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가상인간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14.
반응형

가상 인간이  앞서간다는 이미지를 줄 수 있어서 그런지 패션, 자동차, 친환경, 디지털 경영에 관심 있는 기업 등에서 선호를 하고 있으며, 최근 신한 라이프 TV광고 가상인간 로지가 인기를 끌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가상인간 로지를 만든 회사는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로 콘텐츠 기업 로커스의 자회사이며, 로커스는 광고, 게임 시네마틱, 영화 등의 VFX(시각 특수효과)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으로 꼽히며 영화와 애니메이션도 직접 제작합니다.

 

가상 인간 제작 기술은 몇 년 전부터 상당한 수준에 올라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상인간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가상인간 관련주 정리 

 

1. 자이언트스텝 - 가상인간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이며,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 대화 및 반응형 버추얼 휴먼 OS 제작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자이언트스텝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8% 증가, 영업손실은 2.4% 증가, 당기순손실은 15% 감소하였으며, 제일기획 등의 주요 협력사로서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등 광고주의 주요 프로젝트를 맡아 제작하며 업계 내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 2020년 3월 버추얼 스튜디오(A.I-One Studio)를 구축하여 광고, 영화 제작을 위한 리얼타임 버추얼 제작 환경을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상업화를 시작하였습니다.

 

 

2. 에스엠 - 가상인간 관련주

 

에스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 엠, WayV, 에스파 등이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스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188.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60.5%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았습니다. 

 

- 동사는 2020년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를 시도한데 이어 비대면 플랫폼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글로벌 팬덤을 활용한 플랫폼 사업까지 확장해 나가면서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3. 네이버 - 가상인간 관련주

 

네이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 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 웹툰, Zepeto, V LIVE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서도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있는 ICT 기업임. 네이버 파이낸셜, 네이버 클라우드 등 연결대상 종속회사 76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네이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1%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4669.6% 증가하였으며, 구독 서비스를 강화하고 금융 사업에 진출하는 등 장기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큽니다.

 

-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수요의 증가, 비대면 트렌드 가속화로 전년동기 대비 서치 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등 주요 부문 실적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4. 덱스터 - 가상인간 관련주

 

덱스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습니다(국내 1위). 

 

- 2018년 영화 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되었으며,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덱스터 실적]

-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상반기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 글로벌 OTT의 투자 증가, 영화산업의 부진 탈피를 위한 대작 콘텐츠 확대를 기대하며, 자체 기획 중인 영화 '더 문', 텐트폴 영화 '외계인' 등을 통해 실적이 좋아질 전망입니다.

 

 

5. 알체라 - 가상인간 관련주

 

알체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안면인식 기반의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바일 뱅킹에 적용하고, 공공기관 등에서  출입과 출퇴근까지 관리할 수 있는 모델 제공하였습니다. 

 

- 이상 상황 감지 기술 분야에서는 AI로 연기의 확산 패턴인식 기술을 개발하여 원거리에서도 산불 감시가 가능하며, 사람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알체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8% 증가, 영업손실은 75.9% 증가, 당기순손실은 137.8% 증가하였으며, 인건비, 임차료, 지급수수료, 광고선전비 등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상승하며 영업손실 악화되었습니다.

 

- AI 기술개발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양질의 BIG DATA 제작용 Platform/Tool을 개발하여 영상인식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학습된 DATA는 고객사에게 딥러닝 학습을 목적으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6. 한컴MDS - 가상인간 관련주

 

한컴MDS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 설립되었으며, 2006년 9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AI, IoT, 빅데이터, 통신 모듈, 로봇 등 미래 성장산업으로 대표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의 집약체인 로봇, 공유주차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컴MDS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6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6.3% 증가하였으며, 연결기업 매출은 과거 모바일 분야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50%를 상회하였으나, 2010년도부터는 모바일 분야의 의존도가 지속적으로 하락하였습니다.

 

- IT 융합 확산으로 자동차 및 정보기기 시장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연결기업의 사업 안정성 및 고객 다변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7. 인트로메딕 - 가상인간 관련주

 

인트로메딕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의료기기 사업으로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0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살균소독제의 제조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기업으로서 인체통신 기술, 메디컬 이미지 프로세싱, 진단 소프트웨어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인트로메딕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2% 증가, 영업손실은 17.9% 감소, 당기순손실은 65.4%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축소되었습니다. 

 

- 동사는 스웨덴 '라이프 클린 인터내셔널 AB'의 살균소독제 국내 독점 유통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자율주행형 방역 로봇, 살균제, 스피어 게이트 등 다양한 리빙케어 및 방역소독 제품 판매에 적극 나설 예정입니다.

 

 

8. 와이제이엠게임즈 - 가상인간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와이제이엠 게임즈'라고 표기 함하며, 영문으로는 'YJMGames Co., Ltd.'로 표기하며,  2014년 12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입니다.

 

- 주요 고객은 국내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및 글로벌 전자담배 제조업체이며,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등 게임 관련 사업, VR, AR / 게임 퍼블리싱 등 신규사업 및 가상현실세계 개발 관련 등 신규사업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와이제이엠게임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6% 증가, 영업손실은 52.3% 감소, 당기순손실은 57.8%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원가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중국 각지 및 베트남 등에 종속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 제품 개발과 품질향상 및 가격경쟁력을 도모하고 있으며, VR선도 기업으로 가기 위한 일환으로 향후 명실상부한 VR 전문업체로서 인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가상인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10종목

메타버스, NFT 대체 불가능 토큰 사업을 추진 중인 게임업체들의 주가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특히 기존 빅 3 대형주가 아닌 코스닥 종목 위주로 주가가 강세를 보이면서 더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발트 관련주 7종목  (0) 2021.11.15
탄소섬유 관련주 8종목  (0) 2021.11.15
가상자산 관련주 8종목  (0) 2021.11.14
목재 관련주 8종목  (0) 2021.11.14
화이자 관련주 8종목  (0) 2021.1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