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가상화폐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2. 21.
반응형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은 미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메사리(Messari)가 '2022년 가상자산업계 전망'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등 가산자상 업계가 내년에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가상자산 업계가 비트코인의 성장세 지속과 가상자산 시장 세분화에 따른 펀드 자금의 유입 증가 등에 힘입어 내년에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대체불가토큰(NFT)의 성장 잠재력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상화폐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다날 - 가상화폐 관련주

 

다날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털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다날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43.6% 감소, 당기순이익은 244.5% 증가하였으며,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 망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 외형성장에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36.2%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 반면 금융자산의 평가이익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2. 비덴트 - 가상화폐 관련주

 

비덴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 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 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이며,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비덴트 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20.6% 증가하였으며,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의 기획, 개발을 통해 습득한 P2P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발굴, 구축해 나가며 미래 경제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가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3. 알서포트 - 가상화폐 관련주

 

알서포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2010년 7월 20일 설립되어 2013년 12월 20일을 합병기일로 하여 알서포트(주)와 합병하였으며, 상호를 알서포트(주)로 변경하였습니다. 

 

- 동사와 종속회사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출처:키움증권

 

[알서포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15.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코로나 사태로 인한 비대면 산업의 급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현재 Cash cow 역할을 하고 있는 B2B 분야에 대한 사업을 강화하고, 동시에 B2C 사업을 확대하여 사업적인 안정성과 성장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 우리기술투자 - 가상화폐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차트

[기업내용]

-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톤브리지 디지털 PEF의 인크로스(주)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우리기술투자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3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영업수익의 전 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외형은 크게 확대되었으며, 이에 영향으로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국내외 경기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혁신이 가능한 벤처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시장 상황의 변화에 유연한 대응 속에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모색 중입니다.

 

 

5. 제이씨현시스템 - 가상화폐 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업 및 인터넷 서비스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PC 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 및 기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시장 확장이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이씨현시스템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0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9%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가 있었지만 매출액 증가가 모두 상쇄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에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외국기업들 제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기에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적습니다.

 

 

6. SCI평가정보 - 가상화폐 관련주

 

SCI평가정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92년 설립된 동사는 신용조사업으로 출발해 민간업계 최초로 채권추심업을 허가받았으며, 이후 신용평가업, 신용조회업 등으로 사업을 넓히며, 동사는 2016년 1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해 신용평가 부문을 단순 물적 분할했으며, 분할된 종속회사인 서울 신용평가는 신용평 가업을 영위하였습니다.

 

- 주요 서비스로는 개인 및 가족ㆍ기업신용정보, 기업정보, 실명확인, 개인정보보호서비스, 상거래채권, 신용조사, 민원 용역 대행, 아이핀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SCI평가정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이익은 7.5% 증가, 당기순이익은 2.9%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비대면 채권추심 시스템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 전국의 지점을 본부로 통합하고 데이터와 정보에 의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추심 기법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며, 비대면 채권추심 시스템이 정착되면 전문 추심 및 영업 사업자들의 수입도 크게 증가할 것이며, 매출 증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7. 대성창투 - 가상화폐 관련주

 

대성창투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벤처캐피털의 도입 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2010년 3월 사명을 대성 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 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하였습니다.

 

- 2019년에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 세러피, 수젠텍, 캐리 소프트가 코스닥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성창투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4.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주요 영업수익은 투자조합 관련이며 동사가 2021년도 반기 기준 운용 중인 조합은 총 14개로 해당 조합을 결성 및 운용하면서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 현재 피엔에이치테크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되었으며, 715억 원(출자약정액 기준) 규모의 조합을 결성, 총 3,826억 원의 조합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8. 위지트 - 가상화폐 관련주

 

위지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7년 2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원일시스템을 흡수 합병하였으며,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위지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손실은 57.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및 판관비 등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손실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 다만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으며, 영업적자 규모 감소와 함께 1회성 요인 등의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가상화폐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8종목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인공지능(AI) 분야 청년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청년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벤처·창업기업 개발인력난 해소에 중기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소포집 관련주 8종목  (0) 2021.12.21
가상현실 관련주 7종목  (0) 2021.12.21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2021.12.20
리비안 관련주 대장주 8종목  (0) 2021.12.20
메타버스 관련주 테마주 7종목  (0) 2021.1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