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수소차 관련주 수혜주 10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8.
반응형


대기업들이 수소 사업에 대해 대대적인 투자에 나서면서 국내 수소 경제의 성장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선 예상보다 빨리 수소 산업 성장세에 속도가 붙으면서 수소 관련주들의 주가 상승세가 본격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차·SK·포스코·한화·효성 등 5개 그룹은 2030년까지 수소차 분야에 40조 원이 넘는 규모의 금액을 투자하기로 해 대기업들의 수소 에너지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가 확인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수소차 등 모빌리티 뿐 아니라 수전해와 수소 저장 용기, 수소충전소 등 다양한 국산 수소 에너지 기술이 잇달아 소개되면서 수소 테마 수혜를 입는 기업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 아래에서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정리

 

 

상아프론테크

수소차 소재, 부품 관련주 이유는?

- 상아프론테크의 멤브레인은 수소연료전지 스택, 수전해 장치 등에 필수적인 소재로 자체 특허로 수소차용 멤브레인을 상용화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3.2% 감소.

 

- 전기차용 2차 전지 부품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과 의료기기, 멤브레인 등 고부가가치 특수소재 사업을 개발하여 공급계약 체결을 통한 매출 확대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수소차 소재, 부품 관련주 이유는?

- 효성첨단소재는 수소차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소재 중 하나인 탄소섬유를 자세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효성첨단소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192.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0.6% 증가. 

 

- 동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취득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자재 부문의 탄섬, ALKEX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수소차 소재, 부품 관련주 이유는?

-제이엔케이히터는 천연가스 재질 수소스테이션 개발에 참여하였고, 중형 규모급 수소스테이션 개질기 설계 제작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신규사업으로 석유대체에너지 설비와 관련하여 석유대체 제품의 핵심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구성된 합성가스(Syngas)를 제조하는 설비 연구 진행 중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상암 수소스테이션 준공을 완료하며 현지 공급방식 수소충전소 공급을 시작하였으며, 정부 정책 기반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글로벌에스엠

수소차 소재, 부품 관련주 이유는?

-스페인 법인을 통해 알루미늄 단조 개발이라는 과제명으로 미래 산업 전기, 수소자동차 경량화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순수지주회사로써 동사의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은 각종 전자제품 및 기계 등의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류, 샤프트 등을 생산하고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입니다. 

 

글로벌에스엠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7% 증가, 영업이익은 276.5% 증가, 당기순이익은 830.4% 증가. 

 

- 유럽, 인도 시장의 호조와 신흥시장의 높은 성장세 회복으로 완연한 성장 기조를 보이고 있으며 동사는 자동차 관련 품목 매출 비중 점차 확대 중입니다. 

 

 

 

에스퓨얼셀

-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 제조 및 판매업체이며, 건물용 연료전지와 발전용 연료전지 등이 있습니다.

 

- 동사는 사업의 핵심역량인 연료전지의 연구개발과 생산기술 확보, 사업전략 및 모델 개발 등은 직접 진행하며, 이를 제외한 영업, 부품 가공 및 제품 생산, 설치, 시운전 등은 협력업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업구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감소, 영업이익은 63.6% 감소, 당기순이익은 59.4% 감소. 

 

- 에스 퓨얼셀은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의 핵심부품인 셀스택 및 보조기기 연구와 함께, 미래시장을 위해 신재생 하이브리드 발전기술 연구도 정부지원 과제 통해 수행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 CNG/수소/LNG 등의 가스를 공급받아 차량 연료로 필요한 압력, 온도 및 연료량에 맞춰 충전할 수 있는 가스충전소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전력사업부문은 반세기 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 수소연료전지용 강화 복합 멤브레인 개발 및 연료전지 고분자 전해질막 지지체, 연료전지용 탄화수소계 PEM 개발하였습니다.

 

-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 (상표명 CPI®)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60.3% 증가, 당기순이익은 69.3% 감소.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의 성장률이 가파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진다이아

- 자회사인 일진하이솔루스가 현대차의 수소차인 넥쏘에 수소탱크를 공급 중이며, 현대차의 수소버스용 모듈 및 탱크 공급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 공업용 다이아몬드의 적용범위 확대와 기존 Conventional 공구의 대체가 확대되는 경향을 감안하면 일반 Tool 산업의 성장률 4% 수준을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진다이아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감소, 영업이익은 69.9% 감소, 당기순이익은 75.3% 감소. 

 

- 동사가 판매하고 있는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와 그 연관제품을 제조ㆍ판매하고 있는 회사는 국내에 동사가 유일하며, 세계적으로도 3~4개의 회사만이 동 제품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 국내에서 유일하게 발전용 연료전지로 저온 인산형 타입의 연료전지타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1% 증가. 

 

- 현재 발전용 중저온형 SOFC 시스템 개발을 국책과제로 수행하고 있으며, 영국의 연료전지 기술업체인 세레스 파워(Ceres Power)와 협력하여 핵심 부품인 셀스택의 양산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수혜주 8종목

자율주행 자동차는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가속 페달 등을 제어하지 않아도 교통상황을 판단해 자동으로 주행을 하는 자동차를 의미하며, 국내 및 글로벌 기업들이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