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지구 온난화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13.
반응형

최근 지구 온난화로 미국 중부 6개 주에서 30개가 넘는 강력한 토네이도가 발생해 최소 84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합니다. 이번 토네이도는 100년 만에 가장 긴 지역에 걸쳐 피해를 낸 최악의 토네이도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203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2018년 수준에서 40% 이하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밝혀 온실가스, 지구 온난화 관련주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한국은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지구 온난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에코프로 - 지구 온난화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 10월 설립, 2001년 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1998년부터 유해/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2003년부터 이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해왔습니다. 

 

- 2016년 5월 양극소재 부문을 물적분할(에코프로 비엠 설립)하고, 2021년 5월 대기환경 부문을 인적분할(에코프로 에이치엔 설립)함으로써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코프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7% 증가, 영업이익은 63.7% 증가, 당기순이익은 3230.1% 증가하였으며, 주력 제품인 하이 니켈계 NCA와 Advanced NCM 계열은 장과 함께 동반 성장할 것입니다.

 

-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재 중심의 사업 재편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으며, 현재 테슬라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금속광에산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였습니다. 

 

 

2. KC코트렐 - 지구 온난화 관련주

 

KC코트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0년 케이씨 그린 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됨.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입니다. 

 

-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 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며,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KC코트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대만의 산업폐기물 소각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사업 진행 중이며 에너지화 기술력을 축적하고 글로벌 확장을 계획 중입니다.

 

- 인도 Khurja Power Project 전기집진기 공급 공사 수주, 시장 다각화의 일환으로 선박 탈황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VOC 저감 관련 사업을 위한 신규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3. 후성 - 지구 온난화 관련주

 

후성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 동사는 '후성 폴란드 유한회사'를 신규 연결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후성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반도체 수요 증가와 함께 갈수록 반도체의 미세공정이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반도체 미세화 및 3D 공정이 도입될수록 동사가 생산하는 반도체 특수가스 C4 F6 및 WF6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SGC에너지 - 지구 온난화 관련주

 

SGC에너지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OCI 계열회사로 열병합발전소를 운영하는 집단에너지 사업과 자회사 지분관리 및 투자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0월 삼광글라스 (주)가 군장에너지(주)와 (주)이테크건설에서 인적 분할한 투자부문을 흡수 합병해 사명을 SGC에너지(주)로 변경하였으며, 연결대상 주요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건설 및 부동산, 유리사업, 발전/에너지가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GC에너지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이익은 0% 증가, 당기순이익은 0%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비교 가능한 실적 없으며,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판매와 확보한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를 통해 수익성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동사에서 생산된 전기는 전력시장에서 급전과 가격에 통제를 받지 않는 특징이 있으며, 생산된 전기를 모두 전력시장에 역송 판매가 가능하며, 판매 시 가격은 계통한계 가격(SMP)으로 정산합니다. 

 

 

5. 세종공업 - 지구 온난화 관련주

 

세종공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습니다. 

 

-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 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였으며,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 5 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 5 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세종공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고, 고정비의 동반 상승에도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자회사 세종 이브이를 통해 현대모비스에 수소연료전지차의 스택용 금속분리판 출고를 하며, 친환경 및 자율주행 분야 등에서 미래형 자동차 기술력을 앞세워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6. 에코바이오 - 지구 온난화 관련주

 

에코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되는 신성장 사업입니다.

 

- 에너지화 사업으로 매립지가스를 정제한 후 수소를 생산하여 수소 전기차에 충전하는 상암 수소 스테이션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바이오 황의 아토피 개선 효과 정부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탈모 완화용 세정제품(샴푸)과 흡수용 토닉 개발 연구과제를 수행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코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감소, 영업이익은 243% 증가, 당기순이익은 90.6% 증가하였으며, '19년 수소연료전지차 충전소 설치 민간보조사업에 선정되어 2021년 서울시 강서구 서남물재생센터에 수소충전소를 구축 및 운영할 예정입니다. 

 

- 폐기물 처리의 전 과정에 걸쳐 핵심 역량을 구축하여 국내 신규 사업과 해외 매립가스, 바이오 가스 및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사업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7. 이건산업 - 지구 온난화 관련주

 

이건산업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72년 설립된 이후 선창산업, 성창기업 와 함께 과점체제를 유지하면서 국내 건설용 합판 사업을 주도해왔으며, 2000년대 중반 이후 건설경기 부진 및 수입물량 증가 등으로 사업역량이 약화되면서 합판 위주의 사업구조를 개편하여 현재는 합판 및 마루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마루바닥재 시장은 친환경ㆍ고급화 경향으로 인해 PVC 소재 시장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이며, 합판마루와 강화마루가 대체하며 성장하고 있음. 원목마루는 아직 시장 도입기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건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210.8% 증가, 당기순이익은 568.9%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으나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등 주요 비용이 큰 폭으로 감소하면서 수익성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 국내 합판 시장은 상대적으로 저가인 PB, MDF 등의 대체재의 비중이 높아지고 수입상품이 증가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입지가 위축되고 있어 성장 동력이 필요합니다.

 

 

8. 켐트로스 - 지구 온난화 관련주

 

켐트로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3월 7일 설립되었으며, IT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 동사의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리튬이온의 이동 및 안정성 확보) 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켐트로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정부가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를 발표하면서 향후 2차전지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소재 및 부품 관련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실리콘 제품은 기능성 중심의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지구 온난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소에너지 관련주 8종목

수소에너지는 수소 형태로 에너지를 저장하고 사용하는 에너지원으로 석유나 석탄을 대체하는 미래의 궁극적인 청정에너지원 중 하나입니다. 수소 에너지 원료가 되는 물은 지구 상에 풍부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흡입형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7종목  (0) 2021.12.13
사이버 보안 관련주8종목  (0) 2021.12.13
넷플릭스 관련주 8종목  (0) 2021.12.13
NFT 관련주 8종목  (0) 2021.12.13
라이다 센서 관련주 8종목  (0) 2021.1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