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인테리어] 리모델링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2.
반응형

인테리어, 리모델링 관련주에는 한샘, 이건홀딩스, KCC, KCC글라스, 에넥스, 이건산업, 현대리바트, 시공테크, LX하우시스, 아이에스동서, 오하임아이엔티 등이 있으며, 인테리어디자인 및 리모델링 관련 기업들을 말합니다.

 

국민소득이 향상되고 삶의 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인테리어 디자인 및 리모델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 범위도 단순한 주거 인테리어에서 사무환경 개선, 환경디자인, 공간 컨설팅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개/보수가 필요한 노후주택 수가 크게 늘면서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 수요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테리어, 리모델링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 정리

 

이건홀딩스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인 이유는?

- 건축시장의 마감재로 사용되는 시스템창호 제조, 판매, 시공 전문업체 이건창호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창호부문은 주택용인 시스템창호와 빌딩 용인 커튼월 및 태양광 창호를 제조, 판매, 시공, 파레트 부문에서는 이건그린텍이 물류포장재인 파레트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17년 3월 이건창호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창호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은 이건창호로 하고 동사는 존속회사로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 

 

이건홀딩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증가, 영업이익은 361.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정부 주도로 부동산 가격 안정을 위한 아파트 건설, 신도시 개발 등의 정책 등으로 향후 이건산업과 이건창호의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화기업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인 이유는?

- PB 및 MDF 제조판매업 목재 가공업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국내 최초로 강화마루 생산을 시작, 국내 강화마루 업계 1위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2019년 8월 전해액 등 전자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동화 일렉트로라이트 (구, 파낙스이텍)를 인수하여 2차 전지 전해액 제조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동화기업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이익은 119.3% 증가, 당기순이익은 507.7% 증가.

 

- 동사는 유통판매와 특판 건설 시장을 접목한 영업망을 구축하여 직판 및 관급공사, 건설사 수주 확대를 통한 매출 확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국보디자인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인 이유는?

-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및 리모델링 전문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최근에는 리모델링 공사 및 해외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국보디자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이익은 31.2% 증가, 당기순이익은 5.3% 감소. 

 

- 동사는 간접비 절감을 위해 구조조정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쟁입찰에서 타 경쟁사들보다 가격 우위를 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설계본부에 기획설계 전담팀을 운영, 프로젝트 총괄 수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넥스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인 이유는?

- 에넥스 브랜드의 부엌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부엌/주방가구 전문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방가구의 제조,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지배회사인 에넥스는 부엌가구, 붙박이장, 인테리어 가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넥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증가, 영업손실은 8.9% 감소, 당기순손실은 25.4% 감소. 

 

- 동사는 인테리어 패키지, 리빙가구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함과 동시에 유통망을 강화해 마켓 셰어를 넓혀가고 있음. 온라인 사업과 B2C 영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진양화학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인 이유는?

- PVC 바닥장식재 등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PVC 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바닥재, 인조피혁, 천막지, 자동차용 원단 등이며, 동사의 주요 매출처는 코오롱글로텍(주)과 KOMLOG IMPORTACAO LTDA, 건자재 관련 대리점 등입니다.

 

진양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7.7% 증가. 

 

- 지속적인 환경친화적 제품 이미지 구축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며 수출제품 다변화를 통한 수출 확대 및 유통망 구축에 나설 계획입니다.

 

 

 

 

대림B&Co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인 이유는?

- 위생도기, 기타 욕실 건자재 및 서비스 등을 생산/공급/판매하는욕실 관련 건축자재업체로 분류됩니다.

 

- 위생도기, 기타 욕실 건자재 및 서비스 등을 생산ㆍ공급ㆍ판매하는 욕실 관련 건축자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건설회사, 대리점, 거래처, 소비자 등에 공급ㆍ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림B&Co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부동산 실수요 매매가 확대되면서 신축이 아닌 구축으로의 이사에는 욕실 등에 대한 리모델링 수요가 증가하였습니다.

 

 

 

희림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인 이유는?

- 국내 상위의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우수한 기술인력을 확보하여 여러 지역에서 용역을 수주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해외 지역 확장 및 해외 수주 확보 노력 중입니다. 

 

희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31% 증가, 당기순이익은 98.2% 증가. 

 

- 새로운 설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스마트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반도체와 2차 전지 등의 하이테크 시장에 진출하여 수주 기회를 넓히는 중입니다.

 

 

 

시공테크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인 이유는?

- 박물관, 과학관, 전시관, 테마파크의 기획/설계 등 전시 관련 사업 영위 업체로 전시물/전시시설/진열장/수장고/훈증시스템 등 공간 기획 및 관련 제품 설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인간의 삶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출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전시문화산업을 하고 있습니다. 

 

시공테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2% 감소, 영업이익은 57.3% 감소, 당기순이익은 29.5% 감소. 

 

- 전시관·테마파크 기획 및 설계를 영위하고 있으며,  신세계, 화성 국제테마파크가 조성 예정에 있는 만큼  하반기 실적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라이온켐텍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인 이유는?

- 건축 내외장재로 사용되는 인조대리석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적극적인 OEM 판매 방식을 통해 경쟁기업들이 기존 고객층을 확보하여 빠른 속도로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품질에 대한 호평을 매출액이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라이온컴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7% 증가, 영업이익은 11.6% 감소, 당기순이익은 8.4% 감소.

 

- 동사 합성왁스 사업부는 3분기의 매출액이 1,4분기 매출액의 합보다 큰 것으로 나타나 제조업의 경기 변동과 유사한 흐름을 보이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금까지 인테리어/리모델링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설기계 관련주 8종목

건설기계 관련주는 건설기계 및 중장비 부품/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토목공사 및 건축공사 등의 건설공사에 쓰이는 기계 또는 중장비를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덤프트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