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대선] 윤석열 관련주 9종목

by 재테크하는J 2021. 11. 6.
반응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책임당원들의 압도적인 지지에 힘입어 후보로 선출됐지만 일반 국민 여론조사에서 홍준표 의원에게 10% 포인트 이상 뒤져 최종 합산 득표율에서 과반을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2040세대와 중도층 표심을 잡지 못해 확장성에서 한계를 드러냈으며, 당심과 민심의 괴리를 어떻게 극복할지가 본선에 나서는 윤석열 후보에게 핵심 과제가 됐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가 문재인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면서 국민의힘 지지층에서 반문 세력의 대표 주자로 떠오른 점이 반영됐다고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윤석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정리

 

1. NE능률 - 윤석열 관련주

 

NE능륭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출판 및 인쇄 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 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NE능률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판관비 절감 효과에 힘입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력 사업인 영어교육 외 수학, 독서논술 등 과목 확대에서 나아가, '아이챌린지' 사업을 통합함으로써 명실상부하게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고객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실현할 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 가비아 - 윤석열 관련주

 

가비아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인터넷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최초 사업 부문이었던 도메인, 웹호스팅, 홈페이지 서비스에서 IaaS 'g클라우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가비아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2% 감소, 당기순이익은 15.8% 감소하였으며, 매출이 늘었으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1회 구매로 완료되지 않고, 매년 연장되는 성격을 갖고 있어 비용 관리에 성공하면 연장 매출을 기초로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 덕성 - 윤석열 관련주

 

덕성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66년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이 주 사업임. 수원에 본사를 뒀으며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기존 합성피혁 소재의 용도를 전통적인 신발, 가방, 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볼, 스포츠용 장갑에 접목시켜 위와 같은 상당한 기술력과 영업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덕성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11.5% 감소, 당기순이익은 99.3%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화장품용 소재 분첩(PUFF)을 공급하기 시작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해 꾸준히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 2021년 7월 '친환경 비할로겐 방염 조성물을 이용한 용접포의 제조방법 및 용접포' 특허권을 등록하는 등 R&D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4. 서연 - 윤석열 관련주

 

서연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2년 설립되었으며 2014년 7월,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하는 (주)서연과 자동차 부품 제조업 부문을 영위하는 (주)서연 이화(신설법인)로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부품 제조업이며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LUGGAGE SIDE TRIM, HEAD LINING, 상용차 SEAT 등 내장부품이 주요 아이템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서연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7% 증가, 영업이익 흑자 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매출액 증가했으나 원가 관리를 통해  흑자전환에 성공함. 세전 계속사업이익의 큰 폭 증가로 법인세 증가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하여 흑자를 기록하였습니다. 

 

 

5. 승일 - 윤석열 관련주

 

승일 주가 차트

[기업내용]

- 1961년 설립된 동사는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에어졸 및 일반관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 에어졸관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 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입니다. 

 

- 당사 매출의 70% 정도를 담당하고 있는 에어졸 사업은 내수부문에서 관계사인 (주)태양과 더불어 국내 시장의 60% 내외 수준을 차지하며 국내 1위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승일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187.5% 증가, 당기순이익은 37% 증가하였으며, 에어졸 사업 호조에 힘입은 외형 성장과 함께 판관비 등 비용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동종업계 최초 CGMP 인증 에어졸 완제품 제조공장을 완공 등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및 세계 시장의 요구에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6. 아이오케이 - 윤석열 관련주

 

아이오케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15년 12월 아이오케이 컴퍼니 흡수 합병하였으며, 합병 후 상호를 포인트아이에서 아이오케이 컴퍼니로 변경하였으며, 동사는 전기(2020년) 중 ICT 부문인 포인트아이(주)와 외식사업인 (주)스카이팜 자회사를 매각을 완료하였습니다. 

 

-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 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오케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손실은 231.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전 세계적인 전염병 사태는 오프라인 공연시장을 축소시켰지만 온라인 스트리밍, 음악을 통한 부가가치 산업의 수익 증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 및 신규사업으로 시즌제 콘텐츠 제작 추진 중, 콘텐츠 다변화를 통해 규모의 성장, 실적 향상과 더불어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입니다.

 

 

7. 아이크래프트 - 윤석열 관련주

 

아이크래프트 주가 차트

[기업내용]

- 2000년 1월 설립되었으며,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등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IoT 관련 사업 부분까지 진출할 계획입니다.

 

-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 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이크래프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손실은 21.6% 감소, 당기순손실은 52.8% 감소하였으며, 제품 매출 증가로 외형은 성장했으나 판관비 등 비용 증가에 따라 영업손실과 순손실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인터넷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핵심망과 Application을 수주하고 있으며 집중화 전략 및 솔루션별 다각화 전략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8. 원익큐브 - 윤석열 관련주

 

원익큐브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79년 6월 12일 설립되어 1996년 4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화학제품, 건자재, 폴리머, 고급 디지털 인쇄기 및 자회사 나노 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를 판매하고 있으며,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는 자체 생산, 판매를 통해 매출 다변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원익큐브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5% 증가, 영업이익은 72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270.7%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났습니다. 

 

- 케미칼, 건축자재 부문에서 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실적 개선을 견인하고 있으며, 동사는 폴리머 부문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화학 업체인 SABIC, SK Chemical 등 안정적인 구매처를 확보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였습니다.

 

 

9. 클라우드에어 - 윤석열 관련주

 

클라우드에어 주가 차트

[기업내용]

- 동사는 1993년 12월 2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동사는 LED(Light Emitting Diode)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부동산 임대업을 일부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주 영업목적을 2002년 11월에 LED Package 제조 및 판매로 전환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클라우드에어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6.5%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이자비용 부담이 여전히 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유지되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는 늘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윤석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소비료 관련주 9종목

요소비료를 만드는 재고가 전년 대비 5분 1 수준으로 거의 바닥난 데다가 요소 값이 급등했으며, 디젤 차량 운행에 꼭 필요한 요소수 품귀로 인한 대란이 자칫하면 내년 농사에도 영향을 줄 수

lovelyoh13.tistory.com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소수 대란 관련주 8종목  (0) 2021.11.07
화이자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9종목  (0) 2021.11.06
이재명 대선 관련주 8종목  (0) 2021.11.06
인공태양 관련주 8종목  (0) 2021.11.05
바이오디젤 관련주 8종목  (0) 2021.11.05

댓글