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대장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9.
반응형

음극재는 2차 전지를 충전할 때 양극에서 나오는 리튬이온을 음극에서 받아들이는 소재로 음극활물질이라고도 부르고 있으며 2차 전지 음극재의 재료로는 흑연 등의 탄소 물질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리튬 2차 전지는 방전 시 리튬이온을 저장하는 양극재와 충전할 때 리튬이온을 받아들이는 음극재, 둘 사이에서 리튬 이온이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전해질, 양극과 음극이 직접 접촉하지 않도록 분리해주는 분리막 등이 4대 핵심소재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포소코케미칼의 음극재 생산능력은 세계 1위라고 하는데 오늘은 2차 전지 음극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

- 동사의 주요 사업은이차전지 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 기초소재로,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113.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2.7% 증가

 

- 포스코, OCI 등 대형 거래선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 수주를 바탕으로 향후 꾸준한 성장세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나노신소재

- 동사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며, 2000년 3월 15일 설립되었습니다.

 

- 태양전지 산업에서 주로 공급하고 있는 분야는 박막 태양전지 분야이며, 고효율의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노신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4% 증가, 영업이익은 113% 증가, 당기순이익은 357% 증가.

 

- CNT도전재의 수요의 증대가 예상됨에 따라 세종시 전의 공장이 2021년 상반기에 가동될 예정입니다.

 

 

 

sk머티리얼즈

- 동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전지 제조 공정에 사용하는 특수가스(NF3, WF6, SiH4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인 SK에어가스(주)는 산업용, 의료용 가스 등의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SK머티리얼즈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17% 증가, 당기순이익은 7.8% 증가.

 

- COVID-19에도 불구하고 특수가스 및 산업가스, 전구체 등 각 부문별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경우 SK에너지,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등 안정적인 대규모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 동사는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 제조, 양산할 수 있는 전자재료 전문기업입니다.

 

- 생산 제품들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칩형 전자부품에 응용되는 칩부품용 전극재료와 LED용 형광체, AMOLED 재료, 태양전지용 전극재료, 이차전지 음극재료 등이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102.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4.1% 증가.

 

- 최근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는 에너지 밀도 향상을 통한 배터리 용량 확대를 위해 양극의 High-Nickel 화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실리콘 음극 활물질의 음극 적용 확대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녹스

- 동사는 지주회사이며, 자전거 사업 분야의 레저부문인 알톤스포츠, 투자회사인 아이베스트 및2차 전지 음극 재용 원소재를 생산하는 티알에스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종속회사 이외에 IT 첨단소재를 생산하는 이녹스첨단소재를 관계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녹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5% 증가, 영업이익은 27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84.9% 증가.

 

- 동사에 생산된 전기자전거 및 생활/레저용 자전거들은 대부분 국내의 대리점 유통, 온라인 판매, OEM시장, 특판 시장 및 고가 제품의 개별 대리점 등에 최종 공급되고 있습니다.

 

 

 

엠케이전자

- 사업 부문 별로는 Bonding Wire, Solder Ball 등의 반도체 소재 사업과 원료재생사업, Solder Paste 등의 반도체 제품 사업, Tape & Film, 2차 전지 등의 신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1997년 11월 10일 자로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엠케이전자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53.1% 감소, 당기순이익은 23.2% 감소.

 

- 중국 반도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전체 본딩와이어 시장의 40%에 달하는 수요가 중국 내수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테라사이언스

- 종속회사로는 단조품 및 유압용 관이음쇠 제조 및 판매, 부동산 개발 및 임대업, 신재생에너지 등을 영위하는 '에스더블유티'와 리튬 이차전지용 음극제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는 '테라 테크노스'가 있습니다.

 

- 고압용 유압 관이음쇠는 굴삭기, 로우더, 크레인과 같은 건설중장비, 지게차, 덤프트럭과 같은 산업차량, 농업용 및 산림용 기계 등에 주요 부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라사이언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4.7% 증가, 영업손실은 45.7% 증가, 당기순손실은 15.6% 감소.

 

- 동사는 기존 LCD TV 광학 반사시트를 주력사업으로 진행해왔으나, 2020년 하반기부터는 Mini LED 시장을 대비하여 글로벌 SET업체에 제품을 공급을 시작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한솔케미칼

- 동사의 주요 사업내용은 라텍스, 과산화수소, PAM, 차아 황산소다, 전자재료, Precursor, 기타 화공약품 등의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정밀화학 산업은 각종 첨가제, 제지 약품, 수처리제, 염료, 도료, 안료, 반도체 약품, 계면활성제, 접착제, 화장품, 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공업을 포괄하는 화학산업으로 가공형 산업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솔케미칼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7% 증가, 영업이익은 48.5% 증가, 당기순이익은 19.1% 증가.

 

- 전자재료 사업에서 2차 전지 성능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신소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차전지 음극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대장주 6종목

에너지 밀도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양극활물질의 에너지 밀도를 최대로 높여야 하는데 배터리로서 적합한 성능을 내는 양극활물질은 배터리의 성능을 결정하기 때문에 2차 전지의 핵심소재로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