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사물인터넷] IoT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2.
반응형

사물인터넷, IoT 관련주는 텔레필드, 가온미디어, HDC아이콘트롤스, 효성ITX, 테스나, 드림어스컴퍼니, 누리플렉스, 유비쿼스, 에이텍 등이 있으며, 사물인터넷이란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 받는 기술을 말합니다.

 

사물인터넷, IoT 기술은 가전제품, 전자기기, 헬스케어기기, 스마트홈, 스마트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며 일상생활에 혁명을 가져올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시대가 열리면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는 사람의 도움 없이 서로 알아서 정보를 주고 받으며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블루투스나 근거리 무선통신(NFC), 센서 데이터, 네트워크가 이들의 자율적인 소통을 돕는 기술이 됩니다.

 

 최근 구글이 내놓은 스마트 안경 구글글래스나 나이키의 건강관리용 스마트 팔찌 퓨얼밴드처럼 사물인터넷은 이미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와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물인터넷, IoT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물인터넷, IoT 관련주 정리

 

아이텍

사물인터넷 관련주인 이유는?

- 2014년 7월 미래창조과학부 사물인터넷 통합관리 시스템 국책과제 업체로 선정된 바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국내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동사를 포함한 4개 업체(에이티세미콘, 테스나, 지엠 테스트, 아이텍)가 있습니다. 

 

아이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6% 증가, 영업이익은 37% 증가, 당기순손실은 406.8% 증가.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삼성 메디코스의 지분 인수 및 줄기세포 및 의약품 제조, 판매 등 정관 변경을 함에 따라 향후 사업 다각화가 예상됩니다. 

 

 

 

케이엘넷

사물인터넷 관련주인 이유는?

- 동사는 한국RFID/USN융합협회 소속사임, loT 기반 지능형 항만물류 기술 개발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전자문서 중계 서비스(EDI)를 기반으로 한 전자물류서비스 외에 시스템 통합(SI) 사업, 솔루션 판매, IT아웃소싱 등 물류 IT 분야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엘넷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59.8% 증가, 당기순이익은 57.6% 증가.

 

- 2021년에 전자물류사업은 지속 가능한 매출처 확대를 위하여 신규 우량 고객군을 확보하고, 핵심 서비스 발굴 및 확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위즈코프

사물인터넷 관련주인 이유는?

-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및 공급업체로 유비쿼터스 인프라 환경기술인 IPV6를 병원에 적용한 경험이 있고 스마트 모션 센서를 이용한 디지털 피트니스 퍼스널 트레이닝 기술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제품은 IT사업부문의 시스템 통합, 소프트웨어 등의 상품 등이 있으며,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부문에서는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음식료,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유류 및 LPG 등이 있습니다.

 

위즈코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8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경기침체기에 비용절감을 위해 최대한 보수, 안정적인 운영과 동시에 현재의 대세인 그린 IT, 산업별, 솔루션별로 기술력을 갖춘 협력업체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코맥스

사물인터넷 관련주인 이유는?

- 전자통신기기 전문 제조업체로 loT 사업 영위하고 있고 스마트홈 loT 시스템 생산 및 판매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50년간 업력을 바탕으로 가정용 비디오폰, CCTV, P.A System, 병원설비에 이르기까지 전자통신기기 전문회사로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맥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북미, 아시아의 홈 IoT 시스템 공급사업을 시작으로 기존 아시아 인프라 시장 및 각 지역별 시장 맞춤형 전략을 지속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GA

사물인터넷 관련주인 이유는?

- 사물인터넷 관련 정보보안솔루션 개발 및 공급 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서버보안사업 부문에서 대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금융기관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과 병행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확보가 전망될 예정이며 신규솔루션 출시를 통한 경쟁 우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GA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잇따른 대형 해킹사고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의 영향으로 정보 보안에 대한 실질적인 투자가 급증하게 되면서 정보 보안 제품의 매출이 상승하였습니다. 

 

 

 

링네트

사물인터넷 관련주인 이유는?

-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업체로 사물인터넷 관련 사업을 진행 중으로 지방 교육청 등에 시스코의 WIPS 제품 등을 이용한 자사 솔루션 사물지능통신을 구축한 경험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노후화 및 망분리 등에 소요되는 네트워크 통합 유지관리 서비스 분야에 걸쳐도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네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2% 증가, 영업이익은 118.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3% 증가. 

 

- 클라우드 전환 관련 인프라 변경 사업이 확대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의 업무 역할이 확대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업무 환경 구축에 대한 사업도 꾸준하게 확대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SGA솔루션즈

사물인터넷 관련주인 이유는?

- 사물인터넷 관련 정보보안솔루션 개발 및 공급 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보안 운영체제,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SGA솔루션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2% 감소, 영업이익은 2027.1% 증가, 당기순손실은 59.6% 감소. 

 

- 강화되는 시스템 보안 관련 법규 및 산업 규정으로 인해 시스템 보안 시장의 규모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텔레필드

사물인터넷 관련주인 이유는?

- 사물인터넷 사업 영위하고 있고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U-Care 사업에 참여하였고 M2M/loT 솔루션 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광전송장비를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다양한 신호와 접속을 해야 하는 접속망과 기술의 연계성이 높고 상대적 고수익 사업인 백본망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텔레필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7% 감소, 영업손실은 3.3% 감소, 당기순손실은 21.3% 증가.

 

- 통신 사업자의 투자 지연이 지속되고 있어 주력 매출 품목인 통신장비 부문의 실적 부진이 지속되고 있으며 원가율 개선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과 순손실을 시현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 데이터를 인너넷으로 주고받는 기술 사물인터넷, IoT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NFC 관련주 수혜주 8종목

NFC는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통신 기술을 말하며, NFC 기술은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된 만큼 일상생활과도 밀접한 연관 지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될 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