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위버스 관련주 6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3.
반응형

위버스(Weverse)는 하이브(HYBE)의 자회사 위버스 컴퍼니에서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팬 커뮤니티 역할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2020년 9월 기준 가입자 총 1347만 명을 보유한 대형 플랫폼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위버스를 단순한 팬클럽, 커뮤니티가 아닌 팬클럽 관리, 온/오프라인 행사 예매 및 온/오프라인 굿즈 판매, 아티스트와 팬과의 소통 등을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위버스는 전 세계 229개 국가 및 지역에서 일평균 약 140만명이 방문하고, 월평균 약 1,100만 개에 이르는 콘텐츠가 생성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위버스 관련주 6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버스 관련주 정리

 

네이버

위버스 관련주인 이유는?

- K 팝 팬 커뮤니티인 V 라이브를 위버스가 인수하면서 V 라이브 사용자, 콘텐츠, 서비스를 통합하면서 거대한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 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네이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1%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4669.6% 증가. 

 

-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수요의 증가, 비대면 트렌드 가속화로 전년동기 대비 서치 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등 주요 부문 실적이 고르게 성장하였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위버스 관련주인 이유는?

- 위버스 컴퍼니와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발표한 바 있으며, 하이브의 플랫폼 위버스는 블랙핑크의 입점을 알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빅히트와 YG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YG 소속 아티스트의 위버스 합류는 트레저, 아이콘에 이어 블랙핑크가 세 번째입니다. 

 

-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블랙핑크, 아이콘, 악동뮤지션, 트레져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 증가, 영업이익은 1643.8% 증가, 당기순이익은 34.8% 증가. 

 

- 매니지먼트뿐만 아니라 블랙핑크, 악동뮤지션, 트레저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앨범 굿즈 및 콘서트 굿즈 판매 및  다양한 외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수익성 높은 로열티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YG PLUS

위버스 관련주인 이유는?
- 하이브는 YG PLUS 투자에도 나섰는데,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MD를 위버스 플랫폼에 공급 위탁할 것으로 기대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MD제조 및 유통판매업과 광고대행업, 음악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6년 11월 설립되었습니다. 

 

-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MD를 기획, 제작, 유통하는 사업과 음원 유통 및 음악 서비스 사업, 광고 대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YG PLUS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함. 

 

- 블랙핑크, 트레저 등 소속 아티스트 MD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어 음악과 MD 사업 전망이 밝습니다.

 

 


하이브

위버스 관련주인 이유는?

- 네이버와 협력해 위버스와 브이 라이브의 사용자, 콘텐츠, 서비스 등을 통합한 새로운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만들 예정으로 하이브가 최대주주로 사업을 주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쏘스뮤직,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하여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습니다. 

 

- 세븐틴과 뉴이스트를 아티스트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에 따라 본격적인 멀티 레이블(Multi Label)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이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4% 증가, 영업이익은 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7.8% 증가.  

 

- MD 매출 인식 시점의 차이로 MD/라이선싱 매출이 전년대비 13% 감소했고, 이타카홀딩스 인수 관련 약 100억 원의 수수료 비용이 반영되며 영업이익률이 10%에 그쳤습니다. 

 




FNC엔터테인먼트

위버스 관련주인 이유는?

- 소속 아티스트 FT아일랜드는 위버스에 팬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고 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소속 아티스트 중에서는 피원하모니, 체리블렛에 이어 세 번째이며, 지난 3월 FT아일랜드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K-팝 아티스트의 육성과 콘텐츠 방향성 등 회사의 경영전략에 따라 회사 차원에서 위버스 합류를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전속 계약을 맺은 아티스트는 FT아일랜드, AOA, 이동건, 정진영, 이국주, 노홍철, 김용만, SF9 등 62명입니다. 

 

FNC엔터테인먼트 실적
- 코로나19 영향으로 공연, 음원/음반 사업이 부진하여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8% 감소함. 

 

- 자회사 FNC인베스트먼트가 SK텔레콤의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로부터 20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신한지주 (신한카드)

위버스 관련주인 이유는?

- 신한카드는 하이브 자회사 위버스 컴퍼니와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위버스 신한카드’를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 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으로 출시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주요 사업부문은 은행업, 신용카드업, 금융투자업, 생명보험업, 자산운용업, 여신전문업, 저축은행업 등이 있습니다. 

 

- 신한은행 외에도 전반적으로 우수한 자회사 사업 지위를 토대로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 기반의 안정적인 이익창출력 유지 중입니다.  

 

신한지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34.4% 증가, 당기순이익 35.4% 증가. 2분기 당기순이익은 QoQ 5.0% 증가.

 

- 신한금융투자가 분기 순익 1,548억 원을 달성하였고, 신한카드도 1,991억 원(QoQ+18.4%)을 기록하는 등 비은행 부문에서도 실적 호조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팬덤을 위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위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 9종목

방탄소년단(BTS)이 세계적인 팝 그룹 콜드플레이와 함께 노래한 '마이 유니버스'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랐는데 그룹끼리 함께 부른 곡이 1위에 오른 건 처음으로 BTS의 인기는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