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라이다 센서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12.
반응형

모빌리티 경쟁, AI 경쟁 자율주행이 가능하려면 주변 상황을 인지하고, 판단해 제동·조향장치, 모터 등을 이용해 차량을 제어해야 합니다.

 

레벨 4 자율주행은 정해진 구간에서 운전자 개입 없는 자율주행을 뜻하며, 차에서 아예 스티어링 휠(운전대)을 없앤 레벨 5로 가기 전 단계로 진정한 자율주행의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로봇, 도심형 항공교통에도 자율주행의 요소 기술이 다 들어간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은 자율주행에 필요한 라이다 센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현대차 - 라이다 센서 관련주

 

현대차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 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현대차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은 143.6%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2%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으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으로 바탕으로 실적 회복 및 브랜드 가치 상승하고 있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 G80, GV80 등 신차 효과로 내수는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판매량이 비교적 크게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 기저효과로 해외시장의 경우 또한 판매량이 증가한 상황입니다. 

 

 

2. 만도 - 라이다 센서 관련주

 

만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섀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20년 기준, 약 58%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2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만도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각 부문 전반적인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배가 넘는 비약적인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 해외 OEM법인의 지속적인 수주를 통하여 유럽시장매출의 향상과 중국 지리자동차, 인토에서 GM, FORD, Renault, Nissan과 더불어 로컬 브랜드인 TATA 마힌드라의 수주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3. 엠씨넥스 - 라이다 센서 관련주

 

엠씨넥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초소형 카메라모듈 분야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자동차용 카메라모듈 등 각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매출액과 수익률의 지속적인 신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2012년 7월 25일 기업공개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했으며, 2021년 7월 6일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 했으며, 광학식 In-Display Type은 카메라 기술을 이용한 방식으로 동사의 카메라를 통해 변화하는 기술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엠씨넥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감소, 영업이익은 81.9% 감소, 당기순이익은 47.4% 감소하였으며, 현재 모바일 시장은 지문인식이 프리미엄폰을 넘어 보급화 되고 있는 추세로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CCM산업은  2007년 이후 95%대를 유지하고 있으나, 영상통화가 가능한 3G 단말기 및 스마트폰 출시로 서브 카메라 장착에 의한 듀얼 카메라 채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4. 엘엠에스 - 라이다 센서 관련주

 

엘엠에스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2월 설립되었으며,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중소형시장은 약 4천억 규모의 시장으로 동사와 3M 사가 양분하는 독과점 시장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미쓰비시레이온과 역프리즘시트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하여 기존 보유하고 있던 기술에 접목, 프리즘시트의 초고휘도화를 통해 독점적인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엘엠에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9% 감소, 영업손실은 18.2% 감소, 당기순손실은 6.4% 감소하였으며, 또한 동사의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은 2019년과 2020년에 이어져온 고객사 플레인 손실보상비용 때문입니다.

 

- 동사의 매출이 감소한 원인은 크게 중국 매출 비중이 감소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로 인한 전 세계 핸드폰 출하량 자체가 줄었기 때문입니다.

 

 

5. 에이테크솔루션 - 라이다 센서 관련주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삼성전자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의 가전용 사출금형으로는 D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외관 금형이며, 디스플레이용 금형으로는 DTV 내부 Frame 금형, 모니터 금형이 있으며, 축적된 금형기술을 기반으로 정밀구동부품, OA제품, Gear Box Ass'y, LED LeadFrame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이테크솔루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은 86.5% 증가, 당기순이익은 181.1% 증가하였으며, 몰드, 프레스 등 주요 제품 내수시장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외형이 성장함. 매출 증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도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금형기술, 핵심부품 소재기술 및 엔지니어링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고 금형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사내외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6. 아이쓰리시스템 - 라이다 센서 관련주

 

아이쓰리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8년 7월 11일에 설립되어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 및 이를 장착한 전자제품의 개발·제조·판매를 주요 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 제품으로는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 적외선 영상 시뮬레이터 등으로 다양한 영상 관련 시스템 등을 개발·제조·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최초로 적외선 영상센서의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 군수분야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쓰리시스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국내 과학기술 역사상 최초로 100% 국내 기술로 제작된 영상센서와 카메라로 한반도의 적외선 영상을 획득하였습니다. 

 

- 동사 제품은 치과용 시장에서뿐 아니라 훨씬 많은 방사선 피폭에 노출되는 의료용 시장에서도 핵심적인 기술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7. 큐에스아이 - 라이다 센서 관련주

 

큐에스아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06년 11월 24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주식이 거래되고 있으며, 동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개의 계열회사가 있고, 동사 및 종속회사는 반도체 레이저 관련 제품 등의 제조·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Total Solution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본의 대기업과는 차별화된 개별 고객 맞춤형 제품의 대응이 가능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큐에스아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3% 증가, 영업이익은 88.3% 증가, 당기순이익은 82.7% 증가하였으며, 고객사에 기술 트렌드를 지원하여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기술적인 요구사항을 만족시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신제품 개발부터 고객사의 개발 엔지니어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여 공동개발을 유도하는 등 신제품 기획 초기단계부터 참여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8. 유진로봇 - 라이다 센서 관련주

 

유진로봇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88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상장되었으며,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유진로봇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손실은 52.3% 감소, 당기순손실은 50.8% 감소하였으며,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손실 폭을 크게 줄였습니다. 

 

- 동사가 현재 개발중인 라이다 센서는 실내 환경이나 사물을 3차원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빠르고 정밀하게 환경을 인지해 지도 구축 및 정밀한 측위, 초소형 장애물 인식 등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라이다센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기차 급속충전기 관련주 8종목

최근 전기차 열풍이 불면서 정부와 자동차 관련 업계에선 충전 인프라 확충에 급급한 모습이며, 특히 이미 보급된 전기차 충전기 대부분이 완전 충전에 5시간이 걸리는 완속충전기로, 급속충전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관련주 8종목  (0) 2021.12.13
NFT 관련주 8종목  (0) 2021.12.13
망간 관련주 6종목  (0) 2021.12.12
전기차 급속충전기 관련주 8종목  (0) 2021.12.12
수소에너지 관련주 8종목  (0) 2021.1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