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10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12.
반응형

메타버스, NFT 대체 불가능 토큰 사업을 추진 중인 게임업체들의 주가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특히 기존 빅 3 대형주가 아닌 코스닥 종목 위주로 주가가 강세를 보이면서 더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글로벌 행사에서도 메타버스를 활용해 개최할 경우 초기 파급효과를 등에 업고 새로운 서비스로 진화할 수 있어 연속성을 기대할 수 있으며, 또한 해외 이용자들에게도 주목을 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포함한 글로벌 기업들은 최근 메타버스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대대적인 투자를 하겠다는 뜻을 내비쳤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하이브, 컴투스 등의 기업들이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투자 계획을 발표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1. iMBC - 메타버스 관련주

 

iMBC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 주요사업은 MBC그룹 대표 사이트인 www.imbc.com을 기반으로 방송콘텐츠와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디지털 콘텐츠의 서비스 및 유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약 593만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드라마, 예능, 라디오, 연예뉴스 등의 콘텐츠와 연계된 온라인 광고사업, 프로모션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아이포터는 고객이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해외 배송부터 통관까지 대행해 주는 국제 배송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iMBC 실적]

- 2021년 6월 고화질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가격 단일화 정책에 띠라 다시보기 단건 서비스 가격을 인상하면서 수익성이 증가하였습니다.

 

- SMR 클립 광고 사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창출 및 신작 콘텐츠의 화제성을 증대시키고 있음. 최근 짧은 클립 위주의 콘텐츠 소비 패턴에도 부합되어 향후 관련 실적 증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2. NPC - 메타버스 관련주

 

NPC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와 연결회사는 플라스틱 사출 제조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배적 단일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금형부문도 플라스틱 사출공구에 포함되어 있으며, 컨테이너, 파렛트, 체어&데스크, 환경제품, 시트류 제품, 컨테이너 등이 있습니다. 

 

- R/T사업부는 전용컵을 삽입하면 컵의 하부로부터 맥주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트렌디 제품인 Reverse tap을 개발중이며, IOT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NPC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41.4% 증가, 당기순이익은 26.5% 증가하였으며, 꾸준한 매출 활동과 대체품 개발 등으로 인하여 플라스틱 산업의 전망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주력제품의 판매 확대로 증가세를 나타냈으며, 더불어 매출원가율의 하락 및 비용절감 노력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비교적 큰 폭의 증가세를 시현하였습니다. 

 

 

3. 덱스터 - 메타버스 관련주

 

덱스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습니다(국내 1위). 

 

-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 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되었으며, 국내외 영화 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덱스터 실적]

-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상반기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고,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 글로벌 OTT의 투자증가, 영화산업의 부진 탈피를 위한 대작 콘텐츠 확대를 기대하며, 자체 기획 중인 영화 '더 문', 텐트폴 영화 '외계인' 등을 통해 실적이 좋아질 전망입니다.

 

 

4. 드래곤플라이 - 메타버스 관련주

 

드래곤플라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어 1997년 11월 1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 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하여 VR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드래곤플라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손실은 23.7% 감소, 당기순손실은 36.2% 증가하였으며,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비용이 늘었지만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쇄하며 영업손실이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부문에서는 신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기능성 필름 및 자동차 흡음재 사업에서는 신기술을 도입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제조공정 개선 등 공정 및 품질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5. 자이언트스텝 -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자이언트스텝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8% 증가, 영업손실은 2.4% 증가, 당기순손실은 15% 감소하였으며, 제일기획 등의 주요 협력사로서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등 광고주의 주요 프로젝트를 맡아 제작하며 업계 내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 2020년 3월 버추얼스튜디오(A.I-One Studio)를 구축하여 광고, 영화 제작을 위한 리얼타임 버추얼 제작 환경을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상업화를 시작하였습니다.

 

 

6. SBS - 메타버스 관련주

 

SBS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0년 11월 14일자로 설립되어 방송사업 및 문화서비스업, 광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주된 사업은 지상파 TV, 광고사업으로 동사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 콘텐츠를 해외 및 국내 위성방송, 인터넷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 내용은, SBS 및 SBS 미디어그룹 홈페이지 운영사업, SBS방송콘텐츠를 국내 인터넷, IPTV, 모바일, 디지털케이블 TV 등의 매체에 제공하는 서비스 사업과 광고사업, 부가사업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BS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면서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적극적인 투자를 통하여 신규 IP기반 콘텐츠의 발굴 및 기획, 개발을 확대하고 있으며, 시장환경 및 고객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 및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기획 및 개발 중입니다.

 

 

7. 펄어비스 - 메타버스 관련주

 

펄어비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배회사인 당사와 종속회사인 CCP ehf. 등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검은사막' 및 'EVE'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붉은 사막, 도깨비, 플랜 8)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 신규 IP 확보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펄어비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5% 감소, 영업이익은 92.7% 감소, 당기순이익은 67.3% 감소하였으며, 2021년 5월 20일, 게임 개발력 확보를 위해 팩토리얼 게임즈를 인수하였습니다.

 

 

- 직접 서비스 전환 이후 '스팀' 플랫폼 Top Seller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함과 동시에, 1일 액티브 유저 225%, 신규 유저 2,335% 상승 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8. 코세스 - 메타버스 관련주

 

코세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설립되어,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 대표적인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으며, 매출 구성은 장비 등의 제품 99.81%, 기타 0.19%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코세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3.4% 증가, 영업이익은 16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4% 증가하였으며, 향후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의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레이저리페어 장비의 매출이 기대됩니다.

 

- 최근 디스플레이 산업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적용 분야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중국의 OELD 제조 업체들의 설비 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9. 위지윅스튜디오 - 메타버스 관련주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었습니다. 

 

-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 제작사를 인수하였으며,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 앤 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하였고, 2021년 8월 컴투스가 동사의 지분을 추가 취득해 지분율이 38.1%로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위지윅스튜디오 실적]

- 신규 XR스테이지 인프라를 동력으로 기존 영화와 드라마 물량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도 매출을 확보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 자회사 엔피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네이버의 합작사인 와이엔컬쳐앤스페이스에 각각 50억 원을 투자함. 행사 대행 자회사인 엔피는 스펙 통해 코스닥 우회상장 예정이며, 최근 게임사 컴투스로부터 450억 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 자금은 메타버스에 대한 신규 사업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10. 다보링크 - 메타버스 관련주

 

다보링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6월 설립되었으며, 유안타제6호스팩과 합병하여 2021년 8월 1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Wi-Fi 제품과 솔루션을 통신사업자 시장과 기업/공공 시장에서 모두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 주요 공급장비는 AP(Access Point, 유무선 공유기), 다수의 AP들을 제어하는 AP 컨트롤러, Home Gateway, VoIP Gateway 등이 있으며, 주력 제품인 AP는 3대 통신사업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다보링크 실적]

- 동사는 신규 사업으로 모바일 액세스 장비인 5G CPE 솔루션과 Wi-Fi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지능형 융합 서비스 솔루션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지능형 ICT 인프라를 제공하는 동사의 사업의 경우, COVID-19의 확산으로 통신장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강현실 관련주 10종목  (0) 2021.11.12
마그네슘 관련주 8종목  (0) 2021.11.12
부스터샷 관련주 8종목  (0) 2021.11.11
경기 방어주 10종목 정리  (0) 2021.11.11
자동차 반도체 관련주 10종목  (0) 2021.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