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차전지 장비 관련주 10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2. 1. 7.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차전지 장비 업체 도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자금 중 대다수가 배터리 공장과 장비 구입에 사용되는 만큼 관련 업체들의 수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2020년~2025년 글로벌 배터리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약 29% 대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업들의 실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2차전지 장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나인테크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7년 6월 18일 설립되었으며 교보7호기업인수목적과 2020년 4월 9일(합병등기일)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나인테크로 변경하였으며, 법률상 존속회사인 교보7호기업인수목적은 2017년 3월 22일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이차전지 분야의 공정기술(라미, 스테킹)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나인테크 주가 차트

 

[나인테크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802.8% 증가하였으며, 고객사와의 긴밀한 연락체계를 유지하여 국내는 24시간 해외는 72시간 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패널 업체와 공동연구개발을 하고 장비에 적용하는 등의 기술 대응을 통해 전부분에 걸쳐 경쟁사 대비 앞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엠플러스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2003년 4월 설립된 동사는 이차전지 제조장비 중에서 파우치형의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온 이차전지 조립공정 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용 및 ESS용 이차전지 생산 장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08년부터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태동기부터 미국의 A123 Systems와 협력하여 세계에서 처음으로 조립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 성공하였습니다.

 

엠플러스 주가 차트

 

[엠플러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친환경 트렌트가 강해지면서 전기차/ESS를 필두로 한 2차전지 수요가 급증하였습니다.  

 

- 동사의 고객사인 SK이노베이션은 2023년까지 배터리 CAPA를 확충할 계획으로 글로벌 투자를 진행 중. 코로나19로 인해 지연되었던 신규 투자가 2021년에 발주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브이원텍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의 개발, 제조, 유통, 자문 및 유지보수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평판 디스플레이 및 2차전지 배터리 장비에 사용되는 검사시스템 및 검사장비의 개발 및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생산 및 개발하고 있는 검사장비의 대부분은 디스플레이와 2차전지를 검사하는 시스템과 장비이며, 이는 디스플레이 및 2차전지 전방산업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브이원텍 주가 차트

 

[브이원텍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3% 증가, 영업이익은 31.1% 감소, 당기순이익은 34.1%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증가했으나 원가 및 비용 부담의 확대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 그러나 금융손익 및 기타손익의 증가로 당기순이익은 확대되었으며, 동사는 지난해 신규로 연구ㆍ개발한 소형(Z-Stacking) 2차전지 검사장비 수주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전기자동차 중대형ㆍ롱셀 등 2차전지 검사시스템 수주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대보마그네틱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8년 11월 6일 코스닥시장에 기업공개를 실시하였고, 2차전지 각 공정에 투입되는 전자석탈철기(EMF)를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탈철장비 시장에서 일본 경쟁업체와 함께 독과점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나, 최근 높은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여기에 최근 더 정밀한 탈철과정을 위해 습식 EMF가 추가로 설치되고 있는데, 동사는 습식 EMF 장비를 제조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입니다.

 

대보마그네틱 주가 차트

 

[대보마그네틱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5.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2차전지 소재 임가공업에도 향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신규시설투자 중이며, 관련 연구개발 비용 또한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전자석탈철기(EMF)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전방산업인 리튬 2차전지 및 휴대폰, 전기차, ESS 산업과의 산업 연관성이 높습니다. 

 

출처: 네이버

 

5. 티에스아이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6년 3월에 태성기공이라는 개인사업자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11년 7월 2차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 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사업은 2차전지 제조 장비 중 2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임. 2020년 7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티에스아이 주가 차트

 

 

[티에스아이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당기 매출액의 약 0.9%의 비용을 연구개발비용으로 투자해 차세대 믹싱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주요 2차전지 업체의 CAPA 확보를 위한 공장 증축이 지속되고 있으며, 공장 증축을 위해 2차전지 장비업체들의 수주도 증가 예상되고 있으며, 회사의 프로젝트 수주 및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6. 코윈테크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식품,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스마트 팩토링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과 전용 장비 및 전산시스템(WMS, ECS, LCS 등)을 TURN KEY 제조 납품체제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전 세계 최초 2차전지 생산공정 Full 자동화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여 자동화시스템을 국내 및 중국, 폴란드, 헝가리, 싱가폴 등의 다양한 업체에 납품 중입니다.

