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페이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26.
반응형

삼성페이는 삼성전자가  공개 한 간편 결제 서비스로 세계 최초로 MST 기술에 NFC 기술과 자체 보안 토큰 기술까지 결합한 결제 솔루션으로 MST와 NFC를 동시에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핀테크 결제 플랫폼입니다.

 

삼성페이는 NFC에 추가적으로 루프 페이의 MST 기술이 더해지면 기존 카드 단말기에 널리 쓰인 접촉식 마그네틱 결제 시스템을 자기장으로 구현하여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게 구현하였습니다.

 

Apple Pay와는 다르게 카드사들이 삼성에게 지불해야 하는 간편 결제 수수료가 없으며, 이 덕분에 대한민국 은행/카드사들의 삼성페이 지원이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성페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페이 관련주 정리

 

1. 갤럭시아머니트리 - 삼성페이 관련주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O2O, 기타 부문으로 분류되며, 전자결제사업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로 구성되며,  O2O 부문은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및 편의점 기반의 결제, 전자민원 캐시가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온라인 가맹점, 상품권을 발행하는 백화점과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는 각 브랜드사, 선불결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등이 주요 거래처입니다.

 

출처:키움증권

 

[갤럭시아머니트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47.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가상자산 서비스를 선보이고 NFT 사업을 추진하는 등 신규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어 실적 개선 가능성은 있습니다.

 

 

2. 다날 - 삼성페이 관련주

 

다날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털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출처:키움증권

[다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 망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3. 에이텍티앤 - 삼성페이 관련주

 

에이텍티엔 주가차트

 

[기업내용]

- 교통카드솔루션 개발, 제조 및 기타무선통신장비의 개발, 제조가 동사 주요 사업이며, 금융자동화기기 제조사 에이텍에이피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교통카드 솔루션 부문은 서울시설공단, 알톤스포츠, CJ CGV가 주요 고객사임. 티머니의 국내에 설치한 모든 버스, 택시, 충전단말기 유지보수 사업자로 선정됐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에이텍티엔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감소, 영업이익은 7.5% 증가, 당기순이익은 26.2% 증가하였습니다. 

 

-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은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나 금융자동화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부진했으며, 이로 인해 전체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4. 드림시큐리티 - 삼성페이 관련주

 

드림시큐리티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 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으며, 대체 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드림시큐리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증가, 영업이익은 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9% 증가하였습니다. 

 

- 5G 서비스 환경에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자기 통제형 분산 디지털 신원 관리 및 보안 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추후 매출이 기대됩니다. 

 

 

5. 얍엑스 - 삼성페이 관련주

 

얍엑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현재 OLED 및 LCD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용 정밀화학소재와 IoT에 적용되는 무선전자 태그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2010년 10월 30일에 코스닥 상장법인인 주식회사 SC팅크 그린과 합병하였습니다.  

 

-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NFC 안테나 생산 및 성능 향상에 매진하고 있으며,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와 안정적인 공급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베트남에 제조공장을 설립하여 빠른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얍엑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이차전지 음극재 핵심 소재 음극용 바인더 물질 확보를 통해 향후 음극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납품 및 자체 제조 인프라를 마련해 갈 계획입니다. 

 

 

6. 케이사인 - 삼성페이 관련주

 

케이사인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11월 12일 설립되었으며 시스템 보안, 콘텐츠/정보유출 방지 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로 빠르게 성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케이사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1% 증가, 영업이익은 56.4% 증가, 당기순이익은 114.6% 증가하였습니다. 

 

-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와 차세대 인증 솔루션 개발,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등을 신규사업으로 설정하여 꾸준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며, 유망한 산업분야로서 추후 매출 증대가 예상됩니다.

 

 

7. 유비벨록스 - 삼성페이 관련주

 

유비벨록스 주가차트

 

[기업내용]

- 2000년 9월에 설립되어 2010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스마트카드와 스마트 모바일 사업 및 블랙박스, 지도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기말 기준 팅크웨어, 아이나비 등 총 1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카드 판매 및 관리시스템 공급을 영위하는 스마트카드 부문과, 비콘 공급 및 모바일 플랫폼 설루션, 스마트폰용 콘텐츠, App Store 구축 및 관리를 영위하는 모바일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유비벨록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이익은 55.2% 증가, 당기순이익은 32.9% 감소하였습니다. 

 

- 블랙박스 및 지도 플랫폼 사업 호조로 소폭이지만 외형 성장에 성공했고, 원가율 개선으로 영업손익은 크게 나아졌으나 법인세 효과로 순손익은 감소하였습니다. 

 

 

8. 나이스정보통신 - 삼성페이 관련주

 

나이스정보통신 주가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88년 5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2016년 7월 15일 PG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NICE페이먼츠를 신규 설립하여 자회사로 두게 되었고, 주요 종속회사인 NICE페이먼츠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신용카드를 비롯한 지불결제수단의 거래승인 대행 서비스 사업 및 이를 위한 단말기의 판매와 임대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나이스정보통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1% 증가, 영업이익은 34.9% 증가, 당기순이익은 26.4% 증가하였으며, NICE페이먼츠 전산 매출 증가 등에 힘입어 외형 성장에 성공하였습니다.  

 

- 온라인 쇼핑의 활성화와 함께 간편 결제 등 신종 비현금 결제수단의 등장으로 새로운 시장이 확대 생성되고 있으며, 온라인 Van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75.6% 성장하며 고성장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페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분해플라스틱 관련주 8종목 정리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토양의 박테리아나 다른 유기 생물체에 의해 분해되며, 광분해성이나 생붕괴성 플라스틱을 포함한 넓은 의미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일반 플라스틱에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자력 관련주 9종목 정리  (0) 2021.10.28
백신패스 관련주 8종목  (0) 2021.10.26
풍력발전 관련주 9종목  (0) 2021.10.26
리오프닝 - 카지노 관련주 8종목  (0) 2021.10.26
수소 모빌리티 관련주 8종목  (0) 2021.10.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