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아이폰 관련주 수혜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4.
반응형

아이폰 관련주에는 프로텍, 슈피겐코리아, LX세미콘, 한솔테크닉스, 에스멕, 인터플렉스, 영풍, 아이티엠반도체, 앤디포스, 이녹스첨단소재 등이 있습니다.

 

아이폰은 미국 애플사의 휴대전화시리즈로 2007년 첫 출시됐으며,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인 아이팟, 스마트폰, 인터넷 및 이메일 송수신 등이 가능하며, IOS라는 독자적인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OLED/LCD 디스플레이, 배터리 칩셋 및 프로세서, D램, 낸드플래시, 기판과 적츠 세라믹 콘덴서 등 다양한 부품이 적용되고 있어 해당 부품을 공급하는 관련 기업들이 수혜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판매량 및 신제품 공개 등에 영향을 받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이폰 관련주 정리

 

 

하이비젼시스템

아이폰 관련주인 이유는?

- 아이폰의 듀얼카메라, 3D 센싱 카메라 탑재로 인해 카메라 관련주로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피합병회사인 ㈜하이비젼시스템은 2002년 5월 14일 설립되었고, 동사는 계속기업으로 존속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카메라 모듈 자동화 검사장비 시장은 최근 3년 간 급속히 성장하였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1729.4% 증가, 당기순이익은 663.7% 증가. 

 

- 매년 매출액의 약 10%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으며, 제품의 선행 개발 등을 통해 회사의 지속적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음. 

 

 

 

LG화학

아이폰 관련주인 이유는?

- LG그룹 계열의 국내 대표적인 화학기업으로 전지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해 신설회사 주식회사 LG에너지솔루션을 설립하였고 아이폰X에 배터리 공급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LG화학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 

 

-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경기 변동에 따른 사업 Risk를 최소화하고 사업의 Fundamental을 강화하였습니다.

 

 

 

영풍

아이폰 관련주인 이유는?

- RFPCB를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하는 인터플렉스와 영풍전자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자회사를 통해 인쇄회로기판 제조업, 반도체 패키지업, 용역, 농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기말 현재 총 1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영풍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증가, 영업이익은 42.5% 감소, 당기순이익은 22.1% 증가. 

 

- 견조한 외형 성장을 보였으나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손익이 악화됨, 다만 대규모 지분법 이익 발생으로 순손익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LX세미콘

아이폰 관련주인 이유는?

- 아이폰에 탑재될 6세대 플렉시블 OLED 품질 기준 통과한 LG디스플레이에 구동칩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LX세미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 증가, 영업이익은 636.5% 증가, 당기순이익은 532.6% 증가. 

 

- Display 시스템 반도체 핵심 부품을 Total Solution으로 제공함은 물론 수입의존도가 높았던 제품들을 국산화하였습니다.

 

 

 

비에이치

아이폰 관련주인 이유는?

- 삼성디스플레이에 OLED FPCB를 공급하는 메인 벤더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고객의 대부분은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등 국내 대형 IT제조업체들이며 또한 일본과 중국 등지로 해외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비에이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2021년 하반기에 북미 고객사가 LTPO 디스플레이를 상위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SDC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아이폰 관련주인 이유는?

- NICE그룹 계열의 2차 전지 보호회로 전문 업체로 애플의 에어 팟 프로용 배터리의 보호회로를 단독 공급하는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2000년 2월 23일 설립된 2차 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그 외 2차전지 배터리팩 및 센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의 생산 공장은 국내와 베트남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 특히 해외 고객사의 신속한 영업활동과 대응을 위하여 중국과 미국에 영업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스맥

아이폰 관련주인 이유는?

- 일본 닛샤프린팅과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폰 시리즈에 터치스크린 패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터치스크린은 키보드,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스크린에 손가락, 펜 등을 접촉하여 입력하는 방식이며, 이런 특성 때문에 누구나 쉽게 입력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맥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터치스크린 기술은 모바일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의료용, 산업용 및 게임용에도 채용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와이엠티

아이폰 관련주인 이유는?

- FPCB 업체들에 화학소재 제품을 공급하는 2차 후방 기업으로 삼성전기 등 글로벌 Top PCB 제조사에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가 보유한 기술력 및 영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자소재(극동박) 사업, 반도체 패키지(PKG)용 화학소재 시장 등으로 사업범위를 확장 중에 있습니다. 

 

와이엠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8% 증가, 영업이익은 9% 감소, 당기순이익은 42% 감소.

 

- 동사는 금속 코팅 기술 활용해 구리 원단 개발에 성공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효과가 있는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관련주 8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폰]터치패널 관련주 9종목

터치패널 관련주에는 베셀, 유아이디, 토비스, 이미지스, 멜파스, 이큐 셀, 파인텍, 에스맥, 미래나노텍, 일진디스플레이 등이 있으며, 터치패널은 사용자가 스크린을 보면서 직접 위치를 지정할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류 관련주 8종목  (0) 2021.10.14
철강 관련주 대장주 8종목  (0) 2021.10.14
위버스 관련주 6종목  (0) 2021.10.13
환율하락 수혜주 관련주 8종목  (0) 2021.10.13
[인테리어] 리모델링 관련주 8종목  (0) 2021.10.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