 

코윈테크 주가 차트

 

[코원테크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1.7% 증가, 영업이익은 164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9.2% 증가하였으며, 전년 대비하여 2차전지의 내수는 감소하였지만 수출은 증가하였고, 반도체, 석유화학의 수출은 감소하였으나 견고한 내수를 지켜냈습니다. 

 

- 탑머티리얼 사업부문이 당해년도 종속회사로 추가 되어 사업영역이 확대되었고, 동사의 외형 및 이익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하나기술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3년 3월 설립되었으며, 이차전지 공정 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이차전지 장비업체로는 유일하게 국내 이차전지 제조 3사인 삼성SDI, LG전자, SK이노베이션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 고객사로는 일본의 Murata, 태국의 GPSC 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주력사업인 이차전지 장비 분야의 사업 고도화에 집중하는 한편 재생배터리 장비 사업과 디스플레이 가공 장비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기술 주가 차트

 

[하나기술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2021년 내에 극판 공정의 핵심장비를 추가 개발하여 국내 유일의 이차전지 양산 Full-Line 장비 제작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 2020년 4월에 개량형 리튬이온 전지로 분류되는 반고체 전지의 조립공정과 화성공정라인 장비를 세계 최초로 Turn-Key로 수주받아 차세대 전지 생산공정 기술을 선점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8. 디에이테크놀로지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2000년 5월에 설립되어 2차 전지 설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차 전지 설비 중 Notching 설비 및 Folding 설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초로 양산 적용에 성공하였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속 Notching설비의 H/W 및 S/W 기술 특허 및 요소기술을 보유하였으며, 현재 신규사업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과 전고체 배터리 장비 개발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디에이테크놀로지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손실은 35.1% 감소, 당기순손실은 60.3% 감소하였으며, 리튬 2차 전지는 리튬이 현재까지 발견된 홑원소 금속 중 가장 가벼우면서도 고용량의 에너지 저장이 가능함으로 현재 가장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2차전지 중심의 주요 고객사에 대한 높은 매출 의존도를 벗어나기 위한 사업 다각화를 모색 중에 있으며, 신규 사업으로 공유 버스 플랫폼에 기반한 매출 다각화를 기대 중입니다.

 

출처: 네이버

 

9. 엔에스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1999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리튬폴리머 2차전지 양산용 공정 자동화 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 장비를 제작 및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2007년 LG화학과 공동 개발하여 Degassing 설비 국산화를 성공한 이후 기술력을 꾸준히 개발해왔습니다.

 

- 주요 제품인 2차전지장비는 2차전지 생산을 위한 자동화 설비로서 국내 주요 납품처는 LG화학과 남경법인이 있고 최근에는 해외 고객사와의 거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엔에스 주가 차트

 

[엔에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감소, 영업이익은 1.1% 감소, 당기순이익은 127.7% 증가하였으며, 이차전지 산업은 전기자동차, 스마트폰, 스마트 그리드, ESS 등의 수요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중대형 리튬이온 2차 전지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으며, 동사는 신형 IT전지 패키징 장비에 관한 연구 과제를 진행하는 등 제품 및 산업 동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10. 씨아이에스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내용]

- 2002년 9월 설립된 동사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였으며,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주가 차트

 

[씨아이에스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4% 증가, 영업이익은 20.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유럽을 중심으로 전기차 산업의 발전 흐름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며 주요 2차 전지 셀 업체들의 대규모 증설 예정입니다.

 

- 동사는 전방산업의 투자규모 확대에 따른 매출액 증가 대비 개발라인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 상승 및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물류비용 및 해외 출장비(외주 인건비 포함) 등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2차전지 장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5G 관련주 7종목

5G 이동통신은 국제 전기통신연합(ITU)에 따르면 최대 속도가 20 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강점인 초저지연성과 초연결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환경 수소 관련주 10종목  (0) 2022.01.08
홍준표 관련주 10종목  (0) 2022.01.08
탈모 관련주 8종목  (0) 2022.01.07
흑연 관련주 8종목  (0) 2022.01.06
안철수 관련주 TOP 8  (0) 2022.01.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