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스마트폰]터치패널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2.
반응형

터치패널 관련주에는 베셀, 유아이디, 토비스, 이미지스, 멜파스, 이큐 셀, 파인텍, 에스맥, 미래나노텍, 일진디스플레이 등이 있으며, 터치패널은 사용자가 스크린을 보면서 직접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대화형 그래픽 입력 장치입니다.

 

터치패널이란 가장 손수운 컴퓨터 입력장치중 하나로 은행 ATM, PDA, 노트북의 터치패드, 스마트폰, 태블릿 PC 까지 그 활용도가 높으며, 터치패널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간편한 작동방식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CRT 화면에 투명한 패널을 씌워 사용자가 손가락 끝으로 접촉하면 그 위치가 컴퓨터에 입력되는 장치인 터치패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터치패널 관련주 정리

 

베셀

터치패널 관련주인 이유는?

- LCD/OLED 디스플레이용 장비 제조업체로 LCD, OLED, 터치패널용 In-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 장비 전방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전방 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베셀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1% 감소, 영업손실은 84.6% 증가, 당기순손실은 169.6% 증가.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 따라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은 감소했지만 인건비 부담은 오히려 늘어나면서 영업손실 역시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됩니다. 

 

 

 

유아이디

터치패널 관련주인 이유는?

- ITO Coating 제품, 라미네이션 제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평판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 제조 및 판매업과 전자부품 관련 제품을 제조 판매가 주요 사업 목적이며, 스퍼터링용 셀형 패널 고정장치, 스퍼터링용 셀형 패널 고정장치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유아이디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7.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추가로 다양한 면적, 단막에서 다층막 코팅 설계 및 생산이 가능하여 고객사의 모든 코팅 기종 대응이 가능하여 지속적인 물량/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토비스

터치패널 관련주인 이유는?

- 산업용모니터 및 TFT-LCD 모듈 제조업체로 터치패널 사업도 영위하고 있고 터치패널 전문업체인 나노티에스를 중속 회사로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카지노 Garning, Amusement 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모니터와 시장 규모가 큰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등에 사용되는 TFT-LCD 모듈 및 터치패널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토비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손실은 124.6% 증가, 당기순손실은 195.6% 증가.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커졌고 인건비 등 부담이 늘어나면서 영업손실은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되었습니다.

 

 

 

 

이미지스

터치패널 관련주인 이유는?

- Touch Controller IC를 삼성전자에 공급 중이고 터치스크린 패널 장치 관련 특허 취득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이며, 비메모리 반도체 집적회로(IC)를연구, 개발, 외주생산 및 판매에 관한 사항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경기 변동에 민감한 일반 소비재 시장과는 달리 제품의 성능, 통신서비스 향상 등에 영향을 미치는 시장을 고려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기술의 발달에 따라 향후 당사의 매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멜파스

터치패널 관련주인 이유는?

- 정전용량 방식 터치스크린의 핵심기술을 보유한 터치솔루션 업체로 독자적인 정전용량방식 터치 센싱 기술을 바탕으로 터치센서 칩, 터치스크린 모듈 및 터치키 모듈을 개발,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터치 입력장치는 손가락 및 특정 물체의 가벼운 접촉만으로도 입력 신호를 발생시킬 수 있는 장치이며, 입력장치를 제어하는 터치 컨트롤러 IC가 터치스크린, FPCB, 터치키 등의 모듈에 탑재되는 형태로 구성됩니다. 

 

멜파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20.5% 증가. 

 

-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대표적인 터치스크린 기술은 정전용량 방식과 저항 막방식 기술인데 주로 스마트폰 등 중소형 사이즈의 터치스크린에 적용됩니다.   

 

 

 

 

파인텍

터치패널 관련주인 이유는?

- 휴대기기에 적용되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부품을 설계, 제조하는 디스플레이 전문 업체로 부품사업부, Touch Key, ESL와 장비 사업부로 사업부문을 구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시장에서 구축한 설계/제작 역량 및 제조사 신뢰도와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2차 전지 제조장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으며 단기간 내 수주에 성공하였습니다.

 

파인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CTS는 엘리베이터, 키오스크, ATM기기 등 버튼, 디스플레이 패널에서 비접촉 방식의 입력이 구현 가능하며 현재 주요 고객사와 시제품 납품 및 설치 중에 있습니다.

 

 

 

 

에스맥

터치패널 관련주인 이유는?

- 터치스크린 모듈 제조업체로 휴대폰 및 각종 IT기기에 적용이 되는 입력 모듈을 개발/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중, 터치스크린 패널의 주요 원자재인 정전용량 방식  투명전극 sensor의 자체 생산도 진행 중이고 주요 고객사로 삼성전자, 동우화인켐 등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터치스크린은 키보드,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스크린에 손가락, 펜 등을 접촉하여 입력하는 방식이며, 이런 특성 때문에 누구나 쉽게 입력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맥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삼성전자와 동우화인켐 같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동사의 주요 매출처이면서 주요 목표시장임을 감안하면 당사는 매출의 안정적이라는 평가입니다.

 

 

 

 

미래나노텍

터치패널 관련주인 이유는?

- IT 디스플레이 소재 전문 업체로 터치패널 사업부문에서 터치패널에 적용되는 투명 전도성 필름 생산/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차세대 반도체 재료 트렌드에 맞게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연구개발, 상용화 테스트, 생산, 납품 등의 단계로 제품들을 분류하여 각 단계별 전문적인 기술력으로 전략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래나노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우수한 품질과 안정적인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제품 및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최근 디스플레이 광학필름 호황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진디스플

터치패널 관련주인 이유는?

-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용 터치스크린 패널 생산, 판매업체로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 등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사파이어 웨이퍼는 현재 LED Chip의 기판재료로 이용되며, LED Supply Chain 상에 LED 잉곳 다음으로 상위 Stream에 속하는 핵심 소재입니다. 

 

일진디스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2% 증가, 영업손실은 8% 증가, 당기순손실은 7.2% 증가. 

 

- 동사는 주요 LED칩 메이커들이 공급량 증가를 요청한 것으로 파악되며 고품질의 사파이어 웨이퍼를 생산하는 만큼 미니 LED 성장이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가장 손쉬운 컴퓨터 입력장치 중 하나인 터치패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NFC 관련주 수혜주 8종목

NFC는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통신 기술을 말하며, NFC 기술은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된 만큼 일상생활과도 밀접한 연관 지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될 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