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OLED 부품 관련주 7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8.
반응형

OLED 부품 관련주는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사들의 가동률 및 생산량 변화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패널 제조사들의 생산량이 증가할수록 부품의 OLED 부품의 수요도 늘어나며, 기술력, 양산능력, 특허 구축 등이 경쟁력으로 평가됩니다.

 

2022년 한국업체들과 중국 업체들의 2022년 OLED 패널 출하량 성장폭은 2021년 대비 각각 149%, 19%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한국과 중국의 패널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OLED부품사들의 실적도 2022년까지 지속적으로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OLED 출하량 증가 및 전환 가속화로 OLED 관련주의 성장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LED 부품 관련주 정리

 

코리아써키트

OLED 부품 관련주 이유는?

- 코리아써키트는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인 PCB(인쇄회로기판) 전문 생산업체로 OLED 디스플레이 제품에 적용 가능한 고밀도, 고품질의 PCB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인 PCB 전문 생산업체로 이동통신기기와 메모리 모듈, LCD 등에 사용하는 PCB와 반도체 Package용 PCB 등을 생산하여 국내외 전자업체에 판매함. 

 

코리아써키트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7% 증가, 영업이익은 13.3% 감소, 당기순이익은 15.6% 감소. 

 

- 전방 산업인 IT산업(반도체, 정보통신기기, 가전, 디스플레이)의 고속화, 대용량화에 따라 부가가치가 큰 휴대폰용, 반도체 패키징용 PCB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신화인터텍

OLED 부품 관련주 이유는?

- 신화인터텍은 모바일 OLED용 테이프 블랙차광, 방수, 쿠션 공정용 보호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2005년 2월 삼성전자 LCD 7세대 라인에 제품을 공급을 시작으로 급속한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해 국내외 다수의 업체와 거래하고 있는 LCD BLU용 광학 Film시장의 선두업체입니다. 

 

신화인터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급변하는 광학 Film업계의 환경에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하여 고객 요구에 맞는 신제품 개발로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아이컴포넌트

OLED 부품 관련주 이유는?

- 아이컴포넌트는 IT기기용 필름 제조사로 플렉시블 OLED용 차단성 필름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코팅부문에서 배리어 코팅 필름 제품과 일반 기능성 코팅 제품을 생산 중이며, 압출생산 분야에서는 도광판, 박판 PC Film, PMMA Film 등 광학필름을 생산 중입니다. 

 

아이컴포넌트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5.3% 증가, 영업이익은 29% 증가, 당기순이익은 22.7% 감소. 

 

- 작년보다 최소 30% 이상 물량이 늘어나 실적 개선이 가속화될 것이며, 태양광 시장을 새 성장 동력으로 확보하여 친환경 에너지 소재 기업으로 도약 노력 중입니다.

 

 

 

엘비세미콘

OLED 부품 관련주 이유는?

- 엘비세미콘은 LG그룹 디스플레이 회로 칩을 생산하고 있으며, OLED TV에 들어가는 구동회로 칩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고객사(반도체 제조 및 설계업체)의 요청에 따른 사양과 개발 일정에 맞춰 팹리스에서 설계한 주문형 반도체에 대한 범핑, WLP 및 관련 테스트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후공정 회사입니다. 

 

엘비세미콘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8% 증가, 영업이익은 23.3% 증가, 당기순이익은 81.3% 증가. 

 

- 동사는 최신 공정/기술개발과 함께 제품 다변화의 일환으로 PMIC 등의 매출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전공정 업체 등과 지속적으로 신규 제품 개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LX세미콘

OLED 부품 관련주 이유는?

- LX세미콘은 LG그룹 계열사로 디스플레이 패널을 구동하는 핵심 부품인드라이버 IC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LX세미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은 636.5% 증가, 당기순이익은 532.6% 증가. 

 

- Display 시스템 반도체 핵심 부품을 Total Solution으로 제공함은 물론 수입의존도가 높았던 제품들을 국산화하였습니다.

 

 

 

아나패스

OLED 부품 관련주 이유는?

- LCD, OLED 등 디스플레이 구동에 필요한 핵심부품인 T-Con, TED 제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삼성전자의 High-end급 디스플레이 제품부터 Mid & Low end 제품까지 광범위하게 동사의 칩이 사용되고 있으며, 동사 특허의 AiPi기술을 자체 보유합니다. 

 

아나패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7.2% 감소, 영업손실은 79.6% 감소, 당기순손실은 89.6% 감소. 

 

- 외형감소에도 불구하고, 비용관리에 어느 정도 성공하는 모습 보이며 적자폭 축소하여 21.1Q 영업손실 25억 원을 기록하였고, 최근 대형 OLED 디스플레이 설비투자가 시작되면서 대형 디스플레이향 T-CON 매출액 회복에 대한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핌스

OLED 부품 관련주 이유는?

- 핌스는 OLED 디스플레이 메탈 마스크 전문업체로 OMM과 FMM을 제조하고 있고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제품 자체가 설계 및 요청에 따라 형태 및 용도가 크게 변하지 않고 일정한 산업 표준 및 규격에 맞추어 진행되기 때문에 보충적 형태로 주문 제작이 진행됩니다.

 

핌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2% 증가, 영업이익은 7% 감소, 당기순이익은 3.3% 감소. 

 

- 향후 중국 패널사들의 Capa 확장 및 Fab 설치가 지속될 경우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동사의 매출 성장세는 안정적인 추세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지금까지 성장이 예상되는 OLED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갤럭시 z플립 관련주 8종목

2021년 8월에 출시한 갤럭시 Z플립3와 갤럭시 Z폴드 3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으며 미국의 사전예약은 2세대 폴더블 폰 판매량을 넘어섰으며, 중국에서의 예약도 100만 대를 돌파하며 기대를 모으고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