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가상자산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14.
반응형

가상자산은 컴퓨터 등에 정보 형태로 남아 실물 없이 사이버상으로만 거래되는 자산의 일종으로, 각국 정부나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일반 화폐와 달리 처음 고안한 사람이 정한 규칙에 따라 가치가 매겨지고 있습니다.

 

가상자산은 처음 등장했을 때는 암호화폐·가상화폐 등으로 불렸으나 점차 각국 정부나 국제기구에서는 화폐 대신 자산이라는 용어로 통일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도 2021년 3월부터 개정된 특정 금융정보법에서 암호화폐를 가상자산이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그 뜻을 '경제적 가치를 지닌 것으로서 전자적으로 거래 또는 이전될 수 있는 전자적 증표'라고 명시한 바 있습니다.


가상자산 관련주 정리

 

1. 우리기술투자 - 가상자산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톤브리지 디지털 PEF의 인크로스(주)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 설립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우리기술투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3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영업수익의 전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외형은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 이에 영향으로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으며, 국내외 경기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혁신이 가능한 벤처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시장 상황의 변화에 유연한 대응 속에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모색 중입니다.

 

 

2. 한빛소프트 - 가상자산 관련주

 

한빛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빛 드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며, 매출은 게임 서비스 부문 52.4%,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47.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빛소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게임 서비스와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모두 매출이 증가하며 전체 매출이 늘었습니다. 

 

- 그러나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오르며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최근 각광받는 메타버스 요소를 동사 주력 게임인 오디션에 접목하는 등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3. 한일진공 - 가상자산 관련주

 

한일진공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0년 3월 16일 설립되었으며, 구. 한일진공 기계 합병을 통해 2013년 9월 24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합병신주를 추가 상장하였으며, 피합병회사인 주식회사 한일진공 기계는 진공장비의 개발 및 제조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1999년 10월에 설립되었습니다. 

 

- 다만 반기보고서 제출 기준일 현재 영위하고 있는 사업 이외에 이사회 또는 주주총회 결의 등을 통해 향후 새로이 추진하고자 계획하고 있는 사업은 없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일진공 실적]

- 진공증착은 장식 및 포장 등 기본적인 산업용도에서부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등의 전자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용도가 확대되고 있지만 사업 활로 못 찾고 있습니다.

 

- 동사는 이사회 결의 등을 통해 새롭게 추진하기로 정한 구체화된 신규 사업은 없으며, 신규사업의 내용과 전망 등은 추후에 공시 통해 알릴 예정입니다.


4. 제이씨현시스템 - 가상자산 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업 및 인터넷 서비스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PC 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 및 기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시장 확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이씨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0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9%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가 있었지만 매출액 증가가 모두 상쇄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에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외국기업들 제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기에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적적 습니다.

 

 

5. 아이오케이 - 가상자산 관련주

 

아이오케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5년 12월 아이오케이 컴퍼니 흡수 합병하였으며, 합병 후 상호를 포인트아이에서 아이오케이 컴퍼니로 변경하였으며, 동사는 전기(2020년) 중 ICT 부문인 포인트아이(주)와 외식사업인 (주)스카이팜 자회사를 매각을 완료하였습니다. 

 

-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 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오케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손실은 231.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전 세계적인 전염병 사태는 오프라인 공연시장을 축소시켰지만 온라인 스트리밍, 음악을 통한 부가가치 산업의 수익 증대가 이뤄집니다. 

 

-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 및 신규사업으로 시즌제 콘텐츠 제작 추진 중, 콘텐츠 다변화를 통해 규모의 성장, 실적 향상과 더불어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 중입니다.

 

 

6. 한일네트웍스 - 가상자산 관련주

 

한일네트웍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서비스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ing)와 IT 장비 유통 부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IT제품들을 공급하기 위해 여러 IT Vendor 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제품 판매 및 유지보수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부문은 자체 인프라 구축이 어려운 기업에게 자원을 임대하거나 이미 구축한 기업에게 유지보수, 부가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일네트웍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35.2% 증가, 당기순이익은 30.7%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신규 시스템과 기존 시스템 연동 방안을 모색하였고, 기업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판관비 및 인건비와 이자비용의 절감으로 당기순이익 또한 크게 증가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7. 비덴트 - 가상자산 관련주

 

비덴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 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 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이며,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비덴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손실은 86.6% 감소, 당기순이익은 1082.8%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의 기획, 개발을 통해 습득한 P2P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발굴, 구축해 나가며 미래 경제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가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8. 위지트 - 가상자산 관련주

 

위지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2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원일시스템을 흡수 합병하였으며, 동사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위지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손실은 57.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영업적자 규모 감소와 함께 1회성 요인 등의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및 판관비 등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손실은 지속되었으며, 다만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가상자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상현실 관련주 10종목

가상현실은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 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소섬유 관련주 8종목  (0) 2021.11.15
가상인간 관련주 8종목  (0) 2021.11.14
목재 관련주 8종목  (0) 2021.11.14
화이자 관련주 8종목  (0) 2021.11.14
비철금속 아연 관련주 8종목  (0) 2021.1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