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자율주행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9. 18.
반응형

자율주행 자동차는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가속 페달 등을 제어하지 않아도 교통상황을 판단해 자동으로 주행을 하는 자동차를 의미하며, 국내 및 글로벌 기업들이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국 테슬라는 자율주행 프로그램 오토파일럿 등 신경망 기반 완전 자율주행 베타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애플은 2024년까지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적용한 자율주행차 애플카를 생산할 것이라고 알려져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글로벌 자율주행 자동차의 시장규모는 연 평균 41%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국내 시장 역시 2035년 약 26조 원으로 연평균 40% 이상 성장이 전망되고 있는데,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정리

 

 

대성엘텍

자율주행 관련주 이유는?

- 대성엘텍은 ADAD 시스템 및 AVM 제품군인 전방추돌방지시스템,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있어 자율주행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함.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차에 판매됩니다. 

 

대성엘텍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 증가, 영업손실은 68.1% 감소, 당기순손실은 42.9% 감소. 

 

- 동사는 차량용 멀티미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WIN CE OS를 탑재한 제품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으로 확대 개발 진행 중입니다.

 

 

 

한국단자

자율주행 관련주 이유는?

- 한국단자는 자동차 전자용 초정밀 커넥터를 생산해, 현대차그룹, 한국GM, LG전자 등에 공급하고 있어 자유주행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친환경 자동차에 적용되는 미래기술 전동화 부품을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글로벌 완성차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생산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단자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76.2% 증가, 당기순이익은 62.9% 증가. 

 

- 현대자동차. 기아의 내연기관차 및 전동화 부품 수요 증가,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부품 공급 확대, 셧-다운에서 벗어난 공장 가동 재개로 인한 매출 증대 효과로 1분기 동사의 실적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파인디지털

자율주행 관련주 이유는?

- 파인디지털은 항공우주연구원과 기술이전 계약을 맺고 초정밀 위성 위치 확인 시스템 기술 상용화를 연구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사업으로 차량용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장치 및 골프거리측정기를 개발/판매가 있으며, 주요 판매처는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대리점 등이 있습니다. 

 

파인디지털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일본차 불매운동으로 인한 일시적 영향이 있으나 매출구조의 다양화로 시장 경기에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포뱅크

자율주행 관련주 이유는?

- 인포뱅크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유주행 관련 특허 100여 개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사업인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포뱅크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은 56.7% 증가, 당기순이익은 135.5% 증가.  

 

- 배타적 사용권에 기반한 기술적, 영업적 우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며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많은 기업들과 공고한 협력관계를 확립 및 지속하고 있습니다.

 

 

캠시스

자율주행 관련주 이유는?

- 캠시스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자유주행을 위한 실시간 센싱 융합 처리가 가능한 커넥티드 차량 시스템, 협력적 주행 상황인지, 개발형 플랫폼 기술 개발 국책과제를 완료하여 자유주행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생체정보 인식 및 정보보안기술 응용제품, 전기자동차 및 관련 핵심부품에 대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휴대폰 카메라모듈을 주력 아이템으로 개발, 생산하여 주 고객사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캠시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고화소급 휴대폰 카메라 모듈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자 2018년 베트남 법인에 연구소를 설립한데 이어, 2021년에는 연구소 내 선행개발그룹 조직을 신설하여 신규 원자재 및 카메라모듈 선행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보모터스

자율주행 관련주 이유는?

- 삼보모터스는 자회사 프라코의 자율주행차의 차간 거리 조정 등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크루즈콘크롤 커버를 개발, ADAS 관련 부품 등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창사 이래 주요 아이템인자동차용 Pipe와 오토 트랜스미션용 Plate의 기술력과 품질보증력으로 현대, 기아차뿐만 아니라 해외 완성차에도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삼보모터스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3% 증가, 영업이익은 1862% 증가, 당기순이익은 388.7% 증가. 

 

- 전방산업의 회복세로 전 사업부문 고른 성장으로 외형은 확대되었으며, 고정비의 동반 성장에도 영업이익은 큰 폭의 증가세를 보입니다. 

 

 

 

유진로봇

자율주행 관련주 이유는?

- 유진로봇은 자율주행 기술에 적용되는 2D 스캐닝 라이다 , 실내용 자율주행 기술에 적용되는 3D 스캐닝 라이다 시리즈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유진로봇 실적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손실은 45.7% 감소, 당기순손실은 48.1% 감소. 

 

- 동사가 현재 개발 중인 라이다 센서는 실내 환경이나 사물을 3차원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빠르고 정밀하게 환경을 인지해 지도 구축 및 정밀한 측위, 초소형 장애물 인식 등이 가능합니다.

 

 

 

유니퀘스트

자율주행 관련주 이유는?

- 유니퀘스트는 AI기반의 자율주행 영상인식 알고리즘 연구, 개발 업체 에이아이메틱스 지분을 보유하고 현대차 그룹에 차선이탈 경보장치를 공급한 바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해외 유수의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우수한 반도체를 국내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대리점 계약을 통해 반도체를 포함한 기술지원, 교육 등 토탈솔루션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니퀘스트 실적
- 1분기 기준으로 삼성전자의 버라이즌향 및 일본 통신사향 5G 프로젝트에 양산물량 선적을 시작으로 통신장비 비메모리 반도체 유통 매출 비중이 제일 높았습니다. 

 

- 디지털 홈 유통은 LG전자 가전과 삼성전자 미니 LED TV 매출이 확대되었으며, 차량용 전장은 현대차 신차에 탑재되는 비메모리 반도체가 늘어남에 따라 성장했습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가 되고 있는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전장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자동차 전장 디스플레이는 종류도 많고 크기도 다양합니다. 자동차에 전장 부품과 소프트웨어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이를 위해 크기도 크고 품질도 좋은 디스플레이 니즈가 가파르게 상승했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