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환율하락 수혜주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3.
반응형

환율하락 수혜주에는 동국제강, 현대제철, 한국전력, 아시아나항공, 대한제당, 혜인, 하이트진로, 고려아연, CJ제일제당, 모두투어, 하나투어, POSCO, 풍산, 대한항공, 대한제분, 농심, 대상 등이 있습니다.

 

환율하락 수혜주는 외화 부채가 많거나 원재료 수입비중이 높아 환율 하락으로 인한 비용절감이 큰 기업군으로 오늘 포스팅에서는 환율 하락 수혜주 8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환율하락 수혜주 정리

 

S-Oil

환율하락 관련주인 이유는?

- 국내 대표적인 정유사로 세계적 수준의 중질유 분해 시설을 갖추고 있는 석유정제 및 판매업체이고 환율 하락 시 원유 비용절감 효과로 수혜주로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수직 계열화된 생산 체계에 기반한 우수한 생산 효율성과 사업안정성을 바탕으로, 석유화학을 중심으로 비정유부문의 사업기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S-Oil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실적에 중요한 2021년 2분기 유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인한 원유 수요 회복 기대감, OPEC+ 감산 연장, 사우디 아라비아의 자발적인 추가 감산 등 효과로 상승하였습니다.

 

 

 

고려아연

환율 하락 관련주인 이유는?

- 세계적인 비철금속 제련업체로 아연과 연의 생산 판매를 주력으로 하며, 금, 은, 황산 등은 아연과 연제련과정에서 회수하는 유가금속과 부산물의 일종으로 생산하고 원재료 수입 비중이 높아 환율 하락 시 수혜주로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4% 증가, 영업이익은 47.5% 증가, 당기순이익은 59.4% 증가. 

 

- 최근 들어 2차 전지 소재 사업에도 진출해 미래 성장성을 갖추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외형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대한제당

환율 하락 관련주인 이유는?

- 제당사업 및 사료사업을 영위하는 음식료품 제조업체로 원재료 수입 비중이 높아 환율 하락 시 수혜주로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네덜란드, 영국 등의 축산 선진국과의 지속적인 기술제휴를 통해 고품질의 사료를 생산하고자 기술력을 발전시켜 왔으며, 지속적인 시설투자와 시스템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대한제당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이익은 80.2% 증가, 당기순이익은 202.2% 증가.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절감 노력과 함께 판관비와 인건비 감축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모두투어

환율 하락 관련주인 이유는?

- 여행주는 환율 하락시 내국인의 해외여행 비용 부담을 줄어 여행객 수가 증가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환율하락 수혜주로 분류됩니다.

 

-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되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모두투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4% 감소, 영업손실은 2.6% 감소, 당기순손실은 66% 감소. 

 

- 다만 외부 요인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이 없는 정상적인 시장환경에서는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의 매출 비중은 약 93% 수준을 유지해 왔습니다.

 

 

 

하나투어

환율 하락 관련주인 이유는?

- 여행주는 환율 하락 시 내국인의 해외여행 비용 부담이 줄어 여행객 수가 증가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환율 하락 수혜주로 분류됩니다.

 

- 종속회사를 통하여, 출장 수요 및 자유여행 등과 같은 특화된 시장을 위한 여행알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를 거점으로 한 서비스 제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1% 감소, 영업손실은 5.2% 증가, 당기순손실은 0.5% 감소. 

 

- 홀세일 여행사에 B2B에 특화된 IT 시스템을 제공, 수익 창출을 도모할 것이며 데이터 경영을 통한 매출 및 수익성 증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환율 하락 관련주인 이유는?

- 원재료 수입 비중이 높아 환율 하락 시 수혜주로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영업부문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소주 사업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은 13.3% 감소, 당기순이익은 22.7% 감소. 

 

- 다만 향후 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 환경은 우려 요인이나 코로나19 상황이 지나가면 억눌린 수요 회복으로 시장 물량 증가 효과가 더 두드러져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POSCO

환율 하락 관련주인 이유는?

- 국내 철강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와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제철업체로 원재료 수입비중이 높아 환율 하락 시 수혜주로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철강산업은 자동차, 조선, 가전, 건설 등 철강 수요 산업에 기초 원자재를 공급하는 산업으로서, 70년대 이후 경제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국가 기간산업입니다. 

 

포스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329.9% 증가, 당기순이익은 517.2% 증가.  

 

- 동사는 수익성 향상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하여, 차입금 대비 EBITDA는 연결과 별도기준 모두 전분기 대비 개선되었습니다.

 

 

 

동국제강

환율 하락 관련주인 이유는?

- 판재류와 봉형강류 등을 생산하는 철강제조 전문업체로 원재료 수입 비중이 높아 환율 하락 시 수혜주로 부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철광석, 철스크랩 등을 용해하여 열연, 냉연, 강관, 봉형강 등을 만들어내는 산업을 영위하며 철강수요 부문에서 경기변화에 민감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동국제강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102.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최근 억눌렸던 철강 수요 산업들이 펜트 업 효과를 받으며 소비가 크게 증가, 동사는 탄력적인 판매생산으로 시장 상황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환율 하락 수혜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