신일전자 - 폭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종합가전 생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며, 제품 시장은 크게 유통할인점을 통한 직접 매출과 전국적으로 분포된 중, 소형 대리점을 통한 도매상 매출이 대부분으로 동사는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 마트 등 에 납품하고 있음.

 

- 매출 비중은 대형 할인점이 20%, 홈쇼핑 16%, 일반 대리점 및 특판 매출이 약 64%를  차지하고 있으며, 선풍기 등 여름 계절가전의 매출 비중이 59% 정도 차지함.

 

신일전자 주가 차트

 

[신일전자 실적]

- 2021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2% 증가, 영업이익은 54.1% 증가, 당기순이익은 0.5% 감소하였으며, 소형가전제품이 옛날의 내구재에서 소비재로의 전환, 1인 가구의 증가 등으로 매년 동일 규모(선풍기의 경우 약 380~450만 대) 이상의 시장이 형성되어 매출 증가. 

 

- OEM 도입제품의 판매실적 추이를 검토하고 일정 규모 이상 판매가 가능한 제품에 대해 자체 제조를 검토하여 수익성 창출을 꾀하려 하고 있음.

 

출처: 키움증권

 

6. 배럴 - 폭염 관련주

[기업내용]

- 2010년 1월 7일 각종 스포츠 의류, 캐주얼 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 사업 목적으로 하여 설립하였으며, 래시가드, 보드 숏츠, 원피스 및 비키니 등의 고기능성 워터 스포츠 의류 및 용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래시가드를 주력으로 하고 있음. 

 

- 해외시장 진출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을 추진하며, 워터 스포츠웨어 부분에서 당사는 국내 최상위권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배럴 주가 차트

 

[배럴 실적]

- 2021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4% 감소, 영업손실은 3.3% 증가, 당기순손실은 12.8% 증가. 

 

- 계속된 COVID-19 상황으로 인하여 전반적으로 어려운 경영 여건이 지속되며 매출액의 역신장 동사는 앞으로 점차 긍정적 사업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태국, 대만 및 홍콩의 경우에도 현지 유통 파트너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개척, 확대하고 있음.

 

출처: 키움증권

 

7. 위닉스 - 폭염 관련주

[기업내용]

-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사의 중국, 태국 해외법인에서는 완제품 제조와 열교환기를 제조, 판매하며 미국과 유럽 해외법인은 본사의 생활가전 완제품을 현지에 판매하고 있음.

 

-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

 

위닉스 주가 차트

 

[위닉스 실적]

- 2021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50.8% 감소, 당기순이익은 52.9% 감소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인건비 등 주요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를 초래. 

 

- 동사는 기존 제품과 기술 연관성, 시장 성장성을 고려하여 2018년 9월에 의류건조기를 새로운 품목으로 추가하여 판매를 개시하였으며, 2020년 9월 가습기 신제품을 출시하였음.

 

출처: 키움증권


[ 키움증권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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