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불화수소 관련주 TOP 8

by 재테크하는J 2022. 1. 18.
반응형

불화수소는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회로의 불필요한 부분을 깎아내는 에칭(etching, 식각) 공정과 불순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독성이 있는 부식성 기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환경규제로 생산이 쉽지 않아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오래 보관할 경우 물질 특성이 바뀌기 때문에 필요한 양만큼만 수입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일본이 불화수소(에칭가스)를 수출 규제하면서 한국 기업들이 국산화를 추진하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불화수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엔에프테크놀로지 - 불화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9년 5월 28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국내 포토레지스트용 핵심원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며, 삼성전자 등 주요 반도체 제조사의 포토레지스트의 사용량 증가에 따라 핵심원료의 시장규모도 대폭 확대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전자재료 사업부문의 품목은 크게 프로세스케미칼(식각액, 신너, 현상액, 박리액 등), 화인케미컬(포토레지스트용 원료 등), 칼라페이스트로 구분됩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은 61.7% 감소, 당기순이익은 56.7% 감소, 중국에 2007년에 진입하여, 현재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향후 당사의 성장동력으로서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SK Hynix 반도체 등 주요 반도체 제조사의 포토레지스트의 사용량 증가에 따라 핵심원료인 폴리머, 모노머, 광산 발생제 등의 시장규모도 대폭 확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2. 후성 - 불화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 동사는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비롯하여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입니다.

 

후성 주가 차트

 

[후성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3% 증가, 영업이익은 7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595.5% 증가하였으며, 반도체 미세화 및 3D 공정이 도입될수록 C4 F6 및 WF6 수요가 증가하게 됨에 따라 향후 수익이 기대됩니다.

 

- 환경규제에 의한 높은 진입장벽과 고도화된 기술,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생산, 판매 하는 등 국내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조회사로서 영업이익 극대화를 이뤄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램테크놀러지 - 불화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1년 10월에 설립되어, 반도체용 식각액, 박리액 및 기타 IT 분야 화학소재 등 전방 산업별 핵심 공정 중 사용되는 프로세스 케미컬 제조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를 시작으로 디스플레이, LCD, OLED, 2차전지, 태양전지 분야 화학 약품 공급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으며, SK하이닉스, 삼성 SDI, 매그나칩, ELK 등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식각액 41%, HYCL폼이 22%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램테크놀러지 주가 차트

 

[램테크놀러지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이익은 80.9% 증가, 당기순이익은 64.8% 증가하였으며, 원가 개선 활동 등의 경영효율화를 통해 실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연구개발과의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및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반도체 수급 이슈에도 불구하고 동사 제품에 대한 글로벌 고객사의 꾸준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삼성전자 - 불화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34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이며,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 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습니다. 

-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쉬,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차트

 

[삼성전자 실적]
- 메모리시장이 호황인 가운데 폴더블 폰과 OLED 판매가 늘어나 3분기 매출액은 70조를 넘어서며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첨단 공정 확대와 환율 영향으로 영업이익률도 20%를 넘어섰습니다.

 

- 4분기 메모리시장은 당초 예상 대비 부품 수급 이슈 장기화에 따른 수요 리스크 확대가 우려되며, 북미 서버업체들의 반도체 재고가 3분기 대비 30% 이상 축소되며 반도체 재고 소진 속도가 예상을 상회하여 반도체 가격 반등 시점이 앞당겨질 전망입니다.

 

출처: 네이버

 

5. 솔브레인 - 불화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0년 8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솔브레인 홀딩스의 사업 중 반도체 및 전자 관련 화학재료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사에 공정용 화학 재료 등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하여 중국에 반도체 공정재료 생산 및 판매를 위한 현지법인인 솔브레인(시안) 전자재료 유한공사 설립하였습니다.

 

솔브레인 주가 차트

 

[솔브레인 실적]
- 2021년 6월 연결기준 매출액은 7,585.7억, 영업이익은 1,442.2억, 당기순이익은 1,153.9억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또한 2021년 9월 순액과 전년동기 값을 비교했을 때 각각 6.81% 감소, 11.1% 증가하였습니다.

- 전년동기에 공시된 매출액 2,305억은 분할 후 3개월 동안(2020년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매출로, 2021년 9월 순액 매출액을 이와 비교한다면 19.7%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삼성SDI - 불화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임. 1970년 삼성-NEC 주식회사로 설립됨. 1999년 상호를 삼성 SDI로 변경하였으며,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됨.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2000년 리튬이온 2차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주가 차트

 

 

[삼성SDI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증가, 영업이익은 17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0.4%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 판관비와 매출원가가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이 큰 폭으로 상승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개선되었습니다.

- 신규 고객 및 신규 시장 탐색과 함께 새로운 제품의 선행개발도 병행하고 있으며,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원익머트리얼즈 - 불화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2006년 12월 1일을 기준 원익홀딩스의 특수가스사업부문을 물적분할 설립하였으며, 동사가 생산하는 고순도 특수가스는 글로벌 Major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회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 반도체의 메모리, 비메모리, 디스플레이의 OLED, LCD를 생산하는 과정에서의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종속회사는 연구 및 해외영업을 목적으로한 미국법인(WMNA) 1개 사와 국내법인과 동일한 사업목적의 중국법인(신원익, 위 남원익) 2개 사가 있습니다.

 

원익머트리얼즈 주가 차트

 

[원익머트리얼즈 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증가, 영업이익은 3.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5% 증가하였으며, 고객사 신규라인 증설에 대응하여 R&D 역량 강화, 설비 자동화, 스마트 플랜트 구축, 분석 시스템 고도화 등에 집중 투자하였습니다.

 

- 동사는 반도체 이외에도 삼성디스플레이에 N2O, NH3를 비롯한 10여종의 공정용 특수가스를 AMOLED 개발 초기부터 공급 개시하여 현재까지 안정적인 공급과 높은 M/S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8. SK - 불화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1991년 설립, 2009년 유가증권 상장하였으며, 2015년 8월 (구)SK주식회사를 흡수 합병하고 사명을 SK C&C에서 SK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SK그룹의 지주사입니다.

 

- 주요 사업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자회사의 제반사업 내용을 관리하는 지주사업 및 IT서비스 등을 영위하는 사업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SK머티리얼즈, SK바이오팜, SK E&S 등 총 366개사입니다.

 

SK 주가 차트

 

[SK 실적]
- SK E&S, SK실트론, SK팜테코 등 비상장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으로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대규모 흑자로 전환되었으며, 지난 3월 프랑스 이포스케시 인수에 이어 미국의 유전자 세포치료제 위탁개발 생산업체인 CBM에도 투자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동사가 신주를 발행해 SK머티리얼즈 주식과 교환하는 형태로 흡수합병할 계획이며, SK머티리얼즈가 특수가스 등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한 후 존속 지주부문이 합병되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금까지 불화수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1.16 - [주식] -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9종목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9종목

미국 방위산업 업체들이 중국산 희토류 구매를 금지하는 초당적 법안이 미 상원에서 마련됐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고 합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공화당 톰 코튼, 민주당 마크 켈리 상원 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전지소재 관련주 8종목  (0) 2022.01.19
삼성 로봇 관련주 8종목  (0) 2022.01.18
HMR 관련주 8종목  (0) 2022.01.18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 8종목  (0) 2022.01.17
제페토 관련주 TOP 8  (0) 2022.0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