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8.
반응형

방탄소년단(BTS)이 세계적인 팝 그룹 콜드플레이와 함께 노래한 '마이 유니버스'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랐는데 그룹끼리 함께 부른 곡이 1위에 오른 건 처음으로 BTS의 인기는 대단한 것 같습니다.

 

방탄소년단, BTS가 핫100에서 1위를 차지한 건 지난해 다이너마이트 이후 이번 곡이 6번째이고, BTS는 곡을 발매하자마자 1위로 데뷔한 곡이 5개로 늘었는데, 이는 아리아나 그란데와 드레이크에 이어 3번째 기록이라고 합니다.

 

특히, 한국어 가사가 섞인 곡이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건, 이번이 세 번째라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

 

하이브

BTS 관련주인 이유는?

- 2005년 설립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 인수를 통하여 멀티 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음. 

 

- 세븐틴과 뉴이스트를 아티스트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에 따라 본격적인 멀티 레이블(Multi Label) 체제를 구축함.

 

하이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4% 증가, 영업이익은 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7.8% 증가하였습니다.

 

- 향후 고도화된 기술을 활용함에 따라 훨씬 다양한(&고가의) 디지털 상품이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피씨

BTS 관련주인 이유는?
- 디피씨는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하이브(전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투자한 스틱인베스트먼트의 모회사이며,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스틱 스페셜 시추에이션 사모 투자 합자회사를 통해 하이브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 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 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 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디피씨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8% 증가, 영업이익은 201.8% 증가, 당기순이익은 188.7% 증가. 

 

- 국민연금의 벤처조합 결성을 계기로 국내 대형 연기금의 벤처조합결성 참여 규모도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벤처캐피털의 투자재원 조달도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초록뱀미디어

BTS 관련주인 이유는?

-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세계관을 원작으로 만드는 드라마 'YOUTH'에 대한 기대감을 받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초록뱀미디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5.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48.2% 증가. 

 

- 콘텐츠의 핵심 기술은 스토리텔링임. 동사는 국내 최고의 작가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작품의 기획을 추진함과 동시에 체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신인 작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습니다.

 

 

 

넷마블

BTS 관련주인 이유는?

- 넷마블은 게임회사로 방준혁 넷마블 게임즈 이사회의장이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사촌으로 알려져 있으며, 게임 ‘BTS월드’ 출시하였고, 구주 지분 취득을 통해 25.71%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지분 보유 중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넷마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31.1% 감소, 당기순이익은 20.9% 감소. 

 

- 동사는 국내외 개발사(국내 8개, 해외 2개, 자회사 기준) 게임 개발 회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다변화된 IP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엘비세미콘

BTS 관련주인 이유는?

- 엘비세미콘은 BTS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투자한 LB인베스트먼트가 엘비세미콘의 최대주주 엘비의 100% 자회사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업종은  OSAT로 불리는 후공정 산업으로  반도체 칩과 Main Board를 연결하고, 칩을 보호하기 위한 일련의 공정을 거치는 산업입니다. 

 

엘비세미콘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은 37.6% 증가, 당기순이익은 127.9% 증가. 

 

- 매출 확보를 위해, 전략적 관계사 위주의 판매 활동 외에 매출 다변화의 일환으로 대만 및 일본, 미주 등 해외시장 개척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키이시트

BTS 관련주인 이유는?

- 키이시트는 키이스트의 일본 자회사인 디지털 어드밴처가 방탄소년단의 일본 활동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다수의 글로벌 스타의 산실이 되어 온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키이스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본격적인 드라마 콘텐츠 제작 증가, 향후 3개년 연평균 콘텐츠 매출 비중 90% 수준으로 확대 예정입니다.

 

 

 

드림어스컴퍼니

BTS 관련주인 이유는?

- 아이리버는 2014년 SK텔레콤㈜이 아이리버를 인수 합병하였고, 2019년 정기주주총회에서 드림어스 컴퍼니로 드디어 지금의 사명으로 변경되었으며, 방탄소년단의 국내 음원을 유통하는 회사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드림어스컴퍼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35.3% 증가. 

 

- JTBC 등과의 음악 유통 사업 추진은 유관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지엠피

BTS 관련주인 이유는?

- 지엠피는 지엠피의 자회사 브이티 코스메틱의 화장품 모델이 방탄소년단 멤버들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의 기존 라미네이팅 사업은 경쟁력 있는 신제품 개발, 다국적 기업과의 협업 등을 진행 중이며, 바이오산업은 동사의 자회사인 지엠피바이오와 상호협력 관계에 있습니다.

 

브이티지엠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9% 증가, 영업이익은 128.8% 증가, 당기순이익은 594% 증가. 

 

- 동사는 전국 131개 점포를 운영 중인 로프트와 프라자, 웰시아 등 일본 주요 드럭스토어에 화장품을 입점했으며 지속적으로 오프라인 시장 확대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BTS 관련주인 이유는?

-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방탄소년단 관련주인 넷마블이 지분을 7.68% 보유 중이며, 게임 '댄싱스타'는 방탄소년단(BTS), 엑소, 블랙핑크, 트와이스 등 K-POP 인기 최신곡 30여 곡을 수록할 예정이라고 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등 게임 관련 사업, VR, AR / 게임 퍼블리싱 등 신규사업 및 가상현실세계 개발 관련 등 신규사업 추진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6% 증가, 영업손실은 52.3% 감소, 당기순손실은 57.8% 감소. 

 

-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 제품 개발과 품질향상 및 가격경쟁력을 도모하고 있으며, VR선도 기업으로 가기 위한 일환으로 향후 명실상부한 VR 전문업체로서 인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발매하면 빌보드 1위를 차지해 주목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 BTS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수혜주 8종목

디즈니플러스는 2019년 11월 론칭해 미국을 비롯해 59여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디즈니플러스는 훌루와 ESPN플러스까지 총 3개 OTT를 계정 한 개로 이용하는 번들 상품으로 구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