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13.
반응형

비강으로 투여하는 백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변이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미국에서 공개됐습니다. 흡입형 치료제가 다른 변이 등 여러 호흡기 바이러스에 대해 더 강한 면역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사형 백신은 전체 면역계에서 항체 생성을 유발하지만, 흡입형으로 투여하는 백신은 초기 감염이 집중적으로 일어나는 부위에서 보다 강한 면역반응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셀트리온 -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셀트리온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 공장 신설 예정이며,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받았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셀트리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은 2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1.3%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유플라이마 신규 공급 등에 따른 영향과 기존 제품의 견고한 매출 및 주요 종속회사 실적 개선에 따라 매출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해외 소재의 CMO 업체를 활용, 총 80,000L 규모 위탁생산 Capacity를 확보, CMO 포함, 총 270,000L의 생산 설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2. 셀트리온제약 -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셀트리온제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KGMP, cGMP, EU-GMP 적격업체로, 충북 진천과 오창에 생산 및 품질 관리시설을 갖추고 40여 전문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 파이프라인을 보유 중입니다. 

 

- 주력제품 고덱스는 기존 간질환 치료제인 헤파디프와 DDB제제의 배합 비율을 찾아 2상, 3상 임상 실시로 5년 노력 끝에 개발하였으며, 바이오시밀러 국내 독점 판매권과 유통권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케미컬 의약품과의 시너지 확대를 통한 시장지배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셀트리온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3% 증가, 영업이익은 159.2% 증가, 당기순이익은 235.7%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케미컬 의약품 생산 및 판매와 바이오의약품 판매  부문의 고른 성장세에 따라 당반기 약 1,843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 계열회사인 셀트리온이 자회사 셀트리온 APAC을 통해 2020년 11월 다케다제약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프라이머리 케어' 제품 자산 인수를 완료, 국내 판매를 동사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3. 셀트리온헬스케어 -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99년 12월 설립된 동사는 주요 계열사인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 중인 바이오의약품(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바이오 신약)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판매를 독점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주력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인플릭시맙(램시마), 리툭시맙(트룩시마), 트라스투주맙(허주마) 등이며, 글로벌 제약사인 화이자, Teva 등을 포함하여 110여 개 국가에서 30개 파트너와 판매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셀트리온헬스케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24.5% 감소, 당기순이익은 22.3%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유럽, 미국 등 주요 의약품 시장을 통해 쌓은 차별화된 마케팅 노하우와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판매를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바이오시밀러 및 상품 수출에서 주로 발생, 매출 비중은 유럽 및 북미가 77%를 차지, 출시 지역 확대를 통해 아시아, 중남미 및 기타 지역 매출도 지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4. 바이오니아 -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바이오니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2년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유전자, 분자진단, BNR17,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 Kit, 시약 모두 자체 생산이 가능하며, 주요 제품은 STI(성병) 제품군입니다. 

 

- 또한 모유 유래 유산균주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을 판매 중이며, 연결회사로 미국, 중국의 해외법인과, 에이스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바이오니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7% 증가, 영업이익은 29.2% 증가, 당기순이익은 55.9% 증가하였으며, 바이오틱스 사업 확대와, 코로나19 관련 시약 및 진단키드 판매로 전년 동기 대비 외형이 크게 확대됨.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도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 진단 시약 및 키트는 세계 60여 개국에 판매되었고,  코로나와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한 동시 진단 키트를 개발하여 식약처 수출 허가 및 유럽 판매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5. 한국유나이티드제약 -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7년 설립 후 1998년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하였으며, 199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2007년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고,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 클란자 CR, 클라빅신듀오, 실로스탄 CR, 칼로민정, 가스티인 CR, 레보틱스CR, 유니그릴 CR, 칼로민S정, 글리세틸시럽 등 다양한 개량신약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9.9% 감소, 당기순이익은 1.7% 감소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어와의 계약을 통한 기술수출을 추진 중임. 해외 임상을 통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의 진출을 통한 해외 수출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6. 나이벡 -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나이벡 주가 차트

[기업내용]

-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사업을 비롯하여 펩타이드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소재, 조직재생용 바이오소재, 구강보건제품 등을 제품화하여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소재, 치과용 골이식재, 콜라겐 바이오소재, 치과용 항생연고, 치과용 컨디셔너와 치아미백제 등이 있으며, 펩타이드 원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및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재생치료 관련 특허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나이벡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2.7% 증가, 영업손실은 적자지속, 당기순손실은 적자지속 국내외 매출 증가로 외형은 성장했으나 신약개발에 따른 연구비 증대와 이자비용 증가 등으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 바이오 재생 소재 부문은 2020년 11월 중국에 판매 품목  허가를 획득하였으며 본격적인 매출 인식 기대. 브라질, 호주 등 해외시장 진출에 노력 중입니다.

 

 

7. 셀리버리 -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셀리버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약리 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과 이를 적용한 단백질소재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의 개발 및 기술이전을 주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며, 플랫폼 기술인 '약리 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후보물질 및 연구용 시약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TSDT 플랫폼은 분자량이 큰 약리 물질들의 세포 내 전송(intracellular delivery)을 가능하게 해주는 신개념 신약개발 기술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셀리버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2.2% 감소, 영업손실은 31.4% 증가, 당기순손실은 44.8% 증가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2019년 17.7억 원에서 2020년 7.6억 원, 2021년 2분기 1.18억 원으로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는 중입니다. 

 

- 동사는 췌장암에서 치료 효능을 가지는 SOCS3 단백질에 약리 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을 접목하여 세포/조직 투과성 재조합 단백질을 개발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구 온난화 관련주 8종목

최근 지구 온난화로 미국 중부 6개 주에서 30개가 넘는 강력한 토네이도가 발생해 최소 84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합니다. 이번 토네이도는 100년 만에 가장 긴 지역에 걸쳐 피해를 낸 최악의 토네이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전기차 관련주 8종목  (0) 2021.12.14
LFP 배터리 관련주 8종목  (0) 2021.12.13
사이버 보안 관련주8종목  (0) 2021.12.13
지구 온난화 관련주 8종목  (0) 2021.12.13
넷플릭스 관련주 8종목  (0) 2021.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