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구충제]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 8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0. 15.
반응형

펜벤다졸 성분의 강아지 구충제가 항암 효과가 있다는 이슈가 불거지며, 부각된 바 있으며, 이버멕틴 성분 등의 구충제를 코로나19 치료제로 사용하는 임상시험이 진행되면서 부각된 종목 군입니다.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에는 명문제약, 체시스, 제일바이오, 알리코제약, 조아제약, 화일약품, 이글벳, 신풍제약, 대성미생물, 진바이오텍 등이 있습니다.

 

이버멕틴은 지난 몇 년간 매우 중요한 구충제로 사람과 동물을 치료하는 데 쓰였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 정리

 

신풍제약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인 이유는?

- 펜벤다졸과 유사한 화학구조를 지닌 메벤다졸 성분으로 구성된 사람용 구충제 파맥스정, 파맥스시럽, 버미드500밀리그람정 등을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 감소, 영업이익은 99.8% 감소, 당기순이익은 47.9%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신약개발 또는 기업 간의 제휴 및 인수합병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춰나가는 동시에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로 매출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체시스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인 이유는?

- 계열사 넬바이오텍은 항생제, 소독제 등 동물용 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이버멕틴을 원료약품으로 사용하는 구충제 넬이버멕을 생산/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지배회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자동차 부품인 REAR-AXLE, CROSS-MEMBER, CRADLE, ARM, OIL-PAN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체시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감소, 영업손실은 46.8% 감소 전방산업 침체로 매출 감소세는 지속되고 있으며, 원가 절감으로 영업손실 적자폭은 축소되었습니다.  

 

- 기술투자에 매진하여 CATIA를 도입하고 자동차의 주행 상태를 모의실험하여 제품의 성능 확인이 가능한 다축 Suspension 내구시험기를 가동 중이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디자인 수출 등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알리코제약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인 이유는?

- 펜벤다졸과 비슷한 화학구조를 지닌 알벤다졸 성분을 바탕으로 사람용 구충제 알비정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제네릭 품목에만 집중하던 연구에서 탈피하여, 각종 첨단 연구장비와 시설 확충을 통한 제형 차별화 품목과 복합 개량신약 연구 및 특화채널의 제품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알리코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44% 감소, 당기순이익은 28.7% 감소하였습니다. 

 

- 중앙연구소를 판교에서 광교로 확장·이전하고, 다양한 연구장비를 확보해 제형 차별화 품목과 복합 개량신약 연구, 특화채널 제품 개발에 본격 착수하는 등 R&D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대성미생물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인 이유는?

- 개/고양이의 최풍, 촌충, 십이지장충, 편충 등 내부 기생충의 유, 성충 및 충란의 구제에 사용되는 메벤다졸 성분의 안텔 민정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지난 50여 년간 양질의 동물용 의약품만을 생산해오며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이며, 아시아, 유럽 등 5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 확대를 위해 여러 국가와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성미생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8% 감소, 영업이익은 93.9% 감소, 당기순이익은 72.5% 감소하였습니다. 

 

- 동물약품시장 규모가 매년 성장하고 있고, 동사도 지속적으로 매출액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지만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장점유율은 매년 낮아지고 있음. 아프리카 돼지 열병과 같은 전염병이 퍼지면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화일약품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인 이유는?

- 펜벤다졸과 비슷한 화학구조를 지닌 알벤다졸 성분으로 구성된 인강용 구충제 '화일알벤다졸정'을 판매하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기존의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식품원료, 완제 사업인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으로 사업분야를 다각화하였습니다. 

 

화일약품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이익은 61.7% 감소, 당기순이익은 48.7%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국내 시장 외에도 이미 초고령화로 치매를 비롯한 노인성 질환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일본 시장 수출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 및 현지 거래처와의 협의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글벳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인 이유는?

- 동물약품 전문 제조 및 수입업체로 이버멕틴 성분의 동물용 구충제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호주와 동남아 일대에 수출을 시작하여 현재는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해외시장 개척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글벳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6% 증가, 영업이익은 129.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9% 증가. 

 

축산환경 분야와 소동물(반려동물)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어 동사의 매출 확대가 기대되며, 반려동물 시장은 잠재력이 매우 크며 신규사업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인 이유는?

- 펜벤다졸 성분의 동물용 구충제 '제일 펜벤다졸 40'을 생산 및 판매하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성과를 상업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일바이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6% 증가하였습니다. 

 

- 국내 경기 상황과 축산업의 상황이 그 궤를 같이 하듯이 동물약품시장도 축산업과 그 궤를 같이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당사 또한 시장의 변화에 따라 제품별 특성을 다각화하여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명문제약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인 이유는?

- 펜벤다졸과 비슷한 화학구조를 지닌 알벤다졸 성분의 구충제 '제나콤정'을 판매 중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국내 최초 경피흡수 제형인 패치제인 '키미테'를 국내 시장에 소개해 멀미약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고 인구 고령화에 발맞춘 고혈압, 당뇨 등의 제품들을 출시하였습니다. 

 

명문제약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포장 시설, 품질관리 및 연구개발 등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선정하여 투자를 결정하였으며, 내용 고형제(정제) 시설을 cGMP 수준으로 신축하여 향후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펜벤다졸, 이버멕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구제역 광우병 관련주 9종목

구제역은 소, 돼지, 양, 사슴 등 발굽이 둘로 갈라진 우제류에 속하는 동물에게 퍼지는 감염병으로 구제역에 걸린 동물은 입안에 물집이 생기고, 침을 많이 흘리며, 치사율은 5~55%에 달하고 있습